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끔 글 남기는 회원입니다. ^^

업무상 우크라이나 출장을 자주 다닙니다.

자국 메이저 메이커가 없는 곳이라 여러 나라 차종을 구경하는 재미는 쏠쏠한데 .. 도로 사정이 좋지 않습니다.

기회가 되면 그 얘기는 다음에 한번 남겨 보는 것으로 하고요.

모바일로는 처음 글을 써봅니다.

제목의 내용에 대해서 몇자 주절주절 주관적 경험에 기초한 감성적 판단을 적어봅니다.


주거하며 생업을 하는 곳은 서울경기권이고 고향은 남부 경북지역입니다.

취미로 약한(?) 수준의 오프로드 투어나 오지 캠핑 등도 틈틈히 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국도나 지방도를 운전할 일이 많은데요 ..

최근에는 제 고향인 대구 왕복 시 많은 구간을 국도와 지방도 위주로 다니고 있습니다.

잘 정비가 되고 차량 통행이 한적한 길을 .. 특히 내륙쪽은 주말에라도 차량이 그리 많지 않으므로 전방 2~3 킬로 앞까지도 시야가 탁 트인 구간을 만날 때가 많습니다.

저는 스스로 이렇게 명명합니다.

예를들면, 서울경기권 to 대구를 기준으로 보면 3번토반, 17번토반, 34번토반, 25번토반 .. 아우토반을 가본적은 없지만 중속~고속으로 크루징을 하면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낍니다.


논과 밭이 어우러진 경치 ..

하천을 끼고 도는 경치 ..

수려한 산과 계곡에 파묻혀 저 멀리 구름을 향해 달리는 경치 ..


전륜터보 세단인 LF 2.0 터보와 함께 할 때는 (저한테 있어서는) 나름 고출력 세단의 운전 재미를 ..

후륜 프레임 SUV 인 카이런은 프레임 바디 특유의 바다를 항해하는 듯한 느낌에 시야가 탁 트인 높이 그리고 조향과 구동이 분리된 후륜 구동 방식이 주는 그 느낌!

(물론 센터 디퍼런셜 없이 TC 에서 전후륜 5:5 비율로 배분해버리는 파트타임 4륜 구동의 묘미와 Low 기어 감속에 따른 저속 토크를 느끼는 재미도 있지만 그건 공도 영역은 아닌지라 ^^)


일상에서 운전 재미를 찾는 한가지 방법으로 장거리 이동 시 국도 경유를 권해드립니다.

경기 강원 충청남북 경상남북 전라남북 .. 그 어디든 요즘 잘 정비된 우리나라 국도는 큰 운전 재미와 경관의 수려함을 선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한장 없이 모바일로 주절주절 적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