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00년도 초반 미국에서 유학 중이던 시절 차량 출시소식과 함께 실물을 보자마자 제 마음을 사로잡은 차가 있었고,부단한 노력 끝에 그 차를 제 소유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차량은 1세대 포르쉐 카이엔 S ..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그러셨겠지만 매일 닦고 관리하고,

또 테드를 알게되면서 부터는 문제가 있을 때 마다 문의도 드리고

또 이 곳을 통해서 이벤트도 참여하고 하면서

미국에서, 그리고 그후 이삿짐으로 한국으로 가지고 와서 운행한지가 벌써 12년이 넘었습니다..

한 10년 동안은 정말 별 문제없이 잘 달려주어서 시간이 지날 수록 차를 사랑하게 되는, 그런 차였는데요.

 

2년전쯤 한번 엔진에 문제가 있더니 이번에도 비슷한 증상으로 또 엔진에 문제가 생겼고 (엔진 실린더 벽 스크래치)

가장 믿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 SNF에서 오늘 견적을 받아보니, 현재 제차 보험가액/중고차량거래액보다 더 높은 금액이 나왔습니다.

 

마음은 어떻게라도 고쳐서 타보고 싶은데 수리금액과 차량 연식 및 주행거리 (14만+) 그리고 와이프의 의견을 고려했을 때 이제는 결정을 내려야 할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물론 수리 후 몇년을 더 탄다면 그 정도 금액으로 누릴 수 있는 최대의 만족이라고 생각되지만, 차량의 교체를 고려하고 있기도 했었고, 하필이면 가족 휴가 여행 중에 고장이 발생하여 차량을 견인해서 보내고 온가족이 힘들게 서울로 돌아와서 그런지 와이프도 마음이 돌아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낮은 가격이라도 좋은 상태로 좋은 분께 판매되기를 바랬는데 고장차나 부품차로 판매할 생각을 하니 차량에게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너무 두서없이 쓴 것 같네요..

 

경험이 많으신 여기 회원분들의 조언 그리고 고장차/부품차 판매에 대한 의견 등을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