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아우디의 고성능 버젼에 대한 소개를 며칠 전 해드렸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SQ5는 어떻게 보면 만능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용성을 갖춘 SUV이지만 힘이 장사라 맘먹고 달리기위해 밟으면 250km/h도 거뜬히 달릴 줄 알고, 그러면서도 단정한 외모에 색깔이 있는 옷을 입혀 놓으면 여심도 사로잡는 그런 차종입니다.

이 차를 의뢰 주신 회원분께서는 지난 2년 동안 14년식 C7 A6 3.0TDI모델을 운용하셨고 현재는 GLK220 CDI를 소유하고 계셨으며, 새로 구입하는 차종은 부모님과 아내 그리고 소중한 아기를 위한 맘으로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SQ5가 주는 다양한 매력은 사실 원초적인 태생부터가 포르쉐 마칸과 형제차로서 기본적인 바디를 공유하고 구조가 흡사하며, 고성능을 추구한만큼 달려야하는 상황에서 아주 안정적으로 빠르게 달릴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차입니다.

313마력 V6 3.0TDI엔진은 트윈터보 구성이라 싱글터보 TDI엔진과는 차별화되어 있고, 듀얼클러치 대신 ZF 8단 변속기가 주는 내구성의 안정성 측면도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2).jpg

최종적으로 선택한 파랑 SQ5를 보는 과정속에서 흰색과 검정 매물도 봤습니다만 궁극적으로 파랑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차종의 선택은 정말 다양한 사항들을 고려해야 하며, 저희가 대신 가서 차를 보는 경우이기 때문에 차량의 상태를 파악할 때 저희가 본 그대로 전달하여 오해가 없도록 하며, 차량이 결정되면 최선을 다해서 네고를 하여 한푼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저희의 자세입니다.

보통 중고차를 많이 검색해보신 분들은 차가 언제 등록되었는지? 매물로 등록된지 얼마나 되었는지를 따지시는 경우가 많은데, 선입견으로 바라보면 좋은차는 금방 판매완료되고, 문제가 있는 차들은 오래 남아있다고 하는 1차원적인 판단도 때론 일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경험으로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차가 등록된지 오래되어 거래가 안되는 차종과 실제의 상태나 가치는 아무런 연관이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해당 매물이 연식과 상태, 사고유무나 주행거리를 감안해 해당 시기에 평균적으로 형성된 가격대를 벗어나지 말아야하긴 하지만 대게 이렇게 소위 오래 잔류하고 있는 매물들은 선택에서 점점 멀어져 문제가 있는 차로 낙인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가 판매되기까지의 과정에서는 적절한 가격 책정, 파는 사람의 영업력, 그리고 타이밍 등 다양한 변수가 작용하기 때문에 차는 차대로, 판매자는 판매자대로 판단을 따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차를 중심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은 선택을 하는 기초라고 보시면 됩니다.
 

1 (3).jpg

중고차는 보통 성능기록이라고 해서 중고차 딜러에서 취급하는 차종이 판매전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는데 이 성능기록지를 보면 외판의 교환 혹은 판금 그리고 누유나 누수와 관련된 부분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 기록지만으로 완전한 무사고 혹은 무결점 중고차로 판단할 수는 없다는 점인데, 예를들어 성능지 상으로 무사고, 무교환, 무판금이라해도 재도색이 들어가 있다든지 아니면 미세한 판금이 들어가 있다든지 했을 때는 성능기록지에 표기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차량의 경우 상당히 깨끗한 외관을 가지고 있었지만 운전석 뒷도어에 들어간 도색이 약간 이색이 있었던 점이 있어서 차를 구입하기 전에 재도색된 부분에 대한 파악을 먼저 할 수 있었고, 이런 내용을 정확히 의뢰주신 회원분께 안내를 드리고 추후 어떤 방법으로 완벽하게 개선시킬 지 등에 대한 부분까지 안내를 드렸습니다.
 

2 (1).jpg

이 SQ5는 대구로 내려가야하는 차였기 때문에 정비적으로 저희가 10만킬로를 살짝 넘긴 점을 감안해 어느정도의 깊이로 예방정비를 할 것에 대한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부담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2 (2).jpg

누유나 누수 전혀 없이 아주 훌륭한 기계적인 상태를 가지고 있었고, 주행능력도 100% 제힘을 발휘함은 물론 변속기의 작동상태도 완벽한 상태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차가 몇달 동안 팔리지 않았다는 점은 그만큼 차를 선택할 때 확신성을 가지고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반증합니다.

아마 이 매물을 이전에 보신 분이 계시다면 아 그때 그 차 샀어야하는 차구나 하면서 아차하실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2 (3).jpg

2 (4).jpg

2 (5).jpg

2 (6).jpg

크랙이 진행되고 있는 로워암과 텐션암 그리고 어퍼암 등은 10만킬로에 이정도의 상태이면 나름대로 곱게 잘 탄 경우로 봐도 될정도여서 이번 정비의 방향성은 오일류 일체와 필터류(오일필터, 에어크리너, 에어컨필터, 연료필터) 그리고 전륜 하체류 일체로 정했습니다.
 

2 (7).jpg

이렇게 크랙이 되어 부싱에 균열이 있어도 일상주행에서는 잡소리가 발생하지 않으면 잘 모르고 타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통 이런 식의 부싱류 마모는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차가 이상해지는 경우가 아니라 늘 몰던 차이면 아주 미세하게 느슨해지는 스티어링 감각을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중요한 점은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문제가 발견되면 수리를 하는 것이 안전한 주행을 위한 정석이며, 이런 작업은 속도가 높을 수록 작업 후 진가가 드러납니다.
 

2 (8).jpg

2 (9).jpg

2 (10).jpg

2 (11).jpg

2 (12).jpg

2 (13).jpg

2 (14).jpg

2 (15).jpg

3.jpg

차가 똑바로 가도 얼라인먼트가 틀어진 경우가 의외로 맞습니다. 때문에 하체 작업을 하게 되면 반드시 정확하게 얼라인먼트를 봐야 합니다.
 

IMG_3834.jpg

처음 구입때 지적했던 운전석 뒷도어의 약간 이질적인 색감은 결과적으로 운전석 앞뒤 도어를 같이 도색함으로 전혀 티가 나지 않게 훌륭하게 완전하게 색깔을 매칭시켰습니다.
저희는 펄 농도가 제법 들어간 SQ5의 순정 파랑 컬러의 펄농도까지 다른 부위와 일치하게 꼼꼼하게 작업하여 차를 찾으러 오신 회원분의 눈에 쏙 들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여기에 덴트 작업으로 여기저기 있던 문콕 찌그러짐도 저렴한 비용으로 모두 매끈하게 잡아놔서 신차 느낌을 되찾았습니다. 
 

IMG_3835.jpg

아우디스럽게 단정하지만 강력한 토크와 출력으로 누가 운전하던 운전이 쉽게 그리고 편안하고 훌륭한 연비는 경유가격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큰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IMG_3836.jpg

IMG_3837.jpg

크롬휠은 구입할 때부터 상처가 전혀 없이 완전한 상태여서 정말 다행이었으며, 크롬의 농도가 깊이가 있어 자연스런 느낌입니다.
 

IMG_3838.jpg

IMG_3839.jpg

IMG_3840.jpg

IMG_3841.jpg

IMG_3842.jpg

담배 냄새나 악취가 없어 상쾌한 실내는 소중한 아기를 항상 탑승시켜야하기 때문에 차를 보는 처음부터 가장 우선시했떤 부분이기도 합니다.
 

IMG_3843.jpg

카본 인테리어와 가죽의 상태는 10만킬로를 타차로 보기 힘들 정도로 좋은 상태였습니다.
 

IMG_3844.jpg

스티어링 등에 약간의 상처는 있었지만 향후 실내에 아쉬운 부분은 몰아서 함께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IMG_3845.jpg

IMG_3846.jpg

IMG_3847.jpg

IMG_3848.jpg

IMG_3849.jpg

IMG_3850.jpg

IMG_3851.jpg

IMG_3852.jpg

IMG_3853.jpg

IMG_3854.jpg

IMG_3883.jpg

IMG_3885.jpg

IMG_3886.jpg

IMG_3887.jpg

저희가 선택한 이 SQ5는 결국은 대구로 내려가 좋은 집안의 훌륭한 식구들을 위해 봉사하기 위한 운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달 동안 주인을 고르고 고르다가 저희 회원님께서 당첨이 된 것이지요.
이차는 팔리지 않을 이유가 없었던 차였습니다.

장기 주행데이터에 평균 주행속도 25km/h에 연비 11km/리터 이상이 찍혀 있었다면 차는 주행환경이 아주 좋았음을 의미합니다.

보통 동네에서 아이들 셔틀에 주로 이용되는 차들의 평균 주행속도는 11~13km/h로 15km/h를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젤엔진은 특성상 아주 극저속으로만 운행하는 경우 DPF관리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파악할 수 있은 한도내에서 주행환경이 어떠했는지를 예측하는 노력이 필요하고 이러한 판단은 쌓여있는 데이터를 토대로만 정의내리고 자신있게 참고가 가능합니다.

기계적인 상태는 정확한 주행테스트를 통해 모든 영역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달릴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고, 의미있는 정비를 통해 차의 안정성은 이전보다 훨씬 높아졌으며, 하체 정비를 통해 신차 수준의 타이트함을 되찾았습니다.

외장 복원을 통해 아쉬웠던 부분을 완전히 해결했고, 결과적으로 식구들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모두 갖춘 SUV로 거듭 났습니다.

부부가 함께 차를 가지로 대구에서 올라오셔서 차를 보시며 수차례 감탄을 하신 모습이 아직도 선합니다.
다정한 부부의 모습에서 가족들과 함께 만들 추억은 정말 소중한 것이고, 아이의 어릴 때 눈에 비춰진 파랑 아우디의 모습은 평생토록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TRS의 스탭들은 아이를 사랑합니다.
우리 스탭들이 키우는 아이들이 현장에 와서 하루종일 지내도 불편해하지 않을 정도로 저희 스탭들은 아이들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스탭들의 아이들을 같은 식구로 생각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마음과 부모님을 모시는 자식의 위치의 경중을 논할 수 없을만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책임을 잘 알기 때문에 그 책임감 속에서 저희에게 맡겨주신 그 선택에 실수가 있어서는 안된다는 책임감을 항상 되새깁니다.

차는 안전해야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를 찾고 만들고 관리해드리는 목표에 타협은 있을 수 없습니다.

대구에서 자신의 역할을 너무나 잘 수행하고 있는 SQ5를 응원하며, 가족들과 함께 좋은 추억거리가 늘어나 시간이 지나도 정말 좋은 차였다는 기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testkwon@hanmail.net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Boards - 2022 TRS 서비스 종합안내(수퍼패키지 포함, 365일 유선 상담 가능) (teamtestdrive.com)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