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매번 좋은 정보를 눈띵만하다가 회원에 가입하고 또 이렇게 문의를 드려봅니다.
사실 운전면허는 1996년도에 따서 지금까지 운전을 하고 있지만, 차에 대한 정보는 무지 막지하게 초보입니다. ^^;
이런 상황에서 현재 가지고 있는 그랜드 카니발 (LPG 모델)이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끼이익하는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는데요,
브레이크 패달이란 것만을 교체하면 되는 건지 해서요..
또 차량은 2008년쯤에 구매했으며 현재 18,000km정도 운전한 차량인데, 지금까지 엔진오일 한번 간것 외에는 차량 점검을 안했습니다. ^^;;
LPG 차량은 엔진오일이나 미션오일외에 또 특별히 확인해야하는 사항이 있을까해서 고수님들께 문의드려 봅니다.
하루도 평안하세요.

브레이킹 시의 소음은 위 은석님 말씀처럼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를 살펴보셔야할 듯 합니다.
18,000km에서 소음이 난다면 (패드 마모때문이라면) 조금 이른감이 없진 않지만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LPG차량은 가솔린 차량과 비슷하게 관리하시면 큰 문제 없습니다.
다만 엔진오일은 일반 광유(기아에서 갈아주는 제품)라면 1만km까지 쓰시는건 잘 보시면서 해야할 듯 합니다.
LPG 엔진이 열이 좀 많이 나는 관계로 오일이 조금 더 빨리 무너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해서 저는 한급 위의 점도를 사용하거나 합성유로 관리했었습니다.
광유 = 5천km, 합성유 = 1만km 정도에서 교환했었습니다.
그리고 교환 주기에 맞춰서 점화 플러그, 배선 교환하시면서 타시면 되고요, 요즘은 LPi라서 기화기가 없으니 오히려 관리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차량에 대한 정보는 동호회 등에서도 많이 얻으시면 좋고요, 나머지 소모품들이나 정기 점검/교환해야되는 품목들은 차량 메뉴얼을 한번 찬찬히 살펴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브레이크 페달이 문제가 아니라 브레이크패드나 디스크 문제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