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잘 보고만 있는 회원입니다.
얼마전 14만킬로를 주행한 02년식 파사트 1.8T를 구입했습니다.
가지고 와서 타이밍 벨트 및 허브 베어링, 엔진오일 교환 등의 정비를 거쳤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희한하게 주행중에 운전석만 유난히 추운것을 느낍니다. 왼쪽 허벅지 부근인데
분명히 도어는 아니고 일반적인 독일차의 전조등 조절 스위치쪽에서 찬 바람이 스멀스멀 기어들어 옵니다.
속도가 빨라지면 더 심해지는 것으로 보아 분명히 뭔가 새는 건 맞는데 바람 새는 소리가 안들리는 것으로 보아
도어쪽 가스켓 문제는 아닌 듯 싶습니다. 이런 문제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혹시 회원분들중 비슷한 증상으로 고생하셨거나 지식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실까 하고 글올려 봅니다.
감사합니다.

네, 저도 내일 일산 센터에 부품도 살 겸 들어가서 한번 점검 받아보려 합니다.
원체 일반적이지 않은 현상이라 속시원히 대답해줄 미케닉이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아흑 이런 경우 처음이라 굉장히 신경쓰이네요~
아무튼 지웅님도 조속히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구형 파삿이 신형보다 더 예쁘다고 생각하는게 저 뿐인지 모르겠네요.
2000년도 폭스바겐 제타를 타는 동안 계속 추운 겨울에는 왼쪽 어깨부분에서 다리까지 찬바람으로 시린 경험이 있었습니다. (꼭 겨울에 웃목에 앉아 있는 느낌.)
구형 비틀이나 신형 파삿과 제타를 탈때는 그런 문제가 없는 걸로 봐서, 이전 모델 파삿과 제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만. 그때도 정비센터에서는 도어 고무몰딩을 대충 체크하더니 이상 없다고 하고.
말씀하신 센터에 가서 문제를 잘 잡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잘 고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헉~~!! 저와 같은 증상이시네요.... 저는 e39 540is 오너 입니다.
오늘 센터에서 리프레쉬 점검하면서 물어보니 어느정도는 다 들어온다는 말을 하더군여....
참고로 전 고속주행시 스피커 부분에서 찬바람이 들어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댓글이 아니어서 죄송합니다. 저와 너무나 유사한 증상으라 반가워서 그만....^^;;
주말에 정비업체 방문에서 다시 한번 이러한 증상에 대해 문의할예정입니다.
문의후 어떤 답변을 받았는지 글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