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이번에 휠+타이어를 장만할까 하고 있습니다.
휠에 껴있는 타이어가 Federal 이라고 하고 사진으로 확인했을때 트레드 패턴은 595RS-R 인것 같습니다.
http://www.federaltire.com/en/html/pdetail.php?DB=motosports&pdline=3&ID=3
제가 타이어 제품쪽은 지식이 별로 없어 이 타이어가 그립력이 어느정도 될지 감이 잘 안잡힙니다.
Federal 홈페이지보니 트럭타이어 전문회사같은데 --; 승용차용 타이어도 만드나봅니다.
나름 595RS-R 제품이 슬릭 타이어 바로 이전타이어로써 세미슬릭 정도라 예상됩니다만, 비교대상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이런건 어디서 찾아봐야될지 도통 감이 안잡히네요. 세미슬릭이라니 네오바 정돈 되려나? 싶습니다.
현재 7년된 Ecsta DX 끼고 있구요, 경험해본 타이어로는 K104, Ecsta Supra, MX, Advan Neova AD07?, Hankook S1 Evo 등이 있습니다.
저런 타이어들과 비교해서 어느정도 그립력을 갖을지 혹시 개념잡히신 테드분 계시면 지식을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신:
좀전에 본 사이트 입니다. http://www.skylinesaustralia.com/forums/Otr-Federal-595rs-t284069.html
235/45/17- $270 fitted
270 호주달러에 장착까지 해준다네요. 엄청 싼거 아닌가요? 원래 호주는 이렇게 싼건가요? 우리나란바가지고? 아니면 페더럴 타이어가 원래 싼건지 --;

자료를 찾아 보니, 2001년부터 미국에 수입을 시도 하려고 했었고, 2002년에 최종적으로 두개 모델 두개 사이즈가 (17인치) DOT인증을 통과 했습니다. 금호 엑스타 ASX처럼 사이드 월에 이슈가 있었고..
DOT를 통과 하지 못했던 것은 당시 있었던 모델라인중 저가형 타이어에 속하는 모델들이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서 Pepboys를 비롯해 3군데 네셔널 체인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역시 저가형이고, 말씀 하신 모델의 경우 가격대 성능비가 훌륭하지만, 역시 원래 피렐리 피제로를 베낀(?) 타이어라서 피제로처럼 겨울 한번 지나면 크랙이 서서히 생긴다는 것이 미국 북부 지방에서 사용하는 사람들 의견이었습니다,
pepboys가 제가 있는 동네에서는 완전히 자취를 감추어서 제가 접해보지 못한 브랜드였습니다. 덕분에 새로 공부좀 했네요..
페데럴 595RS-R 성능은 괜찮습니다.
현재 많은 중국출신 유학생들이 트랙이벤트때 595RS-R을 끼우고 나오는데
미국 서부쪽에서 행해지고 있는 S2000 챌린지 에서도
595RS-R을 네오바나 RE01-R(RE11) 또는 던롭 스타스펙등과 동급시 하고 페널티 가산점을 매길 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은 동급최강입니다. 따라올 타이어가 없다고 봅니다.
중국 회사인데.. 미국쪽에는 기본적인 성능 검사 통과를 못해서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타이어 중에 하나입니다.
저번에 BYD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전기차들 전시할때 OEM으로 끼어 왔던 타이어인데요..
저도 그때 한번 보고 써본적은 없습니다만.. 일단 미국쪽에서 DOT를 패스 못해 통과가 안된다는건.. 좀 불안하게 느껴질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