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차종은 포르쉐 718 카이맨S입니다.
의뢰주신 회원분께서는 정말 다양한 포르쉐를 소유하셨고, 현재도 여러대를 가지고 계시는데, 718 카이맨S를 의뢰주신 뚜렷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718의 이전 세대인 981 카이맨과 박스터는 정말 명차 중에 명차입니다.
911을 뛰어넘는 밸런스와 핸들링에 박서 6기통 NA엔진이 전해주는 짜릿한 사운드에 높은 품질감까지, 정말 흠잡을 데 없는 차였죠.

그런데 이 회원분께서는 981의 거의 모든 주요 모델을 소유했었고, 심지어 GT4까지 타셨기 때문에 981에 대한 호기심은 특별히 없다고 하셨습니다.

반면 718은 4기통으로 엔진이 다운사이징되면서 터보화가 되어 981이 주는 감성은 조금 약해졌지만 달리기 실력만 놓고 본다면 981보다 분명 나은면이 있는데 바로 현재의 매력적인 718의 가격 포지셔닝까지 추가되어 구입의 적기라고 생각하신 거죠.
 

1 (6).jpg

사파이어 블루색 카이맨S를 보기 위해 대구로 내려갔고, 최대한 자세한 점검과 테스트 주행을 마치고 서울로 가지고 왔습니다.
 

1 (7).jpg

전동으로 작동하는 스포일러는 반드시 작동을 확인해야 합니다. 
 

1 (8).jpg

뒷타이어가 수명을 다한 것을 확인했고, 최신 엔진들이 구형엔진들에 비해 워터펌프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한번 육안으로 확인했습니다.
타이어는 겉에서 확인하면 안쪽 상태를 제대로 볼 수 없기 때문에 특히 후륜은 이렇게 바닥에서 봐야 안쪽면이 많이 닳아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12).jpg

미드엔진이나 911처럼 리어 엔진의 포르쉐들은 앞에서 뒤로 제법 크게 언더커버로 덮혀 있는데 엄청나게 많은 볼트들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큰 충격을 받은 흔적이 없는지 파손된 부분이 없는지도 살폈습니다.
 

1 (13).jpg

1 (14).jpg

1 (15).jpg

1 (21).jpg

포르쉐들은 하나같이 브레이크 디스크가 마모될 때 물결이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카이맨S는 교환시기로 보면 아직 60%이상이 남아 있지만 이렇게 디스크가 물결이 진 경우에 패드만 교환하면 패드면에 디스크면과 완전히 압착이 될때까지 마모되는데 제법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동안은 제동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에서 최선은 현재의 브레이크 패드를 다 쓰고 패드와 디스크를 같이 교환하는 것입니다.
 

1 (25).jpg

71,000km를 주행한 718 카이맨 S는 TRS의 꼼꼼한 점검으로 신차에 가까운 상태임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1 (26).jpg

주행이력은 1만킬로 밖에 표시가 안되지만 누적 연비는 그 이후의 시간도 계속 누적이 됩니다.
리터당 8.8km를 달린 아주 좋은 연비는 평균속도 42km/h라는 엄청나게 높은 수치에 좀 더 의미를 둬야 합니다.

고속주행 비중이 매우 높았다는 점은 엔진 입장에서는 시가지 주행 빈도가 작으니 주행풍에 항상 시원한 상태에서 작동했다는 점 그리고 하체 입장에서는 고속화도로의 고른 노면 주행이 많았으니 하체의 수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는 유추가 가능합니다.
 

1 (28).jpg

1 (32).jpg

981때도 마찬가지이지만 스티어링 가죽의 내구성이 좀 약한 편입니다.
쉽게 상처가 나는데 특히 손톱 자국이나 선크림 등에 취약한 특성이 있습니다.
 

1 (35).jpg

1 (36).jpg

1 (37).jpg

배기구의 색깔도 아주 잘 익었고, 분진량이 적어 보였습니다.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서 이 정도의 배기구 색깔이면 연소상태 측면에서 아주 베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41).jpg

전면 유리에 돌이 튀거나 한 흔적도 거의 없었습니다.
 

1 (43).jpg

타이어 펑크 수리키트도 잘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1 (46).jpg

후륜 타이어는 공기압이 아주 미세하게 소실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1 (47).jpg

이렇게 이 차에 딱 맞는 점검을 거쳐 차는 서울로 상경했습니다.
 

2 (1).jpg

정비적으로는 오일류 일체와 필터류 일체를 교환하는 정도로 마무리했고, 그 이상의 정비는 구지 당장 하지 않아도 되는 상태였습니다.
여기에 앞뒤 미쉐린 타이어로 교환하고 얼라인먼트를 보고 직진성을 확인했습니다.

광택 폴리싱으로 사파이어 블루의 차체면을 아주 고르고 매끄럽게 해주는데 차체에 있던 잔상처들은 모두 없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2 (2).jpg

G3의 실내크리닝과 광택 유리막 코팅 그리고 전면 유리 유막 제거 및 발수코팅을 진행했습니다.
 

2 (3).jpg

G3에서 실내크리닝에 사용하는 약재는 기본적으로 가죽의 번들거림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보통 눈으로 보기에 깨끗해보여도 약품으로 닦아보면 제법 오염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아무리 깨끗하게 사용해도 항상 실외 먼지들이 들어오고 단순히 일반적인 세차만으로는 오염된 부위에 대한 세척이 완전하게 이루어지기 어렵습니다.
 

2 (4).jpg

3 (1).jpg

저희가 실내에서 작업할 때는 신발을 착용하지 않고 맨발로 차에 들어가는 것이 원칙입니다.
 

3 (2).jpg

문콕으로 생긴 덴트 작업도 완벽하게 마무리했습니다.
 

IMG_1898.jpg

마지막으로 유리막코팅을 두텁게 도포하여 차체면을 보호하고 광택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IMG_1936.jpg

이렇게 완성한 카이맨S는 신차수준으로 출고 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IMG_1937.jpg

이렇게 정비와 내외장 작업을 하는 사이사이 성능을 검증하는 여러번의 테스트 주행을 실시했습니다.
스포츠카는 스포츠카에 걸맞는 성능을 항상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연식과 주행거리에 관계없이 반드시 갖춰야 할 스포츠카의 기본입니다.

따라서 트랙주행을 포함한 모든 조건을 소화해낼 수 있는 컨디션임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전문적인 테스트의 영역으로서 TRS는 이러한 차량을 검증할 수 있는 경험과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IMG_1938.jpg

IMG_1939.jpg

IMG_1940.jpg

IMG_1941.jpg

IMG_1942.jpg

IMG_1943.jpg

IMG_1944.jpg

계기판을 조작하여 7,000km로 조작하고 나서 1만킬로도 안된 차입니다.라고 하면 속을 정도의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71,000km를 달린 차의 컨디션이 이 정도면 신차가 부럽지 않으며, 합리적인 구매과정을 거쳐 신차수준의 스포츠 카 한대를 들이는 것은 TRS수퍼패키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IMG_1945.jpg

IMG_1946.jpg

IMG_1947.jpg

IMG_1948.jpg

IMG_1949.jpg

IMG_1950.jpg

IMG_1951.jpg

IMG_1952.jpg

IMG_1953.jpg

IMG_1954.jpg

60->160km 테스트까지 마치고 최대성능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의뢰해주신 회원분께서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습니다.

718의 장점은 컴팩트한 차체와 가벼운 무게에 미드십 엔진이 주는 완벽한 레이아웃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렇게 스포츠성이 우수한 스포츠카이면서도 승차감이 너무 좋다는 점입니다.
981로 갈 것도 없이 987조차도 카이맨은 승차감이 제법 좋은 편이었는데 718의 승차감은 스포츠카로서는 과분한 영역입니다.

운전이 쉽고, 981처럼 4000rpm이상을 돌리는 느낌으로 타지 않아도 2000rpm부근에서도 예민한 액셀링과 부스트가 이미 피크치로 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시가지 운전이 매우 쉽고 경쾌합니다.

7단 PDK의 작동은 완벽한 변속기의 모습을 가지고 있고, 운전의 박진감을 가미시킵니다.
다만 981에서 들을 수 있는 고회전 시프트업시 들리는 바박하는 배기음이 없다는 점은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일반 고성능 스포츠 쿠페형태의 차와 비교하면 미드 엔진의 포르쉐들은 가속력에서는 큰 차별이 없을 수도 있지만 확실한 건 제동과 회전시 느껴지는 바닥에 붙어 있는 낮은 무게중심이 주는 안정감입니다.

실제로는 가볍지만 묵직한 느낌으로 돌고, 제동은 항상 여유가 넘칩니다.
다루기 쉽고 누가 운전하든 자신감 있게 탈 수 있는 차로 진화한 현재의 포르쉐의 상품성은 하늘을 찌른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718의 최고봉인 박스터 GTS 4.0도 타셨던 회원분이라 718 카이맨S의 장점은 오히려 더 잘 이해하실 수 있고, 그래서 본인이 원하는 딱 그 느낌을 이차에서 얻을 수 있다는 확신으로 결정한 차인만큼 앞으로의 회원분과 카이맨S가 만들어나갈 드라이빙의 역사는 아주아주 흥미진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차를 아주 잘 이해하시는 회원분께서 특별히 저희의 서비스를 신청해주신 점 감사드리며, 카이맨S와 함께 즐거운 가을 드라이빙 많이 즐기시길 바랍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Boards - 2022 TRS 서비스 종합안내(수퍼패키지 포함, 365일 유선 상담 가능) (teamtestdrive.com)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