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열병에 걸리듯 세컨카를 충동구매(?)하게되었습니다.
차종은 2001년식 투스카니 엘리사 (주행거리 119,000km) 입니다.
동호회 장터 매복도 하고 상사도 부지런히 돌아다닌 끝에, 마음에 드는 매물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소소하게 수리할 부분이 당장 눈에 띄었지만,
중고시장에서 엔진, 미션, 샤시 상태가 이만큼 좋은 순정 엘리사를 찾기가 무척 어려웠던만큼
쉽게 구입을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접촉사고로 인한 단순교체 외에는 사고의 흔적이 보이지 않다는 점이 일단 매력이었으며
하체에서도 녹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교체 여부를 알 수 없었으나 인수 후 제가 교체하는 편이 마음이 편하다 생각하였고,
엘리사의 고질병인 3단 싱크로 문제도 전혀 없었습니다.
클러치 상태는 여태 본 매물 중 가장 좋았구요.
그동안 매물을 보고 다녔던 오랜 시간과 많은 노력이 무색하게, 1시간만에 대금을 치르고 차를 인수받았습니다.
AXA 다이렉트가 다른 회사들보다 무척 저렴한 보업료를 제시하길래 그 쪽으로 가입하였는데,
해당사는 투스카니 엘리사에 스포츠카 할증을 안붙이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데려온 첫 날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눈치 채시겠지만, 좌우 헤드라이트 색깔이 다릅니다.
우측 헤드라이트는 2009년 접촉사고 시 보험처리 하며 신품 교체하였지만,
좌측 헤드라이트는 출고 시의 제 짝이라 누렇게 색이 바랬습니다.
차량을 인수받은 직후 가득 주유하고,
부품대리점에 들러 헤드라이트와 에어필터, 오일필터 등 소소한 부품을 구입하고
엔진오일을 교체하였습니다.
다음 날, 등록 및 번호판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크롬베젤과 흰색 번호판의 깔맞춤이 마음에 듭니다.
아직 헤드라이트는 교체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행선지는 장안평 에어콘 수리점.
바람도 잘 나오고 컴프레서도 정상작동 하였으나 찬 바람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냉매 라인 어딘가 새는 것으로 판단하고 견적이 적게 나오기만을 기원했는데
다행히도 냉매 파이프 교체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참, 드디어 헤드라이트를 교체하고 중고 라이트는 라이트집에 기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3M 분당 본점입니다.
차량의 기존 선팅이 너무 진하고, 색이 바래었으며, 뒷 유리 선팅지가 일어나기 시작해서
새로 시공해야할 필요성을 절감하였습니다.
저는 사실 선팅하지 않는 쪽을 선호하지만, 안하고 다니자니 주변의 시선이 느껴져서 어쩔 수 없더군요.
보험료에서 많이 아꼈으니 기왕 할 거 좋은데서 하자는 마음에
상당히 평판이 좋은 3M 분당본점을 찾았습니다.
작업 퀄리티나 고객 응대나 훌륭했습니다.
시공 완료한 모습입니다.
색깔이 바래서 보라색으로 변색되었던 선팅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니 산뜻하기 그지없습니다. 해피합니다.
다행히 불빛이 적은 야간에도 운전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만,
이보다 농도가 짙어지면 악천후 시야가 많이 좁아지겠다 싶네요.
주차 해 놓고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어디 가서 차 못찾을 걱정은 없겠습니다. 하하.
인수 후 약 350km 정도 주행해보니,
엔진의 주행질감은 무척 부드러우며 특히 4-5000rpm을 넘나들때의 두툼한 토크감이 마음에 듭니다.
변속감 좋은 6단 미션도 마음에 쏙 들며, 노브를 당겨야 하는 후진기어 방식도 나름 편리하네요.
본격적으로 코너링을 테스트 할 기회는 없었으므로 서스펜션을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일반 주행에서는 적당히 하드하면서도 롤을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노면을 꽤나 타네요.
무엇보다 기대치도 않았던 순정 오디오가 너무도 훌륭하고,
그 밖에 옵션 측면에서도 연식과 차량 가격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연비는 시내주행:고속도로 주행을 50:50 정도 비율로 하였을 때 8.2km/L 나왔습니다.
대략 50L 넣고 400km 탄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컨카 구입 축하드립니다.
건강한 녀석 인거 같네요. ^^ 전차주가 관리 잘 했으라 생각 됩니다.
엘리사 다시 타고 싶네요,
제가 자주 들르는 커뮤니티에서 10년 이상된 차량들은 스포츠카 할증을 뺴주는 곳도 생겼다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할증 뺴주는 곳을 알아보기위해서 여기저기 견적 넣어놨습니다.^^
몇 군데는 할증이 빠졌다고 하는데, 6월부터 적용되는지라 확실하게 되는 곳이 어디인지는 다른 분들도 알아보고계셔서..^^
아아 이런 기사가 있군요.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571965&cp=nv
진짜 없어지나봅니다.

엘리를 입양하신 분이 또 계시는군요. 저도 03년식 수출형 엘리를 입양해서 열심히 이뻐해주고 있네요. 조만간 사진 좀 찍고 포스팅 해야하는데 좀처럼 시간이 나질 않네요. 언제 시간 되시면 6단 엘리는 어떤지 시승해보고 싶네요. ( 제 엘리는 5단 엘리랍니다. )

펀 드라이빙 투카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도 왠지 자꾸 이러다 지름신 와서 엘리로 갈거 같아요 (현 2.0 -> 2.7)

제 투카를 정리하고 순정휠을 파는데 사가시는 분도 차를 판다고 2.0 투카를 순정화 하시더라구요. 근데 다음 차가 엘리사 ㅋㅋㅋㅋ 제가 만약 머리만 안 닿았어도 엘리사 바로 갑니다!
세컨카 구입후 기분 좋아하시는 감정이 잘 전달되어 좋네요 ^^ 축하드립니다.
부담없고 수동을 질감을 느낄수 있는 세컨카로 엘리사 정말 좋은선택 하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