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아반떼에 아무리 튜닝을 해도 스포츠카가 못된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저렴한 유지비용, 수동을 고를 수 있고 가벼운 자동차라서 튜닝하기에 좋을 것 같아 아반떼를 선택했습니다.
스포츠카는 되지 못해도 스포티한 차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계획중인 튜닝은
1, 엔드머플러만 배기 튜닝.
2, 일체형서스펜션
3, 브레이크 패드
입니다.
1, 앤드머플러만 듀얼로 뽑으면 허당이 심해지거나 순정보다 더 못하게 되는건아닌지...걱정이됩니다. 사운드만 즐길거라...
2, 일체형서스펜션은 일반 공도에서 타기엔 부담스럽고 가격이 비쌉니다. 다운스프링만 하자니 단점이 많다고들 하시구요. 일체형을 하려고하는 이유는 차고 낮춤과 어느정도의 롤을 줄이기 위해서 하려고 합니다.
3,패드는 딕셀 z 를 생각하고 있네요.
주행은 일반주행 80프로정도 와인딩 20프로 정도입니다.
앞으로 튜닝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튜닝을 먼저해보신 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전 올뉴모닝에 장안동에 있는 쇼바집에서 만든 순정 쇼바를 스트록과 압을 개조한 튜닝 쇼바와 다운 스프링 조합으로 1년 째 다니고 있습니다.
일체형보다 한템포 늦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승차감도 살리면서 순정보다 모든 면에서 뛰어납니다.
순정 차대가 헐렁해서 서스 튜닝을 하고 나서 얼마뒤에 휀다 보강, 센터바, 리어바, 사이드 언더바를 진행을 했는데 여기에서 오는 만족감 또한 엄청나긴 합니다.
ad에는 이 조합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동호회 같은 곳을 통해 적절한 조합을 찾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준 캣백 듀얼배기를 생각중인데 이게 배압이 순정배기에 비해서 단점이 있는게 아닌가 우려가됩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