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벨로스터 터보 수동을 3주전 출고해서 재미나게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만(사운드제네레이터 달린차 처음 타봐요) 의외로 카매트가 영 부실하더군요.
그냥 카패트 재질의 검정색 그것인데..
그래서 뒤지다보니 예전 BMW 미케닉 시절 많이 보던 손님차의 WeatherTech이 생각났습니다. 미끄럽다 비싸다 뭐 말도 많은 카매트지만, 그당시 그게 뭔지도 모르고 많이 보이던 그 웨더텍 카매트의 솔리드함이 스쳐지나가더군요.
구글링 결과 국내엔 작년부터 정식수입...이라지만 사실상 배송대행수준..
배대지 이용해 구매해볼까 했는데, 검색망에 걸린 카마루 5D 카매트 등의 웨더텍 대체품들.
꽤 괜찮아보이더군요. 내구성이야 웨더텍에 비할바 아니지만 절반수준의 가격과 비교적 덜 미끄러워보이는게 사고싶게 생겼더라구요. Shortlist에 올려두긴 했습니다만... 웨더텍병이 도져 이것참 고민이네요.
결론은 카마루5D 나 동급의 방수성 좋은 카매트 아시는분 계시면 추천 및 후기좀 부탁드립니다.(강아지 종종 태우는데 좀만 구불거리는길 엔진브레이크로 휘감아돌면 바로 토하더라구요;)
카마루5d제품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단단하고 일반적인 카페트형 매트와는 비교할수 없는 안정감도 있네요..
처음엔 단단해서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정말 생각뿐이고 편합니다..
틈새로 파고드는 먼지류들도 많이 없어졌고 무엇보다 손쉽게 청소할 수있다는 점은 제일인듯합니다.. 빨고 할것도 없이 다용도세정제로 닦아주기만 하면 세것같이 되니.. 5개월정도 사용중인데 불편한 점은 거의 없는듯합니다..특히 제일 좋은건 바닥에 물부어도 딴데로 새지 않는다는 것이 제일 큽니다..ㅎㅎ

웨더택은 품질이 좋다해도 결국 고무매트인지라 먼지날리고 쉽게 지저분해지는 단점이 크더군요..
보기에 좋고 청소가 쉽다는 장점만으로 지불하기엔 금액이 너무 쎄더라구요..
컬쿠션류의 매트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요즘엔 바이오 카매트라고 해서 나오는것 같던데 직접 재단하는 제품도 있구요..
웨더텍보다 고급스러움은 떨어지지만 청소하기도 쉽고 쉽게 안지저분해지고 먼지도 안날리고 가성비면에서만은 골랐던 것중에 젤 괜찮더라구요.
중국발로 카마루5d매트같은 가죽매트와 컬쿠션매트가 1쌍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던데 굳이 그렇게까지는 필요없는것 같구요.
장점은 진공청소기로 대충 쓸고 물기 짠 걸레로 닦으면 금새 말끔해진 다는 점. 단점으로는 자주 세척해주지 않을 경우 코너마다 돌 구르는 소리가 나고 오히려 먼지가 더 날아다닌다는 점과 비올때 미끄럽다는 점이겠네요. 매트 이거저거 바꿔보다 내린 결론은 부지런하지 않으면 어떤 매트를 깔아놔도 먼지는 해결이 안된다 였습니다.
어떤 제품을 사실지는 모르나 꼭 재질을 확인해보세요.
웨더테크는 일반 플라스틱에 가까워 괜찮아 보이긴하는데
3d매트류중에 저급 재료를 쓰는 제품들은 화학물질냄새가 어마어마하게 올라옵니다.
차라리 내가 먼지를 맡고 죽는게 났겟구나.. 화공약품냄새맡고 암걸려 죽을 것 같다란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중국산 신차에서 나오는 냄새가 이런냄샌가 싶을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