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우리나라처럼 카레이스의 미디어 인기도가 낮은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무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F1 중계도 방송 선호도에 밀려 몇시간 뒤 중계되기도 하니, 국내 레이스 이벤트는 더더욱 녹화방송 스케줄 잡기도 힘들겠지요.
약간의 노력만 기울이면, 각 프로모터들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경기중계를 할 수 있을텐데요..
메인스트레치나 피트웍 정도의 모니터링 영상을 통해 경기장 분위기 정도는 즐길 수 있고, 실시간 기록이나 상황을 온라인상 올려주기만 해도, 매니아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경기 중간 결과는 출전 선수와 통화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부분적으로 들을 수 밖에 없으니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몇개 정도의 웹카메라만 운용해도 현장의 상황을 알려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현장감을 더욱 느끼고 싶은 관객들을 경기장으로 불러 들일 수 있고요..
레이스를 즐기려면, 시시각각 순위와 상황을 알아가면서 시리즈 전체를 드라마틱하게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하는데, 참..안타까운 일입니다. 카메라 중계가 어렵다면, 알바 두세명 만 고용해도 경기 상황을 도표나 짧은 기사에 의해 실시간 알 수 있을 듯 한데요. 이러한 일은, 프로모터만이 아니라 서킷측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당장 돈벌 생각만 하지말고 잠재고객을 위한 서비스에 관심가지면 좋겠습니다.
요즘처럼 빠른소통이 일반화되어있는 시대에, 경기결과 알려면 몇일을 기다려야 홈페이지에 올라오고, 폐쇄적인 홈페이지 운용으로 뭔 의사소통이 어려우니..참. 잠정 예선결과이든 결승 결과이든.. 일단 올려놓고 수정해주면 됩니다. 중간중간의 경기 스케줄에 따른 사진들도, 시간 단위로 얼마든지 올려줄 수 있다고 봐집니다. 이런 서비스가 매니아나 저변확대에 꽤 도움이 될거라 봐지는데요.. 머리들이 나쁜건지, 돈이없어 못하는건지요. (돈 없어도 가능한 일입니다.)
그냥 자기전에 좀 답답해서..한마디.^^;;
깜장독수리..

제 주변에도 관심(중계를 챙겨 본다거나)을 갖는 사람이 전혀 없습니다.
잠재고객이 실제로 있을런지도 의문이구요.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안녕히 주무세요~ Zzzz
약간의 노력으로는 조금 힘들거 같구요. 음. 결론은 어찌되었든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관심이 생기면 어쨌든 어떤식으로든 뭐가되든 작은 시작이 있을거라 봅니다. 사실 알게모르게 몇몇 작은시작들이 있었죠. (소리소문없이 사라졌죠..) 그 만큼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심없는 행사?에 스폰하는 CJ는 정말...

곰tv,다음팟,아프리카 등등 생각만 있다면 큰돈안들이고 간단한 업무협조만으로도 방송할수있는 길은 얼마든지 열려있다고 봅니다.

CJ 슈퍼레이스의경우... 티빙으로 생방 중계해줍니다.... 이번에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생방해줬구요 1클래스지만;
녹화중계는 지난주경기인 3라운드 MBC에서 해주구요.... 오늘도 밤 12시 40분에 하네요.... 결과야 뉴스에도 많이 뜨고요....^^;;
말씀하신것들들중 몇몇것들은 확실히 해주면 팬들입장에선 좋을꺼같네요...^^ 그러면서도 사실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경기방 방문이나 다른 참여 방법과 루트들이 있는데도
관심이 없으시거나 (없으시기에) 불평부터 하시더군요... 안타깝습니다... 경기결과 매번 챙겨보시는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정말 우리나라 모터스포츠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많이들 슈퍼GT나 F1만 관심있고 우리나라 경긴 나몰라라 되는데...
(물론 저도 그두경기 정말정말 좋아합니다만..) 우리나라가 일단 잘되야...^^
어제있던 스페경기나 지난주 CJ슈퍼레이스 경기.. 마지막에 엄청 재밌었습니다... 둘다 폭우 수중전이라 드라마틱한 전개들이... 막상 보시면 재밌어요....^^
저 경기할때 친구들이나 지인분들 초대하면, 경기본후에 진심으로 이렇게 재밌는줄 몰랐다고~~~ 또온다고 그러고 또오던데요^^
여러모로 팬들을 끌어모으기위한 시스템이나 여러방면의 개선들도 되어야겠지만 말입니다..^^ 지적하시되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어제 스피드페스티발 직관했는데요 메인스트레이트에 한강처럼 물이 고였는데 SC가 뜨지 않는건 좀 의아했습니다.
결국 포르테 쿱 한대가 메인스트레이트에서 활주하며 사고가 나서야 SC가 뜨더군요.
제네시스쿱 결승은 비가 그나마 잦아들어서 메인스트레이트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한민관씨 덕에 뜬 SC덕에 경기는 재미있었지만요 후훗..ㅡㅂ-+

프로모터측도 나름의 고충이 있긴 하겠습니다만... 말씀하신 것 처럼 좀 질이 떨어지더라도, 완성도가 높지 않아도... 어쨌든 뭔가 하는 모습을 보면 그 나름으로 여러 사람들의 공감을 가질 수 있을... 그런 것들이 있을 법 한데 말이지요. ^^; 참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위에 김주영님이 말씀하신 저런 방법도 상당히 쓸만한 방법들이고... 조금 더 기술적으로 간다면 고출력 와이파이 AP를 사용한 직접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영상을 전송하는 방법도 있고 말이지요... (-_-; 뭐 법적으로 걸리긴 하지만... 경기장에서만 쓰면... 쿨럭)
"조금만 더~~~" 라는 부분이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실 약간의 노력으로는 조금 힘들것 같구요 ^^ . (1-2천명 단위의 서비스라면 간단하겠지만 좀 더 많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면 간단하지만은 않은 문제라고 생각한다는뜻이에요~)
다만 저작권료 등을 합리적으로 해결한다면 포털(다음,네이버등)에서 깔쌈하게 진행해주지 않을까 싶은데요...(포털은 트래픽을 협회는 홍보와 저작권료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