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요새 이차저차 알아보는 도중 QM5 F/L가 다음주에 발표된단 소식을 들었는데요,
오늘 기사를 보니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없는 것 같더라구요~ ㅜㅜ
제가 원했던 건,
1. 일단 파워트레인 (특히 디젤)의 성능향상 (170마력대가 대세 아닌가요 요샌)
2. 내외장 변화 (특히 내장 디자인은 아직도 잘 적응이...)
3. 연비 및 NVH 향상
이번 F/L가 저정도만 갖춰져도 쓰R에 대항마로 제 구매리스트에도 들어갈텐데 일단 1번이 아닌것 같으니 참 답답하네요 르삼..
예전에 잠시 나왔던 170마력 디젤의 오토버전은 나올 가능성이 없을까요?
혹시 이와 관련해서 QM5 신형 정보가 있으신 분은 살짝 귀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도 가솔린 버젼 오너로써,
확실히 여러모로 대만족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 만족도 높은 괴집단의 일원인가보군요 저도 ㅎㅎㅎ)
내장은 보다보면 익숙해져서인지 생각보단 괜찮아보이고,
(특히 가솔린 버젼의 카본(룩) 그레인은.. 아주 좋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건, 의외로(??) 훌륭한 코너링이랄까요.
약간은 과장처럼 들리겠지만 좀 달릴줄 안다는 사람이 처음 타보면 '충격'받는 수준입니다.
도저히 생긴거와 코너링이 매치가 안된다는 인상이 든다고 해야할까.. 뭐 그런 차입니다.
하체 셋팅때문에 현기차는 고려하고 있지 않구요~ 지금 QM5랑 골프, 폭풍할인중인 320d 정도 생각중인데 회사눈치때문에 QM으로 갈까 했는데 일단 다음주에 봐야겟네요~
지금도 파워트레인이나 하체는 마음에 드나 몇번타보니 진동이 생각보다 있더군요~ 소음은 스R보단 나았던걸로 기억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10년식 큐엠 디젤4륜 오너입니다.. 그동안 suv는 투아렉3.0(가솔린),티구안tsi(2.0 gti 엔진이죠)를 탔었었구요.. 차량구성을 바꾸느라.. 출근용으로 주위시선 및 연비생각해서 큐엠을 구입했는데요.. 많은 부분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티구안에 비하면 가격대비 옵션이나 편의성은 훌륭하다고 할수있겠네요.. 달리기나 코너링성능도 나쁘진 않지만 티구안에 비하면 유일한 단점이겠네요.. (suv인걸 감안해서 입니다)
10년식 가솔린 오너입니다. 어차피 F/L은 기대하지 마십시오. 디자인팀이 한국정서와 좀 다른 거 같습니다.
계속보다보면 이뻐보이게 됩니다. ^^;;;
하체와 동력성능은 기존 모델도 이미 마구 몰아 붙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SM5보다 훨씬 나은 수준입니다.
가격조건만 맞춘다면 더 많이 팔았을 차라고 생각하고 있읍니다.

1. 파워트레인은 코란도C정도로 나올 예정입니다.
2. 외관같은 경우 뒷모습은 그대로 나오고 앞에만 조금 남성답게 나올 예정입니다.
3. 연비도 약간 상승할거 같네요 ^^
전 가솔린 오너지만 아는데로 알려드릴께용
1. 파/트 쪽에 마력은 큰 의미는 없을듯 합니다. 현재도 실차 맵핑하면 보통 180마력 이상 찍습니다. (기본)
예전에 나온 고마력 버젼은 스포티 로 M/T입니다. 어차피 엔진은 동일합니다. 부품과 맵의 차이일뿐
이 부분의 MT인 이유는 MT라서 마력이 높은건 아닌듯 합니다.. 다만 고마력 버젼에 대한 수요겠죠
만약 출력이 신형에서 증가하더라도 하드웨어는 아닐꺼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연비가 차체 경량화 (이건 원가절감일수도 ㅋㅋ)로 살짝 늘어날듯 하다고..하더군요
2. 모릅니다. 내장은 어차피 꼴레오스 따라가는겁니다. 수출형이니까요
현기차럼 아이스블루나 화이트한 조명으론 안갈껍니다 (전형적인 유럽차 조명이죠 오렌지....)
3. NVH에서 동급에서 QM보다 좋은 차량은 없을듯 합니다만? 2000CC급 최초 피에조 인젝터 적용차량입니다.
연비는 글쎄요 QM 디젤 실연비 14 정도 나오고.. 공인연비 대비 편차 별로 없습니다.
- 제 가솔린도 현재 평균연비가 11.4km/L 나 찍혀있습니다..... 공연연비정도; 물론 연비주행시 이야기입니다.
기타
오늘 출근길에 위장막 차량봤습니다. 동호회에 위장막 없는것도 나와있긴하더군요 (신빙성은 모릅니다.)
뒷태는 그대로고 앞쪽이 말 그대로 F/L수준으로 바뀌는듯 합니다.
원래 없던 사이드미러에 리피터 시그널 램프 들어가는듯 하네요
기타 달리기 관련해서 조언을 드리자면 고속도로 직빨 느끼실려면 쓰R 가십시요
/ 마력때문에 쓰R가시라는건 아닙니다만... 공차중량이 QM디젤은 쓰R과 같은급 아닙니다.
안정성은 유로앤캡 꼴레오스 보시면 될듯 하구요.
둘다 타본 제 기준에서 순정상태에서
코너링& 브레이킹 QM이 좋다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4WD모델의 경우 닛산 all mode AWD시스템입니다.
저도 살때 모든 동급 SUV를 고려했지만.. 작년에....티구안/로그/CRV / 투싼ix 정도..
QM5는 그냥 말 그대로 반-수입차 입니다. 수리비도 마찬가지구요
사업소가실때 평균 예약 대기가 반달정도 걸립니다. ㅋㅋㅋㅋ 이 부분이 가장 큰 단점으로 전 생각중;;;
오일같은건 동네 센타가도 갈아주지만 .. 정비들어가면 QM은 일반 카센터에서 어색해 하십니다.
국내에서 튠을 할때 제약도 어느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오너들의 입장에선 엔진은 확실히 현기 R엔진이 부럽습니다. 엔진만이라고 표현하면 과격한가요;
외부에서 QM5 오너들을 볼때는.. 만족도가 아주높은 괴(?) 집단이라고 생각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