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orbes.com/sites/neilwinton/2022/03/02/electric-car-fire-risks-look-exaggerated-but-more-data-required-for-definitive-verdict/?sh=2bf1688d2327

전기 자동차 화재 위험은 과장된 것처럼 보이지만 확실한 평가를 위해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생략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혁명이 속도를 내면서 사고 후 자발적인 화재 또는 전기 자동차 화재가 언론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고가의 Tesla가 스펙타클한 화재에 휩싸여 있는 사진이나 비디오를 본다면 이것이 모든 전기 자동차의 문제라는 게으른 가정을 하기 쉽습니다. 결국, 화재가 발생한 구식 내연 기관 (ICE) 자동차는 아마도 헤드 라인에 실리지 않을 것 입니다.

최근의 데이터는 논쟁의 양쪽 진영에 폭풍을 일으켰습니다.다. 전기 자동차 애호가들은 AutoinsuranceEZ가 분석한 NTSB (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데이터에 따르면 BEV가 하이브리드 및 ICE 자동차보다 훨씬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AutoinsuranceEZ는 이 수치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는 다른 차량보다 화재가 발생하기 쉬우며, 하이브리드가 가장 위험하고 가솔린 차량이 그 뒤를 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잠깐만.. 회의론자들은 그 데이터가 그런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에 있는 사우스웨스트 연구소의 수석 엔지니어인 그레이엄 콘웨이(Graham Conway)는 EV가 ICE보다 자발적인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지 판단할 충분한 정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V와 화재의 자발성에 대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아직 이릅니다. 나는 우리가 데이터의 표본 크기나 화재에 대한보고 구조를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명한 것은 화재가 다루기가 더 어렵고, 전해질의 발열 중 에너지 방출로 인해소화에 많은 냉각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라고 Conway는 말했습니다.


콘웨이는 이 데이터가 확실한 결론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NTSB 자료에 따르면 BEV와 관련된 41 건의 치명적인 충돌 후 1 건이 화재로 잡혔습니다 (2.44 %). 또한 휘발유 차량과 관련된 20,315 건의 치명적인 충돌 후 644 명이 화재로 잡혔습니다 (3.17 %).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과 관련된 543 건의 치명적인 충돌 후 12 건이 화재로 잡혔습니다 (2.21 %)"라고 Conway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41 건의 충돌 대 20,315 건의 충돌 대 543 건의 충돌로 인해 이러한 수치를 비교하는 것은 통계적으로 무책임합니다. 예를 들어, EV와 함께 42 번째 충돌이 발생하여 화재가 발생하면 EV의 4.76 % 또는 하이브리드 속도의 두 배가 될 것입니다. 표본 크기가 동일하고 중요 할 때까지 우리는 어느 것이 더 나쁠지 아닌지 말할 수 없습니다."라고 Conway는 말했습니다.


영국의 Thatcham Research의 최고 기술 책임자 인 Richard Billyeald는 EV가 일반적으로 화재 위험이 적지 만 데이터는 제한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최신 연구에 따르면 모든 유형의 EV에 대한 화재 위험은 ICE 차량보다 적습니다. 사용 가능한 데이터는 오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지금도 도로의 EV 수는 여전히 매우 작은 표본 크기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또한 Euro NCAP (유럽 자동차 안전)를 대신하여 영국에서 실시하는 안전 테스트에도 반영되며, 배터리가 가장 취약한 차량의 전면과 특히 측면의 강력한 충격에도 불구하고 결과적으로 열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라고 Billyeald는 말했습니다.



대략 차세대 배터리, 하이브리드가 더 취약하다는 이야기 등등



Thatcham의 Billyeald는 EV가 화재를 일으킬 때 특별한 문제를 제기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EV가 불에 타면 대처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EV 화재는 며칠 동안 타오르고 화재가 진화된 것처럼 보이더라도 종종 재점화 될 수 있습니다. 소방관들은 이제 수영장과 같은 구조물에 완전히 빠트리는 것이 것이 확실하게 진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일 수 있다고 훈련받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손상으로 보일 수있는 것이 점화원 일 수 있습니다. 네 모서리 모두로 뻗을 수 있는 배터리는 후드 아래에 (엔진이 위치한) ICE에 비해 손상될 수 있는 영역이 더 넓습니다. 배터리는 또한 엄청난 비용의 구성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재규어 I-Pace의 배터리는 약 £ 70,000 ($ 100,000)인 차값의 약 절반 - £ 35,000입니다. 따라서 보험 비용은 엄청날 가능성이 높으며 최상위의 고소득 구매자를 제외하고는 이러한 차량을 구매하기 어럽게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현재 일반 ICE 자동차보다 적어도 두 배 이상 비싸다는 것을 감안할 때, 이것은 전기 자동차를 어려움으로 몰아 넣는 장애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