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여러 회원님들 박식함에 항상 세상 넓음을 느끼고 사는 한 유령회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구매 희망 1순위 차량이 볼보의 신형 SUV XC60입니다.
스펙도 마음에 들고 실제로 시승해보니 가격을 제외하곤 충분히 구매 충동을 느끼게 하더군요.
저는 회사의 name value나 소위..간지...라고 부르는 것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 사람이라 너무 마음에 드는 녀석인데
볼보의 미래가 조금은 불안합니다.
속편하게 국산 풀사이즈 SUV가 현명할지, 아님 볼보 차량의 현재 구매가 리스크 대비 현명한 선택일지
회원여러분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추운겨울 안전한 운행 하시구요.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에 볼보에 관심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XC60이나 XC70이 마음에 들더군요.
헌데, 볼보 동호회에 가입해서 글 읽어보니까, 볼보 코리아나 딜러샵의 문제가 많은 모양입니다.
안전의 볼보인데, 안전에 중요한 부분이 빠져 수입되기도 하구요.
잘 알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p.s. 소위 지명도가 밀리는 수입차 브랜드인데, 가격은 그다지 저렴한 편이 아니죠. 실제로 구입 시 딜러 할인의 편차가 꽤 크다는 소문입니다.

기본기와 옵션으로 봤을떄, 아우디 Q5보다 우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력성능중에 아우디의 콰트로와 볼보의 4WD 시스템의 차이인데..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우디의 시스템이 더 좋습니다만, 사륜구동 시스템하나만으로 전체를 다 평가하는건 불공평하기에,
전체적인 성능과 옵션에서 볼보가 약간 더 우위라고 생각됩니다.
2010년형은 D5가 더 업그레이드 되었더군요.
국내 볼보에서 일하는 관계자들 정신못차리는건 10년전 IMF때 제가 알고 있던 부분이라서
하늘이 두쪽나고 개과천선하기전에는 뭘 기대하겠습니까?
그런식으로 따지면 국내 굴지의 BMW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만행도 크게 다른바 없기때문에
그러한 문제는 그냥 넘어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볼보차량 싸게 구매할수 있는 좋은 영업사원 소개나 좀 부탁드립니다..ㅋ

가격만 적절하게 절충해서 사시고, 오~~래 타기만 한다면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추돌방지 시스템도 꽤 유용하고, 안전도는 국산 SUV 대비 확실히 뛰어날테니 말입니다.
게다가 일단 XC60은 예쁘니까~~~~~^^
작년말에 빠른시일내에 약간의 가격인상이 예정되어있다고 하더군요. ( 벌써 적용되었는지...)
대개 Q5와 많이 비교하시는데, 브랜드 밸류가 딸려서 그렇지 전체적으로 보면 XC60도 괜찮더군요.
중국으로 넘어가도 큰 변화는 없을듯 합니다.
한국딜러쉽의 문제는, 글쎄요. 결국 안전장치장착은 좋지만, 딜러쉽에서는 가격때문에 많이 고민하더군요.
국내에서는 브랜드 밸류가 외국보다 딸려서 가격이 조금만 올라가도 다른 브랜드 대비 경쟁력이 많이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차량만 놓고 본다면 괜찮은 선택일듯 합니다.
저도 사고싶은 차량입니다.
현시점에서 S60처럼 모델체인지를 앞둔 차량인줄알았습니다.
X70의 경우 네비(옵션) 넣고 6천정도이던데...저라면 모하비 풀옵션대신 볼보를 강추합니다.
차량이 좋고 나쁨을 떠나 고유의 특색이 있는 만큼, 여러모로 좋은 선택일듯합니다.
XC60,70,90 모두 가격대가 비슷한 만큼 매력있는 차종입니다.
글쎄요....점쟁이가 아닌 이상 점치긴 어렵겠지만......
볼보라는 회사가 한 순간에 무너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경영권은 바뀌더라도...브랜드는 존속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