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Z링크 장착을 위한 볼트 구멍이 있다는건 감사할 일....
배기라인을 수정해서 저 구멍을 가리게 되면 Z링크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다 메이커에서 생각이 있어서 저렇게 휘어놓은거니 그런걸 손대는 튜닝을 할땐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죠.
.
.
.


가끔 차 올릴 일 있으면 부싱쪽에 WD40을 뿌려줘서 찌그덕 소리가 안나게 해주랍디다. 오일 갈때마다 하면 되겠군요.
이제 저게 주행중에 덩기덕 쿵더러러 뒤틀리면서 후륜의 움직임을 보정해주는거죠....
장착 후 느껴지는 점은, 차가 막 UFO처럼 움직여요!!!!!!!!!!!!! 으아아앙아아아아!!!!!!!!!!!!!! 이렇진 않다는 것입니다.
애초에 토션빔을 멀티링크로 바꿔주는게 아니라 그 단점을 보완해주는 역할이니까....
암튼, 코너링/유턴시 후륜의 접지력이 증가해서 바깥쪽으로 튕겨나가려는 원심력이 줄어들고
앉은뱅이가 눈을 번쩍 뜨고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때 후륜쪽의 불쾌한 잔진동이 앞까지 전달되기 전에
뒤에서 깔끔하게 정리되어 끝나는 느낌이고 장님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다는 겁니다.
종합하면 언더 스티어 성향이 줄어들어 고속 코너링의 안정성이 올라가고 향상된 접지력으로 자신감이 더 붙는다는 것.
다음에 전륜 서브프레임 얼라이먼트 킷을 넣어주고 타이어를 좋은 놈으로 바꿔신으면 승차감이 확 좋아질 듯 합니다.

그런데 기본이라는 말은 달고나서야 거동이 안정될 뿐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이제 베이스가 된 거죠.

좋은거 장착하셨네요 ^^ 축하드려요...
근데 저거 브라켓..그만큼 튼튼하다는 걸로 봐선 크롬몰리나 CM44같은 강을 쓴것 같은데.. 브라켓이 안찢어지고 프레임이 찢어진다는 말을 자랑스럽게 하다니..ㅠㅠ 슬프네요. 제가 보기엔 최악의 제질선택인듯 합니다... 브라켓이 터져서 프레임을 보호해야 할텐데..슬프네요 ㅜㅜ

WD40은 방청제입니다. 절대 윤활이 필요한곳에 쓰시면 안됩니다.
자전거 체인에 WD40을 뿌리고 걸레로 닦아내면 때가 빠지면서 깔끔해 보입니다.
이상태로 타고 나가면 약간 사각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뭐 윤활이 된건가 싶은데.. 이상태로 계속 타고나면 체인이 헐거워집니다. 링크 부분이 닳아서죠.
이런거 보면...저도 뽐뿌가 오는게 사실입니다.
Z-Link....정말 탐나는 제품이기는 한데....
장착하신거 정말 잘하신겁니다...^^
허나...운전을 얌전히 하신다면....궂이 인치업이 필요할까...하는 생각입니다...^^
아반테 MD에도 달면 효과 있을라나요. 지금 언더바 리어바 토션바냐 Z링크를 다느냐 상당히 고민중입니다.
Z링크 가격좀 쪽지로 알려주실수 있나요?
언더스티어 성향이 줄어드는게 아니라 강해지겠죠. 뒷바퀴 접지력이 향상되니 뒤가 덜 흐르니까요. 고속안정성은 향상되는것은 맞습니다. 크루즈 오너로서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팔려고 내놓은 상태입니다만...)
기다리면 결국 순정제품이 나오는군요..ㅠ.ㅠ
저같은 경우 거의 크루즈 뽑자마자 사제 z-link를 달아서 여태 잘 쓰고 있습니다만.. 프레임에 용접한 부분은 아무래도 좀 꺼림직한게 사실입니다...
이걸로도 아쉬워서 사제 리어스태빌라이저까지 볼트온 방식으로 추가했습니다만.. 크루즈에게는 둘 다 꼭 필요한 파츠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예전에 우레탄 마운트 부싱 하고 다닌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뷔르X 물구리스 썼었습니다. 그리고 가끔 회사에서 취급하는 장비에도 사용하는데 괜찮은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역할을 한다는걸 느꼈습니다.
가솔린에 비해 앞이 무거운 디젤의 경우
장착 전.후 효과가 더욱 좋은느낌일것이라 생각해요~
서브프레임은 좀 생각해봐야 겠더군요. 서스펜션이 바쁘게 움직이는 느낌도 좋고 잔진동이 줄어든건 좋은데 SUV에 했을때 차가 좀 신경질적으로 변하더군요.
스트럿바 조심스럽게 추천하고 갑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