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오늘 와이퍼를 교환했는데 차량구입후 처음 교환했으니
8년하고도 7개월을 사용했네요.
보통 교환권장주기는 6~12개월인듯합니다만
쓰다보니 이렇게 오래쓰게 됐네요.사용환경에따라 하루만 써도 상태가 안좋아지는게 와이퍼인데,
저는 차 타기전에 항상 유리창을 체크하고 지저분하거나 비가 내릴듯한 날씨면
꼭 전면 유리와 와이퍼의 먼지를 닦아내곤 합니다. 먼지를 털어내니 오래쓸수밖에요,
회원님들은 와이퍼 얼마나 오래 사용하세요?

8년 이라면 대단한 내공이십니다...대단하십니다..ㅎㅎㅎ
와이퍼는 고무에 흑연을 발라서 출시가 됩니다.
고무의 성분이 유리와 마찰하게되면 작동이 원활하지 않기때문에 흑연이 일종의 윤활류와 같은 역활을 하게되는것이죠.
사용을 않하고 외부의 환경과 마주치게 되면 그 성능이떨어지겠죠.
큰 문제는 없으나 차량을 오래 사용하다가 보면 유리에 실기스와 같은 스크레치가 나는것이 그러한 요인이죠.
요즘 나오는 일부 비싼 와이퍼나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와이퍼나 전면 윈도우의 물방울 제거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단 요즘 나오는 비싼 와이퍼는 프레임이 철로 사용하는것이 아니고 전체가 고무로되어 있고 흡착력이 좋다는것 뿐이며,
분리 수거를 중요시하는 유럽선진국의 사회이념과 맞아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이죠.
와이퍼는 소모성 제품인지라, 저는 한국 4계절날씨와 제 주행행위 기준으로 약3만키로에 그냥 갈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자동차 코너를 지다다가 삘이 오면 교체... ^^
하지만 여기저기서 사놓은 리필고무가 있군요 -_-a
일단 유리창에 페인트가 좀 튀어서 면도날로 긁어낼까 싶습니다.

아버님..차량 2005년식.. 출고시 순정 그대로였습니다, 최근 비오는 날에서야 발견했는데..고무부위가 너울너울,
춤을 추더군요,,당장 블레이드와이퍼로 교체했습니다. ^ ^
저희 집 차의 운전석 쪽만, 본의 아니게 10년 가까이 쓰고 있습니다. (교환하다가 부러뜨리는 바람에 귀찮아서...)
유리가 너무 더럽길래 워셔액을 뿌렸더니 더 드러워져서(...) 조만간 워셔액과 와이퍼 전체를 교체할 계획입니다..^^; 와이퍼를 계속 작동시킬 때마다 앞에 안개가 낀다는 느낌이 들더군요..ㅎㅎ

비싼 와이퍼블레이드를 구입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옥션같은데서 천원대에 판매되는 제품을 사서 써도 원래 달려있던것과 차이가 없더군요.
배송비가 끼니 한번에 수십개씩 쌓아놓구 줄가면 바꾸고 하니 부담없어 좋습니다^^

순정으로 달려나온놈 3년 조금 넘었네요.. 아직은 사용할만한듯 합니다..
전 달리 관리는 없고, 세차할때 와이퍼면을 앞뒤로 한번씩 닦아주기만 합니다..

예전에 타던 06년식 sm3는 생각날때마다 교환해 주었습니다..
대신 마트에서 파는 저가형으로만 쓰고 비싼것은 절대 쓰지 않았습니다..
한달도 좋고 두달도 좋고..
어차피 와이퍼는 고무라 사용을 하던 않하던 고무가 외부와의 노출로 인해 상할것이기에..
헌데 얼마전까지 타던 08년식 삼공이는 1년반 타면서 한번도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사제 와이퍼가 맞는게 잘 없고 모비스 정품은 와이퍼 가격으로 보기엔 너무 비싼감이 있어서
순정출고제품 끝까지 썼습니다..
근데 정말 안닦여서 짜증났었습니다~
제가 사는곳이 조선소 바로 앞이라 페인트가루,쇳가루 천지인지라..ㅎㅎ

Caps 일반 와이퍼가 가격 대비 성능이 가장 좋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1년에 한번씩 교체합니다. 와이퍼 퀄리티에 따라서 몇번 사용하고 버려야 되는 제품이 있다면 관리만 잘하면 몇년 가는 제품이 있는 거 같습니다. 와이퍼의 질도 중요하고 형상에서 성능 부분에 꽤 많은 차이를 보여주더군요.
a/s 받으러 사업소 갈때마다 교환받고 있습니다. ^^ (무상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