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이번에 미니에서 쿠페 출시되었는데요 국내에는
JCW라인이 들어오질않았습니다.(국내 JCW는 인천에 들어온 S에다가 JCW킷이나 파츠들, 맵핑등만 살짝(?) 얹어서 파는겁니다)
그런데 저는 외국에 있는 오리지널 JCW를 들여오고싶은데요. 세금관련 부분이야 유동적이지 않으므로 논외로 하고 운송비만큼은 최대한 저렴하게 들여오고자합니다(운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상관 없습니다)
옵션은 제가 선택하면 되는 것이고, 이왕이면 km단위 쓰는나라였으면 좋겠구요; 미니는 가운데 계기판이 있는데 mile단위는 영 적응이 안되는지라...이것때문에 계기판을 갈수도 없는 것이고요...
그런데 한가지 중요한 점이 국내 미니센터에서 월드 워런티를 적용받기위해서는 반드시 외국에서 보험을 든 적이 있다거나 국가에 등록한 적이 서류상으로 남아 있어서 '최초 실제 이용날짜'가 잡혀야만 한다고 합니다.(병행수입 등을 막고자 하는 방침이랍니다). 그래서 외국에서 단 몇일만이라도 서류상 등록이 되었다가 해지가 되야 하는 상황입니다.;;;; 즉, 외국에 누군가가 자신의 명의로 몇일만이라도 등록한 후 해지하여 국내에 들여와야하는데요...
이런 경우에 혹시 가장 저렴하게 들여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특정 나라라던지, 특정 운송수단이라던지.....
(외국의 명의자는 제가 섭외한다고 가정하구요.)

KM 클러스터를 원하시고 개인수입이면 OBD-2를 갖추어야 하니 캐나다에서 차를 구하셔야 겠네요.
밴쿠버에서 한국으로 보낼때 한진해운, 현대해운 같은 곳을 통하면 보통 $1,500~$2,000 정도 비용이 듭니다.
벤쿠버에 사는 1인입니다. 요즘 저도 2012 미니 쿱에 꽂혀서 정신 못차리고 있습니다(JCW에만 적용되는 화이트에 붉은 스트라입 컬러 >_<). JCW 풀 팩키지 다 넣고 세금까지 다 더하니 C$48,000여불 정도 됐던거 같습니다. 이래저래 하면 운송료까지 약 C$50,000(한화 약 5천 6~7백정도) 이상 잡으셔야겠네요. 여기서 차 가지고 가신 회원 분도 상당히 많으신 걸로 압니다만, 운송회사서 꼼꼼히 해준다고 해도 개별적으로 특별히 보충작업? 을 더 하셔야 할 겁니다. 고정작업이 단단해도 배의 좌우 롤링이 최대 30도 이상되기도 하고, 데미지 차량도 은근히 많이 발생하더군요. 위에 다른 분들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비용은 대략 C$1,500 전후로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캐나다에서는 뱅쿠버, 미국에서는 LA에서 선적하는게 가장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