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론 08년식 5만 마일(8만km)주행한 차량을 보고왔습니다. 

중소기업 사장님이 타던차인데.. 리미티드 등급에 예전 SK네트웍스에서 하던 모빌리언 직수차량이더군요.

당시 홈쇼핑에서 6천이 안되는 가격에 떨이했었는데.. (가격이 떨이수준은 아닌듯)


제가 전문 드라이버도 아니고 차에대해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열몇대의 차량을 바꾸며 굴려오다보니

요즘은 푸근하고 탄탄하며 여유있는 대배기량의 대형세단이 타고싶어지니, 

V6 3500cc 배기량답게 여유로운 주행에.. 옵션도 풍부하고.. 어찌된 일인지 브레이크는 많이 밀리네요.

서스도 꽤 탄탄해서 인상적입니다. 이래서 전미 은퇴자협회 공식 의전차량에.. 할배차라고 하는군요. 

근데 진짜 편합니다. 매일 도로와 싸우지 않아도 편히 탈 수 있는 차도 매력적이네요. 


뒷좌석은 그야말로.. 운동장. 키 좀 작은 여자분들은 발을 뻗을 수도 있을듯.. 이렇게 광활한 뒷자리는 대우 스테이츠맨과 맞먹네요. 미국에서는 매우 잘팔린다고 들었는데 차를 매일 써야하는 상황에서 3500cc 대형세단 연비가 얼마나 나올지 걱정입니다.

city/hw  19/31 로 나오던데.. 도요타는 실주행 연비가 잘나온다고 들어서 (차가 떙기니 뭐든지 긍정적으로 판단하려는 경향이 생긴듯 ;;)


도요타 차량은 처음인데 향후 10년간 큰고장 없이 탈 수 있을까요.. edmund 사용자 리뷰를 보니 눈길이나 빙판에는 거의 속수무책이라고 하네요. 심지어 스노타이어를 끼우고도.. 많은 리뷰가 공통적으로 눈길에는 쥐약의라는 의견.


주말내내 고민고민고민 하다가 한번 휘적거리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