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맨날 눈팅만 하는 초보 회원입니다.
불쑥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현재99년식 B5 AUDI A4 1.8T 콰트로 수동, 흡배기,서스, 칩튠 되어있습니다.
1.8T 클러치가 원래 좀 그렇다고는 들었는데 클러치가 많이 무겁고 미트지점이 너무 높아 (거의 다 떼야 붙습니다.)
아직 슬립이 나진 않지만
클러치 부품 확보해 놓으려고 알아보는중에 B5 S4, RS4 와 호환이 되는것 같고 가격도 저렴한것 같아 여쭤봅니다.
http://www.ecstuning.com/Audi-B5_A4-Quattro-1.8T/Drivetrain/Clutch/ES1327/
http://www.ecstuning.com/Audi-B5_A4-Quattro-1.8T/Drivetrain/Clutch/ES5638/
순정부품은 가격이 상당하고 위제품들은 순정 1.8T용 애프터 마켓 제품과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
호환이 확실히 된다는 가정하에 보다 고출력차의 클러치세트로 바꾼다면 장단점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순정보다 고마력 대응 강화클러치의 느낌이 어떤지요)
클러치가 보다 무거워 지나요? 내구성이 떨어지진 않나요?
운전습관은
4000~6000RPM 구간을 종종 쓰고
평소 반클러치를 많이 안쓰려 신경쓰고 엔진브레이크를 자주 쓰는 편입니다만 부드럽게 (변속 충격이 안 느껴지도록 ) 운전하려 애씁니다;;
우문 현답 기대합니다.

특별이 마력이 50마력이상 올라가지 않으셨다면.. 순정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클러치 방식에 따른 잡소리와 기타스트레스가 많이 발생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쪽지 받았는데 그냥 여기다 답변 드릴께요)
링크거신 LUK사의 제품은 모두 순정품이며, B7 RS4의 클러치 답력이 꽤 가벼웠던 기억을 되돌려볼때, 클러치 페달의 조작감은 크게 무거워지진 않겠구요, 얼마전 B6 A4 1.8T에 같은 제품 장착하고 오너가 매우 만족했던 적도 있었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클러치 미팅 포인트 문제는, 우선 Bleeding부터 해보시고 해결이 안되면, 차 연식도 있고하니 추가 부품 (Flywheel, Clutch fork, etc) 도 필요할것으로 생각되네요. Flywheel 은 가급적 경량 사제 제품 쓰지 마시고, Dual Mass OEM 제품 쓰시길 바랍니다.
예전에 삭스에서 나온 강화클러치 저도 써봤는데, 꽤 무거워지던데요?
강화클러치 만으로 무거워지는지 확신은 안드는데... 그 당시 클러치 마스터실린더, 플라이휠 같이 갈았었거든요.
무엇 떄문인지는 모르겠는데 하여튼 그러고 몇달 타니 허리가 아플정도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