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8
안녕하세요..
눈팅회원 이지훈 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볼보의 c30 이라는 차량이 관심이 가서 요즘 알아보고 있는데..
볼보 C30을 주변에서 자주 접하시는 분이나 혹시 운행중이신분 계시면 차량의 장 단점을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와이프 차량으로 생각중입니다.
눈팅회원 이지훈 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볼보의 c30 이라는 차량이 관심이 가서 요즘 알아보고 있는데..
볼보 C30을 주변에서 자주 접하시는 분이나 혹시 운행중이신분 계시면 차량의 장 단점을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와이프 차량으로 생각중입니다.
2008.12.27 01:22:59 (*.70.18.69)

c30 두 번 계약했다 파기했습니다. 물론 마누라 차량으로요.
경제적인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마누라의 주관)
이름 비슷한 I30으로 바꾸고 말긴 했지요.
박상준님 의견과 별 차이 없습니다.
울 마누라가 애써 외면했던 이유를 들자면
1. 오토 외엔 선택이 없다.(울 마누란 오토를 할 줄 모릅니다. ㅋㅋ)
2. 기름값이 좀 많이 먹는다.(비스토 터보 수동에서 지금은 I30 2.0 수동입니다. 현재 최소 12KM/L는 나오네요)
3. 애들 태우기가 힘들다.(역시 투도어의 한계겠지요)
반면 울 마누라를 혹하게 만들었던 장점
1. 이쁘다. 미니보다도 이쁘다고 하더군요.
2. 고로 눈에 튄다.
3. 서비스가 좋았다.(애들용 부스터 시트도 주겠다고 확약을 했었건만...)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제 삼공이는 여자친구의 질투를 받고 있습니다. -_-;;;;;
장점
1. 이쁩니다. BMW, Audi를 매우 좋아하고 그 멋진 차들보며 맨날 침흘리고 있지만, 이쁜걸로만 비교하면.. =)
2. 차체가 작긴 합니다만, 생각만큼 작지는 않습니다. 실제 차체 크기도 그렇고 운전석/조수석 매우 편안합니다. 뒷자리도 일단 타면 자리가 매우 편합니다.
3. 2.4i NA 엔진은 제원상 170 마력입니다. 준마라고 부르긴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출력이 아쉽지는 않습니다. 더 힘 좋은 차를 몰아본적이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주위분들은 210은 가뿐히 도달한다고 하시지만 무서워서;; 전 200 넘기곤 말았습니다.
3. 편의장치가 왠만큼 다 있습니다.
4. 오디오 음질이 좋습니다. 집의 hifi 보다는 확실히 못합니다만, 거의 육박하는 음질을 들려줍니다.
5. 해치백이라 확실히 편합니다.
단점
1. 연비가 좋지는 않습니다. 2400cc 고려하면 되긴 하지만, 시내주행연비는 제 차기준으로 11.5L/100km (단위에 주의하세요) 입니다. 보통 시내에서는 8km/L (단위에 주의하세요) 정도인거 같습니다. 아주 불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소형차라고 생각하면 아쉬운 연비지요. (2400 cc로 자동차 등록증에는 대형;; )
2. 뒷자리에 사람 태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만, 전 뒤에 사람태울일이 거의 없어서..;; 동승자 1인 외 더 탈일이 많다만 2 door는 무리겠지요.
3. 해치백이라 확실히 편합니다. 만. 생각보다 트렁크에 비해서 장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 서류가방/간단한 짐 정도는 편합니다.
4. 출력이 아쉬우면 T5 로.. , 똥꼬가 단발이라 안이쁘면 T5로.. , 다인스피커를 들어야겠다.. T5로..
생각나면 더 적겠습니다.
볼보구입하시면 제가 큰 도움을 받고 있는 다음 VCK 로 오시면 도움받으실 것이 많은 것입니다.
전 허접이라.. -_-a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퍼포먼스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2.4i 로 충분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