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TRS수퍼패키지는 브랜드와 차종을 불문하고 전차종에 걸쳐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최고의 차를 최고의 조건에 구입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출고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서비스이며, 최고 수준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분 한분을 Private하게 응대해 드림으로서 가용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차가 출고된 이후에도 차량 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는 투명성과 편리성을 극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팅어 3.3터보를 의뢰해주신 회원님께서는 제네시스 쿠페 3.8을 운용중이셨고, 자잘한 문제들이 발생하는 문제도 있었고해서 국산 최고의 스포츠 세단이라고 할 수 있는 스팅어 최강 버젼인 3.3터보를 TRS를 통해서 구입을 희망하신 경우입니다.

제네시스 쿠페를 처분하시고 새롭게 10만킬로 정도(약 8~10년)를 함께할 상태 좋고 관리가 수월한 차량을 TRS서비스를 통해서 수월하게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셨습니다.

 

2.jpg

저희가 차량을 검색하고 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차들을 필터링 한 후 직접 보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느낌이 오고 권해드릴 수 있는 차량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곧바로 감이 옵니다.
물론 저희가 차를 평가할 때는 느낌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차량이 과연 현재까지 운행해오면서 어떤 사연이 있었을까?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찾아내는 노력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예를들어, 이전 오너는 차를 얼마나 아껴탔을 것인가? 어떤 주행 환경이었을까? 주기적인 정비는 받았을까?
주차환경은 어떠했을까? 실내가 얼마나 오염되었고, 외장 수리작업을 했다면 제대로 된 작업을 받았을까?
심지어 손에 땀이 많지는 않았는지?, 실내 가죽이 화장품에 의해 표면 손상이 생기진 않았는지?

단순히 기계적인 부분을 확인하는 것 이외에도 차를 처음 만나게 되면 이런 것들을 집중적으로 관찰하게 되며 보통 매물에 올라온 사진들은 좋은 것들만 부각이 되지만 저희는 좋지 않은 부분들만 집중적으로 촬영을 합니다.

저희가 이 파랑 스팅어를 찾기 전에 본 남색 스팅어도 내용은 좋아보였습니다만 실물을 보고 나서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더 좋은 매물을 찾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드렸고, 저희 의견에 공감하셔서 좋은 차를 찾는 시간을 갖고 누가보더라도 훌륭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IMG_9044.jpg

IMG_9055.jpg

아무리 좋은 차라하더라도 항상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 이 스팅어의 경우 앞에는 UHP타이어가, 뒷에는 4계절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IMG_9056.jpg

전후 브랜드가 다른 타이어가 장착되는 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만 타이어 특성이 완전히 다른 두 종류의 타이어가 앞뒤에 나누어 장착된 것은 안전운전에 좋지 않습니다.

예를들이 지금 처럼 전륜이 UHP가 장착되어 있고, 후륜이 4계절 타이어라면 후륜의 그립이 전륜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주행 특성 자체가 후륜이 흔들리거나 하는 특성이 앞뒤를 모두 4계절을 장착한 경우보다 두드러집니다.

즉 전륜이 슬립앵글(조향한 각도와 실제로 선회하는 각도의 차이)이 작은 조건인데 후륜이 타이어가 말랑말랑한 특성이면 고속선회시 후륜의 움직임이 매우 느슨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이지요.

특히 강한 제동을 하면서 조향을 할 때 이런 흔들림 또는 느슨한 느낌이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IMG_9065.jpg
전체 주행 5.8만킬로에서 7,000여km의 주행기록이지만 평균연비 7.9km/리터를 발휘했다면 시가지만 달린 차는 아니였다고 볼 수 있으며 주행환경은 좋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IMG_9114.jpg

이렇게 멋진 차가 국산브랜드 마크를 장착하고 전세계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은 정말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이 스팅어는 TRS의 선택을 받아 이제부터 완성될 때까지 저희와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IMG_9115 (1).jpg

IMG_9115 (2).jpg

IMG_9115 (3).jpg

IMG_9115 (4).jpg

점검을 통해 누유 누수 없으며. 하체의 상태나 드라이브 샤프트, 프로펠러 샤프트 등에서 아무런 이슈사항이 없었고, 정비는 모든 오일류와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교체하는 정도로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IMG_9122.jpg

제대로 된 주행테스트를 통해 차의 기계적인 상태는 물론 모든 장비가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고, 차량은 정비를 마친 후에 동일한 주행테스트를 거쳐 기계적으로 아무런 이슈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IMG_9581.jpg

AGM배터리교환을 포함한 정비 이외에도 글라스틴트 열차단 선팅을 비롯해 TRS와 G3에서 제공하는 모든 내외장 관리 프로그램으로 작업했습니다.
 

IMG_9582.jpg

IMG_9583.jpg

IMG_9584.jpg

IMG_9602.jpg

마침 저희가 이당시 K5터보를 같이 만들고 있던터라 같은 집안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나란히 할 기회도 있었습니다.
 

IMG_9603.jpg

IMG_9668.jpg

볼수록 멋진 바디라인을 받았고, 이탈리안 감성을 갖추었으며, 주행의 정체성이 뚜렷하고 아주 훌륭한 달리기 실력을 갖춘차가 바로 스팅어입니다.
 

IMG_9670.jpg

IMG_9671.jpg

IMG_9672.jpg

타이어는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 고성능 4계절 타이어로 모두 교체했습니다.
 

IMG_9673.jpg

IMG_9674.jpg

IMG_9675.jpg

IMG_9676.jpg

IMG_9677.jpg

370마력 트윈터보 V6 3.3엔진은 성능에 비해 고속도로 주행시 연비가 좋고, 회전 특성이 가볍고 경쾌해 운전이 정말 쉽고 편안한 특징이 있습니다.
완성도가 높아 관리도 수월하고 부품값도 수입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도 있지요.
 

IMG_9680.jpg

게다가 귀한 초콜렛 색상 인테리어까지 갖추고 있으니 무채색을 제외하면 가장 귀하고 멋진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IMG_9681.jpg

IMG_9682.jpg

번들거림없이 매트한 느낌으로 가죽 원래의 느낌으로 되돌리는 것이 실내 작업의 기술입니다.
이는 기술도 기술이지만 사용하는 약품의 성능도 매우 중요하지요.
이런 상태의 스티어링 휠을 손에 잡으면 신차의 그 느낌과 전혀 다르지 않다고 자부합니다.
 

IMG_9683.jpg

IMG_9684.jpg

IMG_9685.jpg

IMG_9686.jpg

IMG_9687.jpg

IMG_9688.jpg

IMG_9689.jpg

이렇게해서 의뢰주신 회원분께서는 차와의 첫 대면에서 아주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셨고, 주행하신 후 저희가 요청 드린 피드백 역시 흡족해 하셨습니다.
 

KakaoTalk_20221214_114553698_03.jpg

TRS에서는 차량이 출고될 때 첫 엔진오일은 5,000km정도에 교체하시는 것을 권해드림과 동시에 TRS의 무상점검을 통해 차가 출고될 때와 동일한 상태인지를 확인하는 심도 있는 점검을 서비스로 진행해드립니다.

스팅어가 출고한지 3개월이 흘렀고, 엔진오일 교환을 비롯해 두가지 부분에 대한 요청이 있으셨는데 그중 하나가 제동력에 대해 좀 더 업그레이드를 원하셨습니다.
 

KakaoTalk_20221214_114553698_04.jpg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브레이크 소음에 정말 민감합니다.
보통 고성능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패드 자체에 메탈성분이 많고, 이는 강력한 제동과 고온에서 정확한 제동을 가져올 수는 있지만 브레이크 소음이 날 가능성이 높고 브레이크 디스크에 공격적인 특성으로 디스크의 수명이 짧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KakaoTalk_20221214_114553698_05.jpg

스팅어에 장착된 브렘보 순정 캘리퍼는 충분한 힘이 있지만 순정 패드는 소음 및 분진을 줄이는 특성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사실 고성능 차량의 특성과 잘 매칭이 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가끔 스포츠 주행을 하시는 회원님의 입장에서 브레이크쪽 불만은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내용이라 저희가
Ferodo DS2500을 권해드렸고, 이 조합으로 한번 타보실 것을 권해드렸습니다.

이 패드는 저희가 경험이 많아서 브레이크 소음이나 디스크의 마모가 아주 크지 않은 특성이라 만족하실 것이라는 어느정도 확신이 있었던 것이지요.
 

KakaoTalk_20221214_114553698_07.jpg

나머지 한개의 요청이었던 조수석 뒷자리쪽 웨더 스트립에 상처가 있어서 이 부분도 정품으로 교체했습니다.

이렇게 TRS 수퍼패키지를 통해서 출고한 후 3개월이 지나 TRS의 권장대로 정확히 입고 후 점검과 엔진오일 교체 그리고 원하시는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된 후 차는 또 다시 출고되었습니다.

TR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든 것이 연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연속성에는 전문성과 편리성을 핵심가치로 생각합니다.

엔진성능과 관계없이 TRS에서는 전차종 전문적인 검증을 통해 어떠한 방향성으로 수리나 복원할 지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드려, 지출에 대한 정당성을 고객분 스스로 찾으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더불어 차와 관련된 어떠한 상담도 편안하게 하실 수 있고, 그 대응은 늘 신속하게 진행해드립니다.
예약을 잡는데만도 며칠이나 몇 주일이 걸리고 담당과 통화하기도 힘든 정식 센터나 대형샾과 비교하면 저희는 365일 상담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중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소개해드리는 스팅어는 이러한 TRS의 서비스를 처음 인연의 시작부터 모두 아주 잘 이용하고 계신 경우로서 결국 딱 원하시것 이상의 만족도를 아주 합리적인 비용으로 얻으신 경우입니다.

이번에 페로도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한 후 TRS에서는 패드 특성이 순정과 완전히 다른 것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충분한 설명을 드렸고, 충분한 길들이기 주행을 마친 후 출고해드렸습니다.

패드의 특성이 부드러운 제동으로 멈출 때 마지막에 소음이 발생할 수 있음 역시 같이 안내를 드렸고, 더 높은 마찰은 더 높은 열을 의미하기 때문에 고속에서 급제동할 때 디스크가 열을 받으면서 미세하게 변형되어 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도 설명드렸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하나를 교체한 차량에 수십킬로의 길들이기 주행을 한 후 출고해주는 서비스는 TRS에서만 제공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안전에 대해서 각별한 신경을 써야하고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는 아주 초창기 상태가 미끄러운 특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화감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기본적인 길들이기 주행을 완료한 후 출고한 것이지요.

이렇게 자신있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사용하시는 분께서 만족하시는 부분은 또다른 영역의 문제이기 때문에 피드백을 부탁드렸습니다.

"대표님.

2시간정도 고속도로 주행을 해봤습니다.

200% 만족합니다.

.
.
.
.
좋은 패드 추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사 차가 완전해진 느낌이네요. 즐겁게 타고 다닐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

상세한 사용후기를 보내주셨고,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하신다는 피드백이었습니다.

TRS에서는 차량과 관련하여 모두가 다른 접근 방법과 기준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최대한 공감하고 존중합니다.
차에 대해서 가르친다는 접근이 아니라 먼저 경청하고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의내리고 그것이 실현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택합니다. 이 과정속에서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 역시 저희의 핵심 서비스중에 하나입니다.

저희가 작업한 수많은 차량들이 모두 각각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에 똑같은 차는 많아도 똑같은 스토리를 가진 경우는 없다고 볼 수 있겠지요.
이렇게 다양한 대응을 할 수 있으려면 그만큼 해당 분야에 대해 전문성이 갖춰져야 가능하며, 진솔하고 편안한 대화가 가능해야 하는데, 이렇듯 전문성과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세트로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TRS에서 차량이 출고되고 나서도 그 차에 대해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고민을 같이 들어드리고 뭔가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도와드린다는 부분으로 좋은 결과물이 나온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3년을 향해가는 마지막 길목에서 스팅어와 함께 춥지만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RS는 철저히 테스트 기반으로 차를 검증하고 거기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차의 수준을 평가함은 물론 보석과도 같은 차를 편안하게 소유하고 유지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데 대한 특별한 기호가 없으신 분들은 TRS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진지한 상담도 해드립니다.
예산의 범위 안에서 가장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드리고 어떤 과정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는지 상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궁극적으로 TRS수퍼패키지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적인 평가방법으로 차의 중요한 요소들을 파악하고 차의 구매 여부와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 있어 고민하지 않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저희는 독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차를 단순히 선택하고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도와드리는 작업에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차이지만 그 차를 선택하는 과정은 의미있고 소중한 순간이며, 좋은 선택은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좋은 사례들이 쌓여가는 과정속에서 저희 스스로도 차에 대한 열정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구상하시는 어떠한 차량이라도 먼저 TRS에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좋은 애마와 가족 또는 친구가 될 수 있는 최상의 기회의 서비스를 TRS수퍼패키지를 통해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Boards - 2022 TRS 서비스 종합안내(수퍼패키지 포함, 365일 유선 상담 가능) (teamtestdrive.com)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