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um
스포티지 R 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투산 신형보다 디자인 완성가 더 높아 보이네요.

헉~
이제 스타일면에선 거의 완성되었다고 봐야겠군요.
제 생각에 디자인면에선 아우디의 Q5 에 뒤지지 않는다는 생각입니다.
아주 좋아보이네요.

기회가 좋아서 실제로 가까이서 보았는데요. 위장막으로 가렸지만 상당한 디자인 완성도가 느껴졌습니다.
제가 봐도 투싼iX보다 디자인 점수는 후하게 주고 싶네요.
실제로 봐야 알겠지만 투싼에 비해서 견고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그런데 뒷 모습에서 아이언맨이 떠오르는 건 저 혼자인가요... ^^;;

기아의 패밀리룩이 현대의 그것 보다는 훨씬 앞서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의 크롬 떡칠이 별로라서... ㅡ.ㅡ;;
투싼iX보다 훨씬 나아 보입니다...
스포티지-쏘렌토--- 이제 모하비 F/L를 봐야겠네요...
작은 바램은 High performance model로 2.2 VGT 모델도 나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2.0도 매우 훌륭하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지만요...(가격이 문제긴 하겠네요...)

요 근래 봤던 SUV중에 가장 이쁘다는 생각이 드네요..투싼은 뭔가 부담스러웠는데...참 이쁘네요..빨리 실물로 보고 싶은 ^^

저도 투산ix보다 스포티지R이 더 마음에 드네요. :)
실제 차량이 공개된다면 테드에도 시승기가 얼른 올라오길 바래봐야겠습니다.
좀 낮추고 휠 멋진넘으로 인치업, 브레이크 튜닝에 2.2R엔진용 터빈교체 정도 튜닝하고 다니려면 총견적이 티구안정도 나오려나요? ㅋㅋㅋ
작은사진 보고 티구안사진이 스포티지라는 제목으로 잘못 올라온건줄 알았습니다..
너무 멋지네요. 디자인 완성도도 높고..~~

디자인이 상당히 괜찮은 느낌이 듭니다. 세계어디에 내놔도 창피하지 않은 얼마안되는 국산차 디자인이라고 할까요? 제생각엔 아마도 그런 국산차는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전체를 모두 통틀어 봐도 다섯손가락 안에 들지않나 생각됩니다. 좀 많이 부담스러웠던 투싼ix 의 디자인에 비해 무난하면서도 전체적인 일체감이 느껴집니다. 마루타 역활을 자처하고서라도 당장 선계약 하고싶은 마음마저 드는데요?

개인적으로 다른 부분은 근사한데 저 그릴은 영 어색해 보이는게 보기 싫네요. 얼마전부터 풀리기 시작한 신형 소렌토나 K7보다 전체적인 완성도는 높아보이지만 패밀리 룩을 시도한다고 그냥 똑같은 엘리먼트를 이 차 저 차에 다 갖다붙이면 그 차들을 전부 같은 등급으로 보이게 만들어버리는 위험이 뒤따르기 마련인데 현재 기아의 이미지를 고려해볼때 고개를 갸웃하게 만드네요.

얼마전 페터 아저씨가 강연에서 했다는 이야기들이 떠오르는군요. (요약해서) 선 만으로도 아이덴티티를 알수 있는 자동차 디자인.

후면디자인은 투싼ix가 낳아보이네요. 전체적으로 기아suv들이 경쟁 현대 차종보다 높아보였는데 이번에도 그렇지만 않다면 좋은 차량이 될듯합니다.
C필러 부근에서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 외에는 다 좋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