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9-11월이 되면 fl 되면서 x1 끝물할인이라 500정도 dc 된다고 하는군요
x3이나 q3을 주변에서 권유하는데
자금이 그정도 충분치는 못한가봅니다
지금의 x1의 코드명이 뭔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첫 차량으로서 가치는 어떤지요?
타 suv와 비교라던가 가성비 그리고 잔고장같은것 말입니다
20대 후반의 미혼 전문직 남성입니다

'실내 내장재질이 좀 싼티난다는것만 빼면 출퇴근용차량으로써는 아주 훌륭합니다' *2
풀체인지 아닌 모델을 저렴하게 사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장은 아주 조금 티구안 느낌이 나은듯 한데.....일반인 눈에 비머마크 때문에 그렇지 않을듯...ㅋ
트렁크용량도 X1이 크고요.....Q3가 X1보다 크게 가치가 높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짧게 탈거라면 X1이지만, 20대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결혼까지) 생각한다면 X3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X3는 신형이 나오면서 실내가 비약적으로 고급스러워져서 Q5/GLK/티구안 등등, 동급의 중소형 SUV 중에서
상품성은 독보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X1은 많이 좁고 실내가 너무 저렴해보입니다.
실용성에서는 나쁘지 않으나, 남성보다는 젊은 여성분이 혼자운전하기에 좋은 차 같습니다.
X1은 차가 너무 없어보여요..
BMW 마크가 있긴 하지만 외관이던 내부던 그 돈 주고 사기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던데요.
현재 20d모델을 타고다니는 입장에서 위에 너무 없어보인다는 말은 좀 상처가 되네요. ㅋㅋㅋ 뭐 물론 동일가격대에 국산차량을 선택하면 더 풍부한 옵션과 더 나은 출력, 크기를 선택할 수 있겠죠. 실제로 시승이나 재대로 해보시고 말씀하시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Q3에 대한 X1의 경쟁력은 특히 23d가 아닌 20d에서도 무엇하나 빠지는게 없습니다. 실제로 해외 전문 테스터의 평가에서도 티구안, q3, X1 20d의 비교평가중에서 X1 20d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구요.(물론 테스터 주관적이긴하죠) 제가 실제로 타고 다니면서 느낀점도 3시리즈의 코너링에 버금가는 X-drive의 성능에 만족했으며 펀치력과 미션반응 또한 이정도 가격에 충문히 만족할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내외장의 고급스러움에 대해서도 말씀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Q3가 더 떨어져보이듯이 q3도 질떨어져보이는 플라스틱이 많다는 겁니다. 솔직히 같은 가격대인 국산SUV나 같은 세그먼트인 소형 SUV와 비교하지 않는 이상 이 가격대의 SAV(X1, Q3, 티구안을 요세 이렇게 부르더라구요)에서 고급스러움을 찾긴 좀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티구안을 제외한 X1,과 Q3의 성능은 솔직히 일반인이 보기에 거기서 거깁니다. 옵션과 가격에 무조건 타협을 하셔야된다면 티구안을, 주행질감과 체감성능, 개인적인 디자인선호도에 따라서 실제로 직접 시승해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떻게 본의아니게 애마가 좀 까이는 분위기라 흥분한 상태로 덧글을 작성하다보니 좀 길어졌네요;;
테드가입하고 첫 글이 이모냥이라 죄송합니다 ㅎㅎㅎ
구매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얼마전 부모님차로 x1을 자세히 살펴봤는데 ~20d까지의 인조가죽품질이 다소 저렴하게 느껴졌었습니다. 20d에 가죽옵션이 있어도 국내에 재고가 없어 제작해와야 하는 점이 아쉽더군요. 시간상 여유가 되신다면 20d에 가죽만 바꿔도 다소 달라지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형 X3라면 정말 강추하겠는데....X1도 실내 내장재질이 좀 싼티난다는것만 빼면 출퇴근용차량으로써는 아주 훌륭합니다.
미혼이라니 사이즈도 딱 좋네요... 뒷자리 사람태울일도 거의 없겠고..
X1의 실내옵션이 조금 떨어진다고생각되면, 미니 컨트리맨 SD ALL4 내지는 굳이 4륜이 필요없다면 그냥 컨트리맨SD를 비교리스트에 넣는것도 괜찮습니다....가격도 많이 세이브될테구요 (미니 컨트리맨은 디자인적 취향이 개인별로 극과극이라..본인이 선택해야할듯)
티구안도 괜찮겠죠.. (신형 티구안은 좋다고 이야기만 듣고 타보질 못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