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4에는 blowby gas 를 위한 oil separator 가 있습니다만, 처리능력 or 처리방법이 적절하지 않아서

흡기밸브쪽에 oily carbon buildup 이 심각하게 되고 있습니다.

 

흡기쪽을 뜯어서 청소를 마쳤는데, 문제는 재발방지 입니다.

 

흡기쪽 pcv 들어가는것은 막아버리고 crankcase 쪽은 대기에 노출시키려 했더니 엔진부조가 생겨서 쓸 수 없는 방법이구요.

 

일반 catchcan 방식은 번거롭게 비워야 하고(겨울엔 얼고), 오일소모도 많다고 해서,

순정 oil separator 처럼 crankcase 쪽으로 다시 drain 시키는, 추가 대용량 oil separator 를 장착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oil separator 를 추가 장착하면 blowby gas 에 포함된 오일이 흡기쪽으로 들어가는걸 완전히 차단할 수 있을까요??

 

기존의 순정(제구실은 못하지만) oil separator 보다 먼저 추가로 대용량을 장착하면 가능할듯 한데요.

 

몇가지 둘러봤지만 rs4의 엔진룸이 워낙 공간이 없어서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네요.

 

 

써보신 경험이나 추천해주실만한 제품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외에, 최근에 직분사방식으로 넘어온 메이커들의 oil separator 는 위와 같은 문제가 없을까요??

포르쉐가 직분사 방식으로 넘어왔는데 포르쉐 것을 가져다 쓰면 처리 능력이 어떨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