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안녕하세요
2007년식 e90 328 을 운행하고 있는 유령회원입니다^^;
항상하던 눈팅을 하던 도중, 인모션 모터스의 서브프레임 얼라인먼트 킷을 보고선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년식이 올라갈수록 점점 차량의 하체가 예전같지 못함을 느끼고 있었는데, 딱 그 부분을 채워주는 아이템 같았습니다.
바로 인모션 모터스로 달려가 장착을 하였고, 벌써 한달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먼저 장착할 때의 사진 몇장 입니다.
후륜 장착 부위중 한군데 입니다. 이렇게 상당히 유격이 큰 부분을...
이렇게 서브프레임 얼라인 킷을 꼽아 넣어 유격을 줄여줍니다. 그냥 눈대중으로 봐도 유격이 엄청 차이납니다.
이건 전륜 부분 이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볼트와 볼트 홀 사이에 유격이 꽤 큽니다.
이 부분에도 이렇게 서브프레임 얼라인 킷을 끼워서 유격을 잡아줍니다.
인모션 모터스의 외국인 미케닉인 알렉스씨가 마무리는 이렇게 토크렌치를 이용해 꼼꼼히 체결을 하시더군요.
토크렌치를 이용해 작업하는 것을 인모션 모터스에서 처음 보았습니다;;
장착을 하시면서, 서브프레임이 많이 뒤틀려 있다고, 그 부분의 얼라인먼트를 맞추어 킷을 끼우기 위해
이리저리 서브프레임을 들었다 놨다 하시며, 서브프레임을 완전히 맞춰 주시더군요.
장착 후, 샾을 나서며 첫 코너를 도는 순간, 바로 장착 효과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헐렁하던 하체의 느낌이 완전히 사라지고, 타이트한 예전의 모습이 돌아왔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 정도의 효과 였습니다.
항상 늦은 시간에 강변북로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는 관계로, 고속주행이 잦은데,
좀더 안정감 있게 주행을 하게 되니, 출퇴근 시간이 훨씬 단축 되었습니다ㅋㅋ
고속에서 차선이동이나 코너링시 장착전에 비해 훨씬 안정감이 생겼습니다.
장착 후 한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느낌은 유지 되고 있고,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메이커에서 만들어 놓은 유격을 메워 버린다는 부분이 조금 불안하였으나,
한달이 지난 지금 전혀 문제가 없고, 오히려 그 유격을 메워서 차량의 숨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20만원이라는 저렴한 튜닝비용과, 1시간여의 작업에 비해, 정말 큰 효과를 본 튜닝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라 해도 대량 생산이니 생산성 향상, 원가 절감, 이윤 극대화... 당연히 필요한 거겠죠.
아마 많이들 보셨을... 이 글이 또 생각나네요. 튜닝의 비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근데 장착하면서 또는 장착 후에 얼라인먼트가 틀어지거나 , 다시 조정해야 할 필요는 없는지요?
어렵게 맞추어 놓은 얼라인먼트라 장착 후 다시 조정하기가 까다로울 것 같아서요
잘봤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장착까지는 샵을 몇번 방문하여야 하는지요?
임시장착후 수백키로후 다시 샵을 방문하여 최종체결 등의 과정을 거쳐야만 된다는는 글을 본 기억이 있는데
아래 마스터님도 그렇고 정승용님 글을 보면 한번에 장착완료 인 듯 한데 어떤데 맞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