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눈팅만 하는 회원입니다만, 오늘은 한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고성능 자동차를 실제 접할 기회나 능력은 없지만 관심은 많기에, 여러 자동차 동호회의 정보를 접해 왔습니다만, 그중에서도 우리 테드는 가장 신사적인 분들이 자동차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관심을 갖고 자동차와 주위 사람을 모두 배려할 줄 안다는 점에서 무척 흐믓했습니다.
이러한 테드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잘못된 부분은 과감히 도려내야 합니다. 미꾸라지 한마리가 연못물을 다 흐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아래 9046번에 김성근님이 올리신, 자유로에서의 매너없는 칼질을 지적하시는 글에 대해, "너나 잘하세요"라는 악플을 올린 주영훈님(ID: Skyline2)은 분명 우리 테드를 ㅂㅂㄷㄹ 수준으로 하락시키는 횡포를 부렸음에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당해 악플이 삭제된 것을 보고 당연히 주영훈님(ID: Skyline2)이 강제 제명되었으리라 생각했는데, 회원정보를 검색해 보니 아직도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악플 한번으로 회원 제명이 가혹하지 않느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1000건의 좋은 글을 1건의 악플이 망치는 것이며, 1000명의 우량 회원을 한 명의 악플러가 쫓아낼 수도 있는 것입니다. 김성근님과 같이 주위 사람을 배려하자는 선의를 갖고 있는 회원에게 그런 몰상식한 악플을 단 사람에 대해서 아무런 제재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테드는 묵시적으로 우량 회원을 내모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름이 같은 주영훈 회원님이 한분 더 계시는데, 그분은 얼마나 억울하겠습니까?
하여, 권영주 마스터님께 부탁드립니다. 악플을 단 주영훈님(ID: Skyline2)을 강제 제명함이 마땅하며, 그것이 정히 마음에 내키지 않는다면 공식적으로 사과하게 하여 주십시요. 테드에 대한 기여도는 높지 않지만 관심만은 누구보다 높은 눈팅 회원의 간곡한 부탁입니다.
 
P.S. 주영훈님(ID: Skyline2), 어디서 그런 나쁜 버릇만 배웠습니까? 저에게도 한번만, 꼭 한번만 악플을 남겨 주십시요. 제가 김성근님과, 그 글을 읽고 분개하신, 하지만 기본적인 매너가 있기에 꼭 존대말만 쓰면서 점잖게 나무라신, 모든 회원님들을 대신하여 군대에서 배운 여러가지 화술을 다시 되새겨 갚으드릴 기회를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