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부에서 mk6 GTi 운용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현재 6만 마일 좀 넘게 탔네요. 

 

타이어 소음 관련해서 테드 회원분들 의견 구하고자 글 올립니다. 

 

2015년 여름 Continental Extreme Contact DW 구매해서 현재까지 10000~12000 마일 가량 탄 상태인데, 전륜 (특히 운전석쪽) 타이어 소음이 너무 심해서 고민입니다. 한국에서 뭐라고 표현하는지 모르겠으나, 여기 게시판을 찾아보니 toe-heel 마모라고 표현하더군요. 타이어 바깥쪽 블럭이 손으로 쓸어봤을 때 투둑투둑 걸리는 느낌이 있고, 밑에 첨부한 Bimmerfest 올라온 사진과 동일하게 트레드 블럭의 먼저 닿는 쪽이 높아서 생기는 소음같습니다. 40키로를 넘어서면서부터 소음이 심해져 스트레스 때문에 운전이 힘들 정도입니다. (4바퀴 모두 트레드는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이상 마모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얼라이먼트는 다시 봤는데 정상범위 안에 있었습니다. 연초에 순정 패드에서 Stoptech street performance 패드로 교체했는데 이게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원래 계획은 일 년 정도 더 운행한 후 차량을 교체하려던 계획이라 큰 돈을 들이기는 애매한 상황인데, 마모가 발생한 2바퀴만 PS91 같은 저렴한 (tirerack 기준으로 $125 하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로 바꿀 계획인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