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글 수 25,388
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다 또 염치없이 질문글만 쓰내요.
먼저 제 차량은 포쿱2.0 6단 수동 입니다. 이전에는 수동미션오일을 암스오일 gl4 75w90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교환주기가 되어 liquimoly gl4+ 75w90으로 교환했습니다. 근데 항상 2리터만 넣다가 요번에 샵에서 한참 더들어갈거 같다는 말을 들어 6단에서 3단으로 바꾸는 격한 쉬프트다운과 고알피엠가 장거리 운전이 많은 운전습관을 생각해볼때 쪼금 더넣어 볼까하는 생각이 들어 총 2.4리터정도 주입했습니다.
이 후 변속필링이나 고알피엠에서의 느낌은 새오일이라 그런건지 느낌훨씬 좋은데 예전보다 차가 많이 꿈뜬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영향이 오일특성인지 미션오일 과다인지 고수님들의 경험담 부탁 드립니다. 좋은 주말밤 보내세요.
20%정도 더 들어간 양이네요. 수동미션의 경우 오이양이 적으면 문제가 될수있지만 많은건 딱히 문제가 될 부분으 없습니다. 미션오일도 오일인지라 차량이랑 호흡을 맞춰가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다만 순환이 엔진오일처럼 계속해서 데워지지 않고 필요양 만큼 데워지면서 순환하게 되는데 (설명이 좀 이상한데 뭐 대충..ㅎ) 편하게 타시다 보면 느낌 돌아올겁니다. 아무래도 기어가 돌아가는 부분에 오일이 많으니 저항때문에 굼뜰수도 있다라고 느끼실수있는데 이또한 적응되시면 별차이없게 느껴지실겁니다. 수동에서 오일양의 어느정도 초과는 문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