BMW 코리아(대표김효준)는 국내수입차업계 최초로 한국형 순정 TPEG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는 2년간 BMW 독일본사와 협력 하에 개발되었으며, 실시간 교통 상황및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빠르게전달하여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장 큰특징은 국내 교통상황에 최적화된실시간 교통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해준다는 것. 운전자는목적지 부근을 비롯해 주행하는도로상황을 상세하게 전달받아 보다효율적인 주행 경로를 선택할수 있다. 특히도로 공사 구간과 교통사고 현황 등의 교통메시지가 매 3분-5분마다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돼, 가고자하는 목적지의 도로 소통상황을 보다 상세하고도 정확하게알 수 있다.

TPEG 시스템의 정보 및신호는 KBS를 통해수신되며, 국내 주요도시를 비롯, 송신안테나가 있는 곳에서는 어디에서나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함께제공되는 DMB 시스템은 시중의일반 DMB보다 더욱 뛰어난화질과 수신감도를 자랑하며, 추가방송 채널 또한 자동으로업데이트 된다. 또한, 더블 튜너로 구성되어있어 한 개의 튜너는 정상적인방송 신호를 수신하고, 다른한 개의 튜너는 해당방송의 신호가 가장 좋은전파를 지속적으로 추적해 언제나끊김 없는 최적의 화질을제공한다. 적용대상은 2011년형모니터가 있는 모델이다.

bd_chae_259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