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결국 자금력의 문제 인가요....
입사 2년차, 지금까지 모은 돈가 현재의 차를 처분하면
500정도 융자받아 TDI로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GTD가 너무 아쉽네요....
주말 에 하루씩 시승해가며 차이를 느끼고 싶지만,
시승의 시간은 짧고 고민은 점점더 길어만 갑니다...
회원님들이라면
단 조건은 자금력 입니다 ㅎㅎㅎ
융자를 늘리느냐, 리스로 가느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가솔린인가 살짝 분간이 안가는 GTD 엔진의 리스폰스가 기역에 남네요..^^
사운드레이서와 확연히 급이 다른 사운드도 마음에 들었구요
저라면 GTD입니다만, 그 가격이라면 경쟁차종이 많기에 또 고민이 되겠네요
선택은 세욱님이.. ㅋ
ps. 타이어는 꼭 BS 050a로, 던롭 정말 후지더군요

조금 더 모으시면서 생각을 정리해 보시면 어떨까요? ^^
그냥 효율적인 디젤 승용을 꿈꾸시는 게 아니라면, GTD 아니면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다는 게...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직장인 이시라면...리스까지 해 가면서 타시진 말구요.

입사2년차시라면 자영업자는 아니시네요. 그렇다면 리스는 피하시구요. 총비용 한 번 계산해보세요.
지를 때 지르더라도 이것저것 꼼꼼하게 계산하시고 하세요.

차량가가 800 정도 차이나나요?
할부금이 27~28 만원정도 늘어나겠네요. 한달에 술..두세번 덜마시고, GTD 로 가시는게..만족도가 높을거 같습니다. ^^ Tdi 도 좋지만.. fun to driving 을 생각하면, 그정도 투자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흠... 골프 오너 입장에서 말씀을 드리면... TDI를 추천해 드립니다. GTD를 사고 싶으시면 좀 더 기다리신 후에 6세대 GTI를 구매하시는 것이 좀 더 현명한 결정이 아닐까 싶네요. 달리기 성능은... 감성적으로나 실질적으로도 GTI가 더 좋다고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달리고 싶은데... 연비가... 라고 생각하실 지 모르겠지만 GTI 연비도 나쁜 편이 아니랍니다. ^^; 진짜로 쏘고 다녀도 적당히 나오고... 참을 인자 그려가며 달리면 리터당 13~15km 정도도 나올 수 있는 차구요... 디젤 차를 원하신다면... 굳이 900만원이나 높은 가격의 GTD를 살 필요가 있나... 하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예전 SE 버전 대비해서도 금 번에 나온 신형 TDI의 상품성이 꽤 좋은 듯 하니깐요. 하지만 선택은 결국... 자신의 몫이라는 거 ㅎㅎ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저에게도.. 상당한 GTD 뽐뿌를 주시네요.. ㅋ 근데 GTD 가격이면 320D로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는거죠.. 한번 사면 몇 년은 탈 생각을 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인 GTD가 맞는 것 같기도 하구요..^^

글쎄요.. 제 생각에도 TDI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성능차이는 그렇게 크게~ 나지는 않거든요. 다만, 외관이나 옵션의 차이인데, 이것은 애프터마켓에서도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GTD, TDI, 320d 3차종 다 인기가 있어서 주문해도 약 3개월 걸길것 같습니다. 일단 주문하시고 다시 3개월 고민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 저라면 TDI가 좋을것 같습니다. 차의 성능이 뛰어나도 제가 100프로 다 사용할수 없을것 같아서 입니다^^.
제 생각에도 tdi가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gtd를 생각하신다면 조금더 기다리셨다가 gti로 가시는 편이 좋을듯 하구요..
5세대 보다 전반적으로 부드러워져서.. 반응이 gtd가 많이 우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군요.
실내 구성에 미련이 남으신다고 해도.. 그역시 gti가 해결해줄것 같습니다..
저 또한 출퇴근차가 8년이 되어가고 있어서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만.. tdi 아니면 gti나 혹시 나올지 모르는 R을 기다리려 합니다..
꼭 둘다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저와 느낌이 전혀 다르실수도 있으니까요..

6세대 GTI 산다는 계획으로 일단은 좀더 모으시다가
그때쯤 다시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라면 모은 돈의 전부를 차에 올인하지는 않을테지만...
한번 사서 오래 타신다면야 골프는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고 봅니다.

위에 분들 말씀하신것처럼 tdi랑 gtd랑 체감할 수 있는 성능 차이가 크지는 않더군요. 다만 gtd에 800만원이 아깝지 않을 옵션들이 달린건 확실합니다. gt-tdi(5세대) 때와는 확연히 다르게 구매욕을 자극할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GTD가 가장 싼 나라는 대한민국이라고 하더군요.
독일의 동일사양 GTD보다 대략 400만원 정도 싸다고 현지소식에 정통한 제 독일 교포 출신 후배가 내심 노리고 있습니다만.
현재 유로화의 헤롱댐을 보면... ㅋㅋㅋ
아직 경험하실 차들이 많을것 같아요..빚을 벌써 지시는건 바람직하지 안습니다. 부자가 되실 생각이 있으시면 TDI로 가시는게 좋을것입니다. 나중에 나이좀 더드시면 여유가 생기기 마련입니다.열심히 사실것이니까요..ㅋ..그때 더 좋은차 타시구요..TDI도 정말 대단한차입니다..아쉬움이 남아야 바람직한 카라이프가 되실듯...

;내가 아는 바쿠둘 출신의 이세욱님이라면, 당근 GTD, 아니면 쫌더 기다려서 GTI가 답일듯해요. 동명이인이라면 죄송 -_-;
음...이런 글 보면 6세대 TDI 와 GTD 모두 구입 한 저로서도 조언을 해드리기가 참 힘듭니다.
저같은 경우 최대의 화두는 '후회 하지 않을' 선택을 하자 였고 그 결론은 프로필 사진을 보시면;;;;
어디까지나 제 경우의 이야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