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용 phatbox 20gb 제품으로 BORA의 원래 CD체인저 자리에 장착된 사진입니다. 순정 CD체인저와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사실 180달러짜리라고는 믿기지 않을만큼 고급스럽고 음질도 좋습니다.


GOLF 5 글로브박스에 설치된 ipod mini. LCD화면을 주행중 보는것이 안전운전에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이렇게 짱박아 설치하는것이 오리지날입니다.


안녕하세요..

CD체인저가 없는 차를 사서 넉넉하게(?)음악듣는데에 제약을 받던 중, 여러 시행착오 끝에 차량용 ipod 로 정착하였습니다.

목표
. VW GOLF의 순정오디오 헤드유닛을 그대로 사용
. mp3 100곡 이상 저장매체
. 안전을 고려하여 헤드유닛을 통한 플레이리스트 직접 제어가 가능한 솔루션

위와 같은 목표는 VW차량의 경우 두가지 방법으로 달성이 가능합니다.
1. VW PHATNOISE
유명한 오디오종합홀딩컴패니인 하만그룹에서 차량용 솔루션으로 제안하는 차량용 HDD형 MP3 솔루션입니다. VW 순정 제품이 있고, 아우디, 볼보, 마쯔다에도 순정으로 장착됩니다. 트렁크의 CD체인저 장착위치에 장착하게 되며, 용량은 최소 20GB ~ 120GByte 입니다.
아내의 BORA에 장착하였는데, 파일명에 유니코드를 못쓴다는 단점을 제외하고, 사용편리성은 ipod 보다 많이 편리합니다. 음질도 조금 더 좋고, 가격대비 용량도 더 좋습니다.
원래 1000불 이상 하던 고가의 옵션품목이었는데, 요새 덤핑이 떴는지 가격이 180달러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ipod + ipod 인터페이스로 구성하는 것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헤드유닛을 통해서 무제한의 플레이리스트 브라우징, 앨범브라우징, 장르브라우징, 아티스트 브라우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천곡이상의 mp3파일도 쉽게 정리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ipod 인터페이스
차량의 헤드유닛에 연결되는 ipod 인터페이스입니다. VW, BMW 등 여러 메이커에서 순정 옵션으로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애프터마켓 제품도 여러 제품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제품은 DENSION의 ICELINK 라는 제품이고 대부분의 차량메이커용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저의 경우, ICELINK 구입 후 장착결과 작동이 이상하게 되어 몇번 해보다가 실패.. 떼어버리고, VW 순정 ipod 인터페이스를(VW# 1K0-051-444, 150달러정도) 구입하여 장착하였습니다.
장착하여 ipod는 글로브박스안에 넣고 차량 헤드유닛을 통해 재생하며, CD체인저 버튼 제한으로 플레이리스트를 5개까지만 지원합니다. ipod에 꼽으면, 자동충전되고 헤드유닛을 통해 음악 브라우징이 되며, 헤드유닛 내장 CD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