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에 있는 이진원입니다..^^

저는 BMW 520d M스포츠 기본형 수동을 타고 있습니다.

차량을 구입할때는 옵션다 필요없고 M스포츠에 수동이면 된다!! 했는데 차를 구입하고 나니 이것저것 조금씩 아쉬운

점들이 보이네요..

오늘 이곳에서 쓰고 있는 아이폰을 뒤적이다가 app store 에서 HUD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가격도 0.59파운드(약 1300원) 정도 하기에 장난삼아 다운받아봤습니다.

아이폰이 gps와 g센서가 있기에 app store를 보면 별의별 프로그램이 다 있더군요..


여러가지 HUD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래픽이 가장 깔끔하고 기능이 많은 aSmart HUD + speedcam 으로 받았습니다.

현재속도와 방향, 시간, 고도, 평균속도, 경고음과 함께 과속단속카메라경고와 카메라까지 거리가 나옵니다.

나침반과 고도 시간이 함께나오는 모드와 현재속도와 카메라관련경고만 나오는 단순모드가 있습니다.

21500개의 유럽, 2500개의 미국, 1400개의 캐나다, 1200개의 호주 과속단속카메라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나옵니다.

하루 장착? 하고 돌아다녀 보니 (그냥 계기판 위에 올려놨습니다) 유리에 2중으로 반사가 되어 자세히 보면 상이 2개로 보여 어른거리지만 운전석에서 멀리 보면 그리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니고 필요한 정보를 쉽게 볼수 있어 가격대비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폰에 실리콘 케이스를 쓰고 있어서 그냥 올려놓아도 미끄러지거나 움직이지 않았으며 A필러쪽 모서리에 놓으니 바닥에 홈이 있어 맞춘듯이 꼭 들어가고 각도도 좋았습니다. 전화는 블루투스로 연결되니 전화기 만질필요 없구요.

사진에는 노출문제로 배경화면의 백라이트 때문에 푸르고 밝게 나왔는데 실제 배경화면이 검정색이라 운전시에는 거의 글씨만 보입니다. 시인성은 꽤 괜찮습니다.


아이폰3G만 사용가능하고 아이폰2G나 아이팟터치는 불가하다 합니다.

1300원으로 재미있는 장난감 하나 생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