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2112.jpg

올로드콰트로 2.7트윈터보를 구입한 지난 4월 이후 나름대로 왁스로 광을 내고 잔기스들을 없애려고 노력했으나 사실상 만족스런 결과를 얻기에는 역부족이었고, 중간중간에 덴트 3개와 페인트가 찍힌 곳이 항상 눈에 걸렸었습니다.

 

 IMG_2116.jpg

특히 본넷에 쿡 들어간 곳과 누가 키로 긇어 놓은 것을 컴파운드로 대충 기스를 없애기는 했지만 그주변에 광이 죽어서 보기 싫었지요.

 

 IMG_2118.jpg

위의 사진처럼 중간에 페인트가 벗겨진 것도 짙은색상 차종에는 보기에 좋지 않았습니다.

구입당시 차에 여기저기 부분도색이 들어가있었는데, 확실히 마무리가 시원치가 않아 아주 자세히 보면 표면이 거칠었던 부분도 늘 맘에 걸렸던 부분이라 덴트와 유리광택(GT-C 60%), 그리고 페인트가 벗겨진 곳은 터치업으로 마무리해달라고 바디매직에 부탁했습니다.

 

SV107049.jpg

짙은색 차종은 확실히 잔기스가 눈에 잘 띄는데, 유리막 시공전 폴리스를 통해 잔기스들을 모조리 없앴고 올로드콰트로는 새차와 같은 수준의 피부를 확보했습니다.

 

 IMG_2388.jpg

 뒷문짝과 본넷의 덴트 총 3개의 덴트도 감쪽같이 없어졌습니다.

 

IMG_2390.jpg

터치업을 할 때는 휴지에 뭍여서 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티가 안난다고 하더군요.

사실 제차의 경우 너무 작은 흠집이라 부분도색을 하기에는 좀 아까워서 터치업을 부탁했는데, 작업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IMG_2391.jpg IMG_2395.jpg

 휠에도 유리막이 시공이 되어 있어  새차하기에 훨씬 편안합니다.

 

IMG_2396.jpg

 

총작업비는 50만원이었고, 50만원으로 그동안 지저분했던 피부와 울퉁불퉁했던 도색 표면이 완전 매끈해진 것은 물론 덴트와 유리막 시공으로 차가 덜 더러워지는 효과도 보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차를 깨끗이 관리하고 세차할 때 주의를 한다해도 차체의 표면은 뭔가 닿는순간 미세한 스크레치가 생깁니다.

그래서 중고차로 구입한 경우 새차와 같은 매끈한 도장상태를 원할 경우 자력으로는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에게 폴리쉬와 덴트 필요하다면 부분도색을 맡기는 것은 비용대비 효과가 아주 좋은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작업자가 얼마나 정성껏 작업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긴 합니다.

http://www.bodymagic.kr

 

-testk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