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안녕하세요? ^^
[도로손상정보] 리포트 합니다.
노란 화살표 자리입니다. 테드에도 부산에 계신 회원 여러분이 많으셔서 올려봅니다.
오늘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ㅎㅎ,
이유인즉슨, 구덩이에 타이어가 찍혀 찢어 주저 앉았거든요.
집에서 나온지 얼마 안 되서 우회전하여 외곽순환 도로를 타러 가려는 순간 "쿵~!" 하는 소리와 함께
바로 "푸쉬쉬쉬쉬~~~" 소리가 들리는 것입니다.
앞 차가 있어서 구덩이가 안 보였던 것도 있었고 하필이면 저 구덩이 위치가
딱 차 한대 간격 만큼 벌어진 곳이라 어서오세요~ 하고 기다린 것입니다.
속도도 저속이었는데 생각외었습니다.
사진상으론 얕게 보이지만 실제론 약 10~15cm정도 깊이...
숄더와 림프로텍터 부분이 찢어지며 바람이 몽땅 다 새버렸지요.
에휴...
바로 112에 신고해서 기록을 남겨두고 해운대 구청에 연락해 긴급도로보수팀이 와서 사진과 현장을 실사하고
돌아갔습니다. 일단 보험사에 알려 구난 서비스를 받았네요. 터진건 앞바퀴지만 템페러리는 뒷 바퀴 only라 출동하신
기사분께 양해를 구하고 뒷바퀴를 앞으로 옮기고 템페러리는 뒤로 보냈습니다.
자차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이 청구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일단 월요일이 되는 대로 구청 담당자와 연락해서 보상을 받아야 할 것 같지만 쉬운 일이 아닐것 같아
머리를 좀 싸매고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마침 산요 작티 캠코더를 구입한 다음날이라 요긴하게 써먹었네요)을
찍어서 증거자료로 남겨두고 찢어진 타이어도 보관해놨습니다.
(집에 모셔둔 타이어가 한 짝 있어서 그놈으로 일단 교체를 해놨거든요)
해운대 구청 긴급도로보수팀에선 바로 옆에 도시가스 배관이 마크되어있어 그로인한 도로망실이 아니냐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보상을 그곳으로 제가 직접 받으러 가야 하냐고 문의하자 아마도 해운대 구청으로 보상 청구
하여 받으면 되고 구청에서 도시가스로 구상권을 청구할 듯 싶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서스펜션이나 다른 부분에도 손상이 갔을까 모르겠지만 일단 핸들이 휙 돌아가서 한 11시 방향을 보고 있습니다.
타이어와 이 부분도 보상을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휠은 크게 휘어진 것 같진 않지만 걱정이 됩니다.
서스펜션의 손상과 휠은 보상받기도 힘든 부분인것 같아 골치아프네요.
없으면 좋겠습니다만 타이어가 찢어질 정도의 충격이라면... (공기압은 언제나 냉간기준 33~34psi)
(스포츠패드로 교체한지 얼마 안 된데다 비가와서 엉망이네요 윽. 마침 무게추가 있는 부위)
일단 지난번에 양석철님께서 올린 글이 떠올라 일단 보고 머리에 입력시켜 놨습니다.(양석철님께도 쪽지를 ㅎㅎ)
보상을 어떻게 받아야 하나 막막하긴 한데 그래도 일단 도전해봐야 할것 같네요^^.
문제는 시험기간이라 정신이 하나도 없는 와중에 이런일을 겪게 되서 참 머리가 아픕니다.
당장 월요일부터 시작해서 금요일엔 이 차를 타고 서울도 다녀와야하는데 말이지요.
끙...
내일 날 밝는대로 080-048-2000 [국토해양부 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에도 신고를 해놔야 할까 싶습니다.
일단 다른 분들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좀 이야길 하니 그 자리에서 모래자루로 메꿨고
좀전에 집에 오면서보니 대충 아스팔트가 발라져 있긴 하더군요. 그래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

사진에서 보니 타이어 마모도가 장난이 아니네요..
갈 시기가 도래한듯 한데..
아무튼 큰 사고 없으셔서 다행입니다.. ^^
보상을 어떻게 받아야 할지에 대한 문제에 관해서는 도로라는 공공시설의 하자로 발생한 일 이므로
국가배상법을 참조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도 상하고 마음도 상하셨을 것 같습니다만... 모쪼록 좋은 방향으로 잘 해결 되었으면 합니다.

헉... 그래도 2차사고로 이어지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저정도 크기의 구덩이로도 타이어가 손상될 수 있다니.. 앞으로 조심운전해야겠네요.

큰일 나실뻔 했네요... 다행입니다...
빨리 해결 됐으면 좋겠네요^^ 모쪼록 모두 손해배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 어제 새벽에 그냥 바다 보고 싶어서 부산(해운대,광안리) 다녀왔는데...(밤 10시 출발~ 아침 7시 도착 ㅋㅋ)
전라도 광주에서 출발해서 다녀 왔습니다...
저녁 늦어서인지 테드 스티커 붙인 차량은 저밖에 없었던듯 합니다 ㅠㅠ

다음에 갈때는 꼭 연락 드리겠습니다~^^
친구 만나러 자주 가는 편이라서요... 그리고 휠 데이지 같은건 휠 밸런스 체크 및 얼라이먼트 기계에서 측정치 프린팅 해서 증거자료로 쓰는건 어떨지요??
자주 다니는 곳이라면 자료가 남아있을지도 모르기에^^;;
정부 관공서랑 싸우면 정말 답답할지도 모르는데... 모쪼록 잘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어제 해운대랑 광안리 돌아다니는데... 언제나 느끼지만 광안리가 해운대보다는 춥네요~
날씨도 좋고... 사람들도 들뜬 분위기 ㅋㅋ 언제 가더라도 부산은 참 좋습니다~^^;

정말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꼭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런일로 피해자들이 끈질기게 달라붙어 보상을 자꾸 이끌어내야 도로의 말도 안되는 파손들이 그냥 방치되는 것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스펜션 다른 곳에는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저기 말고 송정터널 입구 근처에서 그랬었는데...
보험사에는 순정휠도 아니고 튜닝도 해서 자차적용도 어렵고... 어쩌고 저쩌고 -.-;;;
물어보면 다 안된다고 해서... (심지어는 구상청구도 직접해라고 하더군요..)
결국 귀찮아서 제 개인돈으로 다 했습니다.....
그래서 다시는 그 보험사 가입 안 합니다

쉽게 해결될것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게시물이 뒤로 밀려 서진규님이 올려주신 알짜배기 정보를 볼수 없어서 아쉬울따름입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복사해서 별도로 보관했어야 하는데..
저도 검색을 해보면 어느 시점이 지난 게시물은 볼수가 없더군요..

저도 작년 여름에 저런 일을 겪어서 멀쩡한 휠 두짝을 버려버리게되고, 손해입은 휠 청구를 받는데만 1달이 걸렸답니다.첨에 구청으로 전화하니 공사하는 업체에 연락을 하라 그래서 그쪽으로 했더니만, 시공업체에서 파손된 휠까지 가져오라그러고.. 견적은 어디서 받았냐는둥.. 까다롭게 나왔는데 저도 나중에 막나가니 결국 암소리 안하고 보상해주더군요. 저는 그나마 다행이었던것이, 타이어는 멀쩡했는데 휠 림쪽이 다 찢어져버렸더라구요..
하체도 점검해보시구요~ 아무쪼록 얼른 보상받길 바랄게요~ ^^

차라리 눈에 띌 만큼 망가졌으면 말이 쉬운데 휠은 밸런스가 안 맞고 타이어는 찢어졌는데 타이어 값을 청구하기도 힘들고 머리가 좀 아프게 돌아가네요.
국가 배상위원회에 문의하니 이런 케이스는 잘 받아도 30~40% 정도 될꺼라며 귀찮으면 그냥 포기하라는 투에 보상금액이 수십만원 단위라고 하니 그제서야 조금 안내를 해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공사관계가 없고(이전에 공사한 이력은 있는 위치) 상대가 해운대 구청이라 그런지 100% 보상은 힘들다는 투로 계속 나가네요 끙. 피양의 의무가 있다며... 최대한 사실관계를 밝혀내야 한답니다. -0-
어디 테드에 변호사분 안 계실까요? ㅠ_ㅠ 지출은 수십만원이 훌쩍 넘는데 고작 몇만원 받으면 울겠네요.

얼라이먼트 및 휠밸런스 노면력측정 휠 손상여부 점검 및 로워암 손상여부 타이어까지 종합적으로 점검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보상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런.. 자칫했음 큰일 날뻔 하셨군요..
보상관련 일이 잘 풀리길 바랍니다.
더불어 다른 부위에는 손상이 없기를..
우선은 시험공부부터.. 열심히 하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