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폭스바겐과의 인연은 제가 태어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받으신 아버지의 첫차가 폭스바겐 비틀이었고, 제가 태어나자마자 흰색 비틀을 타고 제기억속에도 없는 유럽의 거의 대부분의 나라를 다녔다고 합니다.
2000년 캐나다 유학시절 구입한 MK3 골프 VR6는 저의 드림카에 하나였고, 이 골프와 함께 지금의 아내와 캐나다에서 정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고 한국으로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폭스바겐과 아우디가 저평가되고 있다는 점이 오히려 기회이자 제가 폭스바겐을 타면서 경험한 독일차의 우수성에 대한 영감을 바탕으로 제발로 폭스바겐 아우디의 공식 임포터였던 고진모터 임포트에 찾아가 입사를 요청한 것이
2002년도 9월입니다. 당시 기술교육 및 기술지원을 하는 업무로 애프터세일즈 부서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2005년 폭스바겐 코리아가 정식으로 출범하면서 상품기획 및 분석등의 업무에 영업교육을 하게 되었고, 2007년 아시아인으로는 최초로 폭스바겐 독일본사 Wolfsburg에서 미국지역 상품기획 및 전략기획을 담당한 Country manager를 하면서
IPD(International Personal Development : 인재양성 프로그램)를 밟았습니다.
2008년 귀국해 상품 및 전략기획을 하다가 2009년 회사를 그만둔 후 3년간 유디텍이라는 회사에 임원으로 입사해 역시 자동차와 관련하여 독일쪽 사업을 전담했고, 국내에서 정부과제와 관련된 일을 맡아서 했습니다.
지금 저는 폭스바겐의 공식 신규 공식딜러인 아우토플라츠(Autoplatz)의 세일즈와 애프터세일즈를 총괄하는 전략기획실전무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폭스바겐과 함께 저의 Career를 시작한 지 10년만에 딜러와 임포터가 하나였던 수입차의 초창기 시절과 현지 본사의 경력을 쌓고 독일본사 HQ의 소중한 경험을 했고, 이제는 Retail시장에서 영업과 서비스를 모두 관장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이 아니었으면 또다시 수입차 시장에 뛰어들었을 가능성은 0%였을 겁니다.
그만큼 아우토플라츠의 대표님이 추구하는 폭스바겐에 대한 애착과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뭔가 다른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겠다는 공감이 만나 함께 뜻을 펼치기로 하였고, 제 경험과 소신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Aus Liebe zum Automobile 자동차를 사랑하는 마음으로라는 뜻입니다.(Das Auto이전 폭스바겐의 Brand claim)
자동차에 대한 순수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소중한 경험과 소신을 현실로 이루는 삶과 꿈을 이루고자 합니다.
-testkwon-
브라보입니다. 차를 순수하게 좋아하는 마음이 지금의 자리를 있게 하였고 영주님을 더 좋은 길로 인도할 것 입니다.
저의 경우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음하나로 주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많은 것을 포기하고 자동차 관련회사로
젊은 나이에 전직을 하였습니다. 수년간 고생은 했습니다만
현재 제가 좋아하는 자동차업계에서 매일 학교 다니는 기분으로 회사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행복합니다.

직장인 5년차로써 막연하게 자동차 관련 회사로 이직을 꿈꾸고 있는 저로써는 많은 것을 느끼게 해 주시네요....
제가 사랑하는 자동차 관련 업무를 늘 꿈꾸고는 있지만 제대로 알아보지도 결정을 못내리는 소심한 자칭 매니아이죠...
쉽지 않겠지만 순수한 열정으로 제 꿈을 이루어 가야 겠네요...
다시한번 큰 자극을 주신 마스터님 감사합니다~~~^^
혹시 기억하시는지요.. 초기에 1세대 투아렉 시승하시면서 엄청나게 극찬하셨던.. 아마 프리챌 시절이었을겁니다.
그때의 마스터님 뽐뿌를 아직도 잊지 못하고 좀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기어코 투아렉 구입해서 타고 있네요.. ^^
이직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ㅊㅋ드립니다.
메트로에서 아우토플라츠로 가는게 좀 아쉬웠는데.....
이 소식을 보고나서....급 반갑고 기대되네요....^^

각 개인들이 가진 특별한 인연은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가치이자 덕이라 생각하고, 그것은 곧 앞으로 더 많은 이벤트와 함께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폭스바겐사 차량을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 4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마스터님과 테스트드라이브입니다.
저는 구입 후 1년 5개월 동안 단 한번도 구입을 후회한 적이 없고, 여전히 딜러샵에서 인도 받고 첫 시동을 걸었던 그때의 설래임이 매일 와이프와 함께 출근하는 아침 지금도 여전히 유효하답니다.
앞으로도 더 오래오래 골프와 사랑하는 가족 와이프, 아기와 함께 더 많은 추억과 이벤트를 만들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특별한 의미와 가치는 정말 아름답고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폭스바겐에 뼈를 묻을 각오이신듯 하네요.
인연과의 의리를 지켜가는 모습..보기 참 좋습니다.
전무이사 취임도 축하드려요~

프리챌 초창기 시절 우연히 테드를 알게되어 지금까지도 온라인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마스터님의 열정과 전문성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10년전쯤에 코엑스 모터쇼 부스에서 마스터님을 한번 뵌적은 있는데 따로 인사드리기는 뭐해서 오프라인에서는 저 혼자만 뵌 적이 있었던 셈이네요.
저는 자동차에 대해서는 아직도 관심 수준에 머물러 있지만 그나마 오프로드 레저쪽으로 최근 몇년 재밌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반면에 마스터님은 제일 좋아하는 대상을 생업으로 연결시키고 누가봐도 인정할 수 있는 자기 영역을 만들어나가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하고싶은 일을 업으로하며 성취감까지......정말 행복하신 분이네요.....
10년도 더 이전 프리챌 시절부터 마스터 팬이었는데......월급쟁이 시절 사무실에서 야근할때마다 짬짬이 제 피로를 씻어주던 영주님의 주옥같은 글들을 잊지 못합니다.....
정말 축하 드립니다!

프리챌 테드 시절 그 때 골프라는 차에 대해서 잘 알게 된 계기가 어느 잡지에 나온 캐나다에서 운행 되던 3세대 마스터님 글이었죠. 그 후 미국에 가서 없는 돈으로 골프를 사기 위해 알아보다 결국은 4세대 어코드 타다 한국으로 들어와서 그 귀한 vr6 sohc 엔진 4세대 gti를 타게 되었죠. 그리고 r32로 폭스바겐 팬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마도 저랑 비슷하게 뽐뿌아닌 뽐뿌를 받으신 분이 꽤 되실 것 같네요. ㅎ
현재 계신 곳에서 건승하세요~

짧은 인생에서 엄청난 보람과 기쁨 그리고 덤으로 사회적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부럽습니다 건승허세요 ^^

폭스바겐이 포르쉐, 아우디, 람보르기니 (그리고 또 여럿 더 있죠. 스카니아를 비롯..) 등을 갖고 있는 공룡기업이니까, 마스터님이 여러차를 테스트하시는데 최적의 장소에 계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가르침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축하드립니다.. 어떤 일부분이 마음에 들면 다른 부분까지 긍정적이게 보게 되는데..
폭스바겐과 골프라는 차는 오래전부터 마스터님께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파하는 전도사 역할을 하신것 같네요..
이번 폭스바겐 임원으로 입사하신것에 대해서 축하 드립니다... 건승하세요~!!!

역시,나의 스승님이시자 영원한 멘토..
돌아오시길 그 누구보다 간절히 염원하고 기다렸습니다.
진심으로 기쁘고 또 폭스바겐으로 다시 와주셔셔 감사드립니다.
곧 인사드리겠습니다.
폭스바겐 김 영 천 배상
축하드립니다!
얼마전에 차를 하나 구입했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아우토플라츠로 갈걸 그랬습니다.
차 받자마자 테드 스티커부터 붙였는데 계신 곳에서 인수했다면 더 의미 있었을텐데 말이지요.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language="javascript" src="/B1D671CF-E532-4481-99AA-19F420D90332/netdefender/hui/ndhui.js?0=0&0=0&0=0"></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