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0627.jpg

TRS에서 만들어지는 차량들은 세대를 막론하고 그 차에 대한 높은 이해와 완벽한 검증단계를 거쳐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복원 또는 수리가 진행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해당 차종의 전후 세대의 차량들에 대한 이해도가 해당차량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차는 기본적으로 세대를 거듭할 수록 진화하는 것이 맞지만 그 진화가 항상 바람직한 방향으로만 가는 것이 아니고 소비자들에게 항상 환영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특히 차량의 경우 명차의 타이틀은 시간이 많이 흐른 후에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IMG_0628.jpg

저희가 수도없이 테스트했고, 다뤘던 두 차종을 소개합니다.
2000년식 E39 M5와 2001년식 E46 M3 수동 차량입니다.

둘다 수동이고 자연흡기 엔진을 가진 V8 5.0리터 400마력과 직렬 6기통 3.2리터 343마력 엔진을 가지고 있는데, 생산된지 20년이 넘었지만 지금도 지나가는 것만 봐도 설레이는 차량들입니다.
참고로 M5는 수동만 존재하며, M3는 SMG2자동변속기와 수동 두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수동의 개체수는 극히 작지요.
 

IMG_0629.jpg

대배기량 자연흡기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5리터 V8엔진에 수동변속기가 탑재된 E39 M5는 지금 이 순간에 운전하는 것 자체가 역사가 되는 그런 특별함이 있습니다.

8000rpm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직렬 6기통 3.2리터 독립쓰로틀 M3 엔진은 직선적인 리스폰스와 회전수가 높아질수록 쥐어짜듯 뽑아내는 고회전 출력이 일품입니다.
 

IMG_0630.jpg

저희가 복원한 두대의 차량들은 매우 좋은 상태로서 잘만 들어진 E39 M5와 E46 M3는 손이 거의 가지 않습니다.
그만큼 관리가 쉽다는 뜻입니다.

항상 잘못 복원된 차량들이 말썽이지 제대로 만들어진 차량들은 차의 성능을 언제든 100%사용할 수 있고, 맘만 먹으면 1단에서 2단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휠스핀도 만들 수 있습니다.
 

IMG_0631.jpg

KakaoTalk_20230330_175438650_03.jpg

최근에 복원한 E46 M3는 서스펜션 세팅을 포함해 몇가지 수정할 부분이 있지만 17만킬로를 달린 엔진으로 신차와 동일한 성능을 내는 상태입니다.

서브프레임 주변 찢어짐도 없고 엔진에 스크레치 하나 없는 완벽한 상태의 블럭상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즘차들에 비해서 터보가 주는 토크를 이용한 추진력 측면에서는 회전으로 출력을 내는 직렬 자연흡기 엔진의 특성이 다소 운전하기 까다로울 수 있지만 회전수가 달라질 때 함께 달라지는 사운드와 토크의 변화를 느끼면서 운전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는 이런차를 타봐야 깨달을 수 있습니다.

E39 M5의 두툼한 토크는 급경사에서 출발해도 1000rpm클러치 미트시키는 것이 부담이 없을만큼 기초체력이 강한 엔진이 주는 웅장함이 있고, 7000rpm까지 숨도 쉬지 않고 도는 화끈함에 8기통 수동변속기라는 프리미엄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한날 이 두대를 모두 찐하게 테스트하면서 BMW하면 떠오르는 가장 인상적인 상징모델들 중 두대를 거의 동시에 경험하는 것 자체가 행운이라 새삼 느꼈습니다.

좋은차는 그 차에 특별한 의미를 담을 수 있어야 그 가치가 극대화 됩니다.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이해하는 것은 결국 브랜드가 만들었던 차량의 극상의 상태를 알고 그것에 대한 이해를 통해서 그 다음 세대의 차를 판단할 수 있는 것과 연결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이런 차를 소유하신 분들이 이 차들에 대한 가치를 정말 깊에 이해하는 분들인 비율이 높아지고 있어서 지금과 비교해 10년 후를 상상하면 더욱 더 누군가의 차고에 들어가 세상에 뜸하게 나올 수도 있어서 신세대들에게는 점점 접할 기회가 사라질 지도 모릅니다.

TRS에서는 누군가의 드림카 혹은 명차들을 타고 싶은 그 꿈을 이뤄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타고 싶은 차를 타는 것은 죽기전에 꼭 이뤄야할 것 들입니다. 머리속에 맴도는 차는 잠깐은 자리를 비울 수 있어도 결국은 다시 머리속에 찾아와 맴돌게 됩니다.

그것을 해소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 후회하는 것보다는 지금 타보고 그 결정이 옳았음을 깨닫는 것이 훨씬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그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365일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Boards - 2023년도 TRS 서비스 종합안내(수퍼패키지 포함, 365일 유선상담 가능) (teamtestdrive.com)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