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세차 시간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잡아 먹는 것이 대부분 물기제거와 왁스잖아요. 그래서 그 시간을 좀 단축하고픈 생각에 이 두 제품을 찾게 되었는데요. 혹시 써보신 분 계신가요? 어떨까요?
워터 블레이드 저 제품은 저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왠지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차체에 대고 밀어낼 때 '분필 요상하게 잡고 칠판에 대고 그을 때 나는 요상한 소리
가 나더군요....T_T)
소낙스 워터블레이트 제 차 트렁크에 실려있습니다^^;
소리가 나긴하지만, 부드러운 실리콘재질이라 스크레치가 생기진 않습니다. 물기가 빠지면서 닿는 소리라..
마스터님도 저런 비슷한 제품을 사용하신다고 들은것같은데요.
저도 보유하고 있지만 (동일 제품은 아닙니다) 소리(?) 때문에 사용 안합니다.
스크레치 우려보단 그냥 소리가 싫어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도 소낙스 워터블레이드 사용하고있습니다.. 손잡이 달린 다른 일반제품보다 훨씬 물끼 제거능력이 좋은거 같습니다.. 실리콘도 두툼하고..^^
그리고 저 ABSORBER라는 제품은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물기 흡수력은 대단하나...차체에서 미끄러지지가 않더군요........

드라잉은 와플조직의 타월로 1차 제거를 하고, (가격대 성능비로는 현재 스마트왁스 와플 타월이 좋은것 같습니다.)
2차로 PVA재질의 타월로 물기를 두드려서 닦아주면 좋습니다.
전문적인 세차 동호회(?!)에서는 저 블레이드는 금기품목입니다. ^^;
저는 위의 이글원 제품은 써본적이 없구요,
빠른 세차를 위해서라면 차라리 물기제거시에 왁스 애즈 유 드라이를 써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스월마크에 크게 민감하지 않으신다면 워터 블레이드 쓰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분명히 드라이타월로 닦아 내는것 보다는 스월마크를 발생시킬 확률이 높지요. 저는 유리창만 빨리 닦아낼때 사용합니다.
실리콘블레이드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타월도 마찬가지이겠지만 먼지나 이물질을 끌고 다녀서 클리어코트층에 흠집을 더 많이 발생시킵니다. 아주약간의 먼지는 흠집은 와플구조의 타월에는 섬유망사이에 붙어있어서 어느정도 흡수가 되어 흠집발생에서는 좀 더 유리한 구조입니다. 실리콘블레이드로 물기를 제거해도 어차피 다시 드라이타월로 물기를 흡수시켜야 하지 않나요? 마른 드라이 타월보다는 축축한 타월이 흠집발생에서도 유리합니다. 참고로 전 드라이타월로 전면유리를 제외한 나머지유리와 천정을 닦으면서 축축하게한다음 다른면으로 옮겨갑니다.
샴푸는 직접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왁스기능과 세정이 복합된 제품같은데요, 왁스기능이 강할수록 세정능력은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무난하게 사용하시는데는 괜찮습니다만, 예전에 이와 비슷한 기능의 카샴푸를 사용해보니 앞유리에 유막이 형성된것처럼 와이퍼가 좀 튀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현재는 오로지 세정기능만이 있는 샴푸사용하고 있구요, 그 이후로는 와이퍼 튀는 현상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참고하세요.
두 제품 모두 사용중입니다.
세차후 워터블레이드로 물기를 제거하면 정말 시간이 빨라집니다. 가끔 스크래치가 날수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하지만,
그 전과정에서 깨끗히 하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계속 사용중입니다. 아직 스크래치 난적은 없구요.
이글원 와이프앤 샤인 이라고 물기제거전에 뿌려서 닦으면서 왁싱효과를 볼수있는 제품을 쓰다가 좀더 편리함을 추구해서저제품 구매했는데 별도의 물왁스 하는것만큼은 아니지만 상당히 괜찮은 광이 납니다.
오덕수준의 관리를 하신다면 그닥 만족감이 없겠지만 만족수준을 약간만 낮추시면 상당히 편한 세차와 광택을 기대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강추합니다.
하나더 추천드리면 콘보이 압소버 PVA 타월(http://www.makeupcar.com/?doc=cart/item.php&it_id=1184831507) 입니다.
약간의 뻥을 더해 수분을 그냥 확빨아들여 블레이드로 물기제거후 한번 닦아만 주면 하면 정말 뽀송해질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