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차량은 폭스바겐 투아렉 4.2TDI R Line입니다.
투아렉은 카이엔과 형제차입니다. 기본적으로 엔진 변속기의 파워트레인과 하체의 구조가 완전히 동일하며 실내 공조장치 등의 메인 하드웨어를 공유합니다.

의뢰주신 분께서는 정해진 예산안에 차를 요청함과 동시에 투아렉에 대해 인터넷 등에서 관리가 어렵다, 수리비가 비싸다라는 등의 내용을 접하시고 약간의 걱정과 우려도 함께 표현하셨습니다.

저희는 솔직히 이런 인터넷에 떠도는 차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투아렉, 카이엔, Q7등의 럭셔리 SUV는 세계 최고의 SUV차량입니다. 투입된 엔지니어링과 주행능력, 그리고 탁월한 안전성과 주행안정성까지 기술적으로 최정상의 꼭지점에 있는 차량입니다.

이런 높은 수준의 차를 현재 이렇게 좋은 조건에 구입해서 만들어 여전히 매우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음은 큰 행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지 관리!
저희는 이렇게 생각하며, 아래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
차는 그 차의 장점과 좋은 점을 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차가 가진 매력과 장점에 매료되어 차를 선택하는 결정은 항상 옳다.

둘째
차가 가진 수준을 생각했을 때 그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정비를 피할 수는 없다.
페라리를 아반테 관리비로 유지할 수 없듯, 최고의 차를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게 좋다.

셋째
골치 아픈 문제는 TRS에서 해결드린다.
차를 안전하게 타는데 필요한 모든 힘든 작업은 TRS에 맡기고 차의 좋은 점을 만끽하자.
 
 

IMG_9010.jpg
저희가 의뢰받은 차가 매물이 비교적 많은 3.0TDI가 아닌 4.2TDI R Line이었기 때문에 개체수가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두대의 차량중 선택한 차량은 98,000km가 체되지 않은 차였습니다.


1 (2).jpg
외장에 몇군데 도색이 들어가 있었지만 광택등으로 면을 매끈하게 만들 수 있는 수준이었고, 전체적으로 바탕이 좋은 차였습니다.
 

1 (3).jpg

의뢰주신 분께서 바탕이 좋다면 차를 TRS에서 잡는 방향에 맞게 정비 등을 진행하시겠다는 무한 신뢰를 주셨기 때문에 차를 보는 순간 말씀해주신 예산 안쪽에서 충분히 좋게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2 (1).jpg

2 (2).jpg

스페이스 세이빙 스페어 타이어나 정품 에어 컴프레서, 휠 록 볼트 등이 제 위치에 있었습니다.
 

2 (3).jpg

간단한 테스트 주행도 할 수 있어서 340마력의 출력이 모두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고, 하체의 감각은 10만킬로 가까이를 탄 후였기 때문에 그리고 3.0TDI보다 4.2의 무거운 엔진 무게를 생각했을 때 로워암은 교체하는 것이 좋다는 정도의 판단으로 최종결정 후 차량의 명의이전을 도와드렸습니다.
 

3.jpg

TRS에 입고된 후 철저한 검증작업을 거쳐 의뢰주신 분이 원하시는 그 모습으로 하나씩 작업들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IMG_0299.jpg

2세대 투아렉이나 카이엔 그리고 1세대 Q7은 하체에 로워암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로워암과 스트럿암이 하나의 몸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2.5톤에 육박하는 몸무게에 강력한 접지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수명이 10만 전후로 보면 되는데, 교체 전과 후의 차이점은 몸으로 아주 쉽게 느낄 수 있는 수준입니다.
 

IMG_0300.jpg

IMG_0301.jpg

전륜 디스크와 패드도 교체했습니다. 순정 6피스톤 브렘보 캘리퍼의 안쪽 피스톤 씰들이 모두 정상인 것도 더불어 확인했습니다.
 

IMG_0302.jpg

IMG_0304.jpg

뒤쪽은 디스크 상태가 아직 좋아서 브레이크 패드만 교체했는데, 투아렉은 뒤쪽에도 브렘보 4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되어 있어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이 매우 인상적이며 3.0TDI도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륜 6피스톤, 후륜 4피스톤으로 동일 합니다.
 

IMG_0308.jpg

엔진, 변속기, 트렌스퍼케이스, 디퍼런셜, 브레이크 오일과 연료필터를 포함한 모든 필터류도 교체했습니다.
 

IMG_0309.jpg

IMG_0310.jpg

IMG_0311.jpg

IMG_0313.jpg

IMG_0314.jpg

IMG_0315.jpg

IMG_9888.jpg

타이어도 피렐리 스콜피온 AS Plus 3로 교체했는데, 기존 전륜 타이어의 상태가 좋지 않았고, 로워암 등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운행해서 타이어가 전체적으로 날이 서있는 상태라 노면 소음이 많이 올라왔었는데, 교체 후 타이어 구르는 소음이 거의 사라졌을 정도로 주행 고급성이 높아졌습니다.
 

IMG_9889.jpg

IMG_0384.jpg

양쪽 사이드 스커트에 있던 상처들이 보기 싫어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더불어 조수석 사이드 미러도 깔끔하게 도색했습니다.
 

IMG_0385.jpg

작업을 하는 중간에 충분한 테스트 주행으로 초기에 발견되지 않았던 문제들이 나타나는지 등을 관찰하는 것도 TRS의 아주 중요한 역할 중에 하나입니다.
 

IMG_0386 (1).jpg

2차 점검 상황에서 처음에 발견되지 않았던 두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IMG_0386 (2).jpg

IMG_0386 (3).jpg

IMG_0386 (4).jpg

IMG_0386 (5).jpg

조수석 헤드커버 뒤쪽에서 미세하게 누유가 진행되는 부분과 앞쪽 워터펌프에서 누수가 약간씩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죠.
보통 딜러들이 차를 판매할 때는 세척을 해놓고 성능검사를 받게 되니 실제로 누유나 누수가 있어도 정상으로 마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차를 구입한 후 차를 한동안 관찰할 필요가 있는 이유는 진행이 이루어지는 부위는 일정 시간 이상 주행하면 누유나 누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TRS 수퍼패키지에 포함된 보증보험 수리를 위한 클레임 처리로 무상으로 헤드커버 가스킷과 워터펌프를 수리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일반인들이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들도 TRS수퍼패키지가 차를 완성시키는 과정속에서 확실히 걸러지기 때문에 무상수리로 큰 이득을 볼 수 있거나, 혹은 차를 인도 받는 순간에 차에 이상이 없다는 좀 더 큰 확신성을 가질 수 있는 것이지요.
 

IMG_0495.jpg

최강 토크를 가진 V8 4.2TDI엔진은 순정 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81kg토크가 1750rpm부터 뿜어져 나옵니다.
강력한 엔진도 어처구니 없는 숫자의 토크가 이렇게 2000rpm도 안되는 회전수에서 발휘되니 그 매력은 디젤엔진의 꽃으로 흔치 않은 V8이라는 상징성이 극대화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강력한 엔진에 SKN ECU튜닝으로 출력을 52마력 그리고 최대토크를 추가로 10kg을 더 올릴 수 있다면 사실 마다하기 힘들 정도의 유혹입니다.
 

IMG_0496.jpg

ECU가 두개있기 때문에 같은 ECU의 데이터를 읽고 다시 데이터를 넣는 과정을 두번 반복해야 합니다.
 

IMG_0498.jpg

IMG_0499.jpg

IMG_1215.jpg

이 초강력 투아렉을 완성시키기 위해 진행한 작업들입니다.

- 정비 : 오일류, 필터류, 전륜하체, 브레이크, 헤드커버 가스킷 및 워터펌프(보증보험 무상수리)
- 운전석 열선시트 수리
- 사이드 스커트, 사이드 미러 도색 및 PPF생활보호 패키지(헤드라이트, 도어 엣지, 도어컵, 사이드 미러)
- AGM 배터리
- 글라스틴트 열차단 선팅(파노라마 선루프 포함)
- 휠복원 및 피렐리 4계절 타이어
- G3 실내크리닝, 광택 및 유리막 코팅, 전면 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
- 휠 얼라인먼트
- 앞뒤 와이퍼

IMG_1216.jpg

투아렉은 카이엔과 동일한 수준의 엔지니어링을 가지고 있는데 훨씬 매력적인 금액대에 접근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카이엔에 비해서 약간 더 승차감이 부드럽게 세팅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IMG_1217.jpg

IMG_1218.jpg

에어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어 장거리 고속주행은 물론 시가지 주행 승차감이 SUV중에서는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속주행능력으로 보면 스포츠 세단의 안정감과 고급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갖췄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투아렉의 하체 세팅은 정말 탁월합니다.
 

IMG_1219.jpg

IMG_1220.jpg

이 전천후 SUV는 중고차라는 신분을 알아차릴 수 있는 그 어떠한 부분도 쉽게 들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좋은 컨디션으로 완성되었습니다.
 

IMG_1221.jpg

IMG_1222.jpg

IMG_1223.jpg

IMG_1224.jpg

IMG_1225.jpg

IMG_1226.jpg

IMG_1227.jpg

시트는 모든 좌석의 착촤감이 좋고 특히 뒷좌석에 3명이 앉아도 편안한 구성입니다.
 

IMG_1228.jpg

IMG_1229.jpg

IMG_1230.jpg

IMG_1231.jpg

IMG_1232.jpg

IMG_1233.jpg

다인 오디오가 기본이라 사운드에서도 확실한 차별성이 있습니다.
 

IMG_1234.jpg

IMG_1235.jpg

IMG_1236.jpg

IMG_1238.jpg

승차감을 Comfort, Normal, Sport로 선택할 수 있고 높낮이도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IMG_1239.jpg

IMG_1240.jpg

차 한대를 완성시키는데에는 기술 하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차가 완성되는 과정속에서 각각의 작업들이 왜 필요한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얼마나 좋아지는지? 등을 자세히 설명드리는 세심함이 차를 완성시키는 과정을 더욱 더 소중하게 만들어준다고 믿습니다.

TRS에서 이차를 완성시키는데 투입한 시간은 26일이었습니다.
보증보험 처리를 무리없이 완벽하게 해내기 위해 보험사와 싸우는 과정 등 하나하나의 과정이 고도의 집중력을 요함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의뢰주신 분이 원하시는 수준의 차를 완성하는데 저희의 시간을 아낌없이 투입합니다.

최고의 차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최고의 차를 먼저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현수준에 대한 정확한 평가, 그리고 앞으로 만들어나가는 과정속에서의 방향이 설정될 수 있는 것이지요.

이 투아렉이 일반적인 중고차를 관리하는 방법에서 특별한 점은 바로 정확한 테스트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튜닝을 하기에도 충분히 좋은 컨디션임을 확인했다는 점, 그리고 하체를 비롯해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 냉각부분이 완벽하게 복원된 점 등으로 앞으로 나타날 문제에 대한 가능성을 충분히 대비하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 등입니다.

정비의 관점에서 보면 대단한 정비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오일류, 하체, 냉각류 모두 흔한 정비이지요.
중요한 점은 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속에서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일 수 있었고, 이차가 TRS를 통해 입고된 후 앞으로의 이력이 아주 정확하게 기록된다는 점입니다.

이력이 있고 없고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TRS에서 관리하는 모든 차량은 아주 정확하게 히스토리가 기록되어 있어 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속에서 발견된 크고 작은 이슈들을 정리해 두어 필수 정비와 예방정비로 나누어서 안내드리고 차에 일어날 수 있는 현상들을 미리 설명드려 거기에 대비할 수 있게 해드립니다.

차를 의뢰주실 때 걱정하셨던 투아렉에 대한 선입견이 더이상 회원분의 맘속에 자리할 수 없을 만큼 차는 만족스러운 상태로 인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머님께서 가끔 타실 수 있다는 말씀을 중간에 주셨기 때문에 차의 모든 부분을 하나하나 더 꼼꼼하게 체크했고, 충분한 고속주행으로 풍절음 조차도 확인하고 출고되었습니다.

91kg 토크를 오른발로 다스리는 느낌, 그것은 과속에서만 발휘되는 것이 아닌 도로를 언제든지 지배할 수 있는 여유가 핵심입니다.
꼭 실력으로 보여주지 않아도 내가 가지고 있으면 그 우월감만으로도 만족감이 커지게 마련이지요.
내가 꼭 무기를 꺼내서 눈으로 확인시켜주지 않아도 든든한 느낌, 바로 강력한 엔진을 소유한 자가 가질 수 있는 커다란 여유이자 만족도입니다.

한달 가까이를 TRS에서 케어를 받는 동안 투아렉이라는 차에 대한 매력을 새삼 느끼게 되었고, 앞으로 오랜시간 차를 타실 분이라 그 매력을 두고두고 오래 경험하시면서 차가 주는 매력을 만끽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름으로 향하는 봄의 한복판에서 가족들과 좋은 날씨에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즐기시길 바랍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testkwon@hanmail.net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Boards - 2022 TRS 서비스 종합안내(수퍼패키지 포함, 365일 유선 상담 가능) (teamtestdrive.com)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