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1. 김태경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티스토어에 가입하면 티맵이 1년 무료입니다.
단, 기존의 티맵 서비스 사용자는 티맵을 해지하신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티스토어 이벤트 게신판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바로옆에 있는 무료문자120건 쿠폰은 재로그인 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www.tstore.co.kr/userpoc/promotionevent/valuePackEvent.omp
2. 싸이언 sh400(알리바이폰) 모델도 개통 후 1년간 티맵 서비스 무료입니다. 단종된 모델이지만 아직 개통후 1년이 지나지 않은 분들은 신청하셔서 무료 서비스 혜택 받으십시요.
3. 티맵 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아도 안전운전도우미(과속카메라 경고)라는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티맵 서비스가 가능한 폰은 아래 사이트에 가끔 저렴하게 올라오는 편이니 참고하십시요.
http://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ppomppu2&category=2
결론적으로 1번의 무료 이벤트가 모든 혜택들을 커버하는 군요.~~
덧붙이자면, 스마트폰의 데이터요금 중 완전자유 서비스 등을 활용할 경우에도 Tmap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map이용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과금되는데, 전용 요금제(Tmap 부가서비스 가입)를 사용하는 것이 아닐 경우 매 길안내시마다 약간의 데이터 요금이 발생합니다.
단, 요금이 많이 나오는건 아니고, 건당 적게는 20원 미만, 최대 100원 미만의 데이터 요금이 과금될 수 있으니 혹시라도 익월 고지서에 데이터 요금이 나오더라도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금 제주에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는 것은 기본요금이 없는 티맵 종량제를 사용할 경우에만 부과가 됩니다.
종전에 익렬님이 사용했던 5천원짜리 길안내 무제한이나
티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 지금 요금제에서는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가지 사용팁을 말씀드리면 5분만다 경로재탐색을 지원하는 핸드폰이 있는데 이럴경우 5분마다 최적 경로를 다운받지만
익렬님의 v9m은 그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럴경우 램프나 정션전에 재탐색 버튼을 꾹 눌러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길안내란 특정 목적지까지 가는 길을 찾는 써비스 맞습니다.
음성 통화 서비스는 음성으로 목적지를 찾는 서비스 같습니다. 전화가 걸어지고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목적지를 말하면 1번 어느동의 X, 2번 어느동의 X 이런식으로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나서 길안내가 되는것 같고 정액제가 아니라면 건건이 요금이 부과되고 저럼한 정액제라면 몇회까지는 무료 그 이상은 건건히 요금이 부과되며 비싼건 무한으로 서비스 제공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요즘엔 바뀌었나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 목소리가 이상한건지 발음이 이상한건지 못알아먹는 경우가 있어서 안내멘트 하는 여자한테 욕을 해가면 아놔~~ X라니깐 X.!!! 소리쳤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상대는 음성 녹음된 기계지만 ^^

전에 이용했던 길안내 무제한이나 지금 사용하는 무료 서비스의 경우 문자로 목적지를 검색하는 것은 무제한 무료이나
음성으로 검색하는 것은 건당 100원정도의 요금이 부과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문자로 상호나 주소를 검색해서 목적지를 검색하는 것이 훨 쉽습니다. 익렬님은 주행중에도 문자를 능수능란하게 작성하시니 별 걱정 없으셔도 될겁니다.^^
목적지를 검색해서 이용하면 최근목적지에 기록되어 다음에 동일한 곳으로 간다면 쉽게 불러올수 있고, 즐겨찾기에 또한 저장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탐색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괜찮은 맛집들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훔... 괜시리 질문글이 될 것 같지만...
저도 요즘 스마트폰을 고려중이라...
K사냐 S사냐가 관건이긴 한데...(폰은 거의 결정... ㅡ.ㅡ;; 일때문에라도... ㅡ.ㅡ;; 모 기업과의... ^^;;)
암튼, T스토어가 양 통신사 모두 쓸 수 있게 해준다고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데...
K통신사를 써도 Tmap을 쓸 수 있을까요?
아님 무조건 스크티로 가야하나요?
왠지 질문이 초딩스럽다는... ㅡ.ㅡ;;

t map의 좋은 점중 하나는 도착지 정보를 서버를 통해 받기 때문에 아주 방대한 양의 정보를 갖고 잇다는 것이죠. 일반 네비게이션으로는 잘 못찾는 정보도 한방에 잘 나오더군요.

실시간 내비게이션으로 따지면 가장 빠르고 실용성 있는 내비게이션이라 여겨집니다.
(2주마다 카메라 위치가 업데이트 되며 새로운 도로가 뚫리면
바로바로 지도에 표시 되지 않아도 그길을 이용해서 안내해주시는 빠른 써비스를 해주십니다.)
T-map을 쓴지가 거의 8년정도 되었는데
금년들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바꾸면서 공짜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만..
다만...Tmap은 안드로이드 OS 에선 그닥 좋은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일단 길안내중 전화가 오게 되면 Tmap의 길안내화면이 사라지고
통화가 끝나면 Tmap이 재부팅되는데 가끔 블랙스크린을 보여주기도 하며 길안내를 이여보시겠습니까? 라는 메뉴가 나오며
본인이 다시 손으로 확인을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함이 가중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Tmap에 전화해 성토했지만 안드로이드OS 폰이라 그렇다고.. 원래 그래요..라는 이딴 소릴 들었다는..
스마트폰용 Tmap은 현재 윈도우 모바일OS용으로 최적화된 경우이니
(옴니아의 경우 블루투스 이어셋을 사용하고 있으면
화면은 그대로 길안내를 해주며 통화를 가능하게 해주며 통화가 끝나면 바로 길안내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Tmap과 스마트폰을 같이 사용하시고 싶으면 윈도우 모바일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기존 내비의 업데이트고 모고 다 귀찮은 분은 VMP계열의 Tmap폰을 구입사용하시면 맵도 알아서 계속 다운 받으며 진행하며 카메라 위치도 그때그때 업뎃 합니다.(저희 아버님을 이폰(삼성 실버폰...이었는데..)을 사용하시죠)
쌩스 보현님~
이틀전에 월5천원 상품에 가입했는데 무료로 전환할램 어카나..했었네요.
티스토어에 가입도 어제했는데, 가입 만으로는 1년 무료가 안되는거 같더라고요? 냠..
지금 위의 링크에 들어가 신청하니 2통의 문자가 바로오네요. 하나는 기존가입 해지 되었다는 내용, 다음껀 무료가입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내용.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