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먼저 수해때문에 한국에서 고생하시는 회원분들께 먼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차들이 떠다니는 뉴스를 보고 많이 놀랐네요.
저는 저번에 엘에이에 살며 사브때문에 질문을 드렸었습니다. 거의 모든걸 추려서 결국 2000 saab 9-3 base를 고를게 되었는데요.
먼저 가격이 저렴하고 10년이 넘었는데 7만이 안넘은 로우 마일이라는 점 때문에 오늘 달려갔었습니다. 처음에 겉모습은 흠잡을데 없이 깨끗하고 1 오너에다 머 내부도 냄새가 나지 않았았습니다.
그.런.데... 모든 내부기기를 체크하고(헤드라이트 와이퍼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몰라 패스하였습니다) 에어컨을 켰는데 이건 완전 히터가 나오길래 기다려야 되나 했습니다. 근데 변함이 없길래 딜러한테 물어보니 고장났다고 말하네요
그럼 왜 안 고쳤냐고 하니깐 돈이 많이 들어서 그런다고 그래서 차값이 싼거라고 하네요. 자기 매장에는 정비소가 없다고 그러는데.. 그래 일단 테스트 드라이브부터 하자 생각하고 시작했습니다.
고속으로 안밟아봤지만 움직임은 나쁘지 않았는데... 브레이크가!! 제 생각인데 밀리는 느낌입니다. 정지시 저속(대략 40-50키로)에서도 밀리는 느낌이라고 해야되나
제가 차를 잘몰라서 딜러샵 갈때 친구차인 2003년 10만 마일 넘은 어코드를 타고 갈때도 그정도는 아니었던것 같네요.
따지니깐 자긴 정비 다받았다고 그러고 정비소에 내돈내고 맡기려하니 시간이 늦어 못했습니다.
내일 가려고 하는데 쓸데없는 짓일까요? 브레이크 체크와(만약 이상이 있다면) 에어컨 고치는게 얼마정도가 드는지 알고싶습니다.
내가 인상쓰니깐 $5995에서 $5500까지 네고해주네요.. 근데 만약 다시간다면 더 네고할 예정입니다.
꼭 클럽 전문가 분들 답변 부탁드려요. 회사 동료인데 중국애 데리고 또 무작정 데리고 가기가 미안하네요.
네 저도 앞으로 메인터넌스 들어갈 비용이 생각나더라구요. 중고 구입할때는 좀 아는사람한테 구입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엘에이에서 먼 멕시칸 동네였는데요 정말 아무말도 안하고 앉아있는데 제가 여기서 들은 말들가지고 이것저것 물어보니 그냥 아무이상없다 막 이러더라구요.

혹시 참고가 될까 싶어 www.repairpal.com이란 사이트 적어봅니다. 자가정비만 하다보니 이게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레이버 피와 부품값, 그리고 수리요소들이 무엇인가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는데는 도움이 될까 싶습니다. 박태양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브레이크를 비롯해서 주요 메인터넌스는 거의 새로 다 한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곳에선 사브진가를 느끼기힘듭니다 추운데로 이주하실계획이 있다면 모를까
거의 모든사브가 에어컨이 신통치않습니다 컴프고장이라며 눈탱이 치는 샾도 많습니다 발품팔아 멕시카니운영하는 곳에가봐야 개스충전정도 해주고 끝날겁니다 사브 900이 드림카라면 모를까
마일리지에 신경쓰지마시고 다른차종 알아보심이 엘에이에서 건강한 카라이프를 위해 나을듯합니다
그곳에선 사브진가를 느끼기힘듭니다 추운데로 이주하실계획이 있다면 모를까
거의 모든사브가 에어컨이 신통치않습니다 컴프고장이라며 눈탱이 치는 샾도 많습니다 발품팔아 멕시카니운영하는 곳에가봐야 개스충전정도 해주고 끝날겁니다 사브 900이 드림카라면 모를까
마일리지에 신경쓰지마시고 다른차종 알아보심이 엘에이에서 건강한 카라이프를 위해 나을듯합니다
일단 '00년식 9-3 base model이 U$5,500이면 KBB상 그리 적절한 가격은 아닌거 같은데요. 에누리적은 NADA retail기준으로도 메뉴얼이 경우 U$4,200이네요. 물론 에어컨 정상작동의 경우로요.
얼마전까지 900모델 탔고, 곧 9-5영입해 오는데, 에어컨의 경우 부품/수리비가 그리 싸지 않습니다. 바람이 잘 나오면 단순히 냉매가 빠진걸 수도 있습니다. 정확하게 전문샾에서 수리비 견적을 받고, 그 가격만큼은 빼셔야 합니다.
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은 약간 주관적일 수 있지만 전제적으로 라이닝, 패드, 오일등을 구입 후 교환한다고 생각하시는게 낳을 수 있습니다. 7만 마일이면 그동한 한번도 브레이크계통의 메인터넌스가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년식대비 너무 마일리지가 적은 차량의 경우 오히려 구입 후 그동안 미러줘왔던 수리가 있을 수도 있으니 무조건 적은 마일리지에 현혹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LA면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은 지역이니 좋은 차량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