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e90 330i 입니다.
오늘 텐셔너 폴리랑 벨트교체했네요DIY로요
죽는줄 알았습니다
폴리빼고 벨트갈아끼울때까지는 쉽게진행되던 일이...
폴리 락핀제거하는게 대박이였습니다
제가가지고있던 렌치가 짧아서 힘을 못받더라고요
무게를 실어서 밀어도 텐셔너가 움직이지 않으니
락핀이 제거가 될리가 있나요
락핀 이걸 부러뜨릴까
뭐 별생각을 다 했습니다만
렌치에 렌치를 익스텐드 해서
했습니다. 참 ㅋㅋ
그러니깐 렌치를 텐셔너에 연결하고
렌치끝을 다른렌치에 열결해서
돌렸네요
이거 하기전까지 힘을 너무많이 써서
허리가 지금 욱신거리는게
내일 못일어 날듯 합니다
미국은 지금 금요일 새벽이니
내일은 그냥 죽어서 자겠네요
이상 폴리 DIY 힘들다고 투덜거리는 저였습니다

무슨 벨트를 교체하신 것인가요? 설마 타이밍 벨트는 아닐 테고요 (일단 BMW 는 체인이고.. 타이밍 벨트를 개인이 교체한다는 것은 생각하기 힘들어서요) Serpentine belt를 교체하신 것인가요? How to Fix your car라는 책에는 사진 몇 장으로 설명은 있었는데, 이런 책을 읽어도 사실 별 감은 안 생깁니다. 차마다 엔진룸 생긴 것이 달라 실제로 DIY를 하기는 많이 힘든 것 같습니다.
토크렌치가 없으셨던 것인가요? 렌치 2개를 연결하면 토크가 더 나오긴 하겠지만... 정말 힘든 작업을 하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노동절 직전에 이런 일을 끝내셔서 홀가분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팬 벨트라고 부르나요? Serpentine Belt 랑 텐셔너 폴리 갈아줬습니다. 타이밍벨트같이 큰작업이였으면 그냥 정비소로 ^^;;; 몇가지 주워들은거랑 유튜브 동영상 보고 이렇게 하는거군 하고 익혀놓고 한거라 변수가 몇가지 작용하긴 했지만 그래도 잘 끝은 냈습니다.
토크렌치가 있는데 제가 가지고있는게 길이가 짧아서 그런지 텐셔너를 돌리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토크렌치끼우고 손잡이 끝에 다른토크렌치 연결해서 힘좀 보탰더니 그제야 돌아가더라고요 참.. 도구앞에서 무너지는 인간의 한계를 봤습니다 이제 텐셔너 베어링 돌아가는 소리안나서 좋긴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저는 이제 1시간 이상 걸리는 DIY는 죽었다 깨나도 안 합니다. ㅎㅎ 오랫동안 뭘 해 놔도 성취감보다는 피곤함과 허무함만이...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