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에서 강남권으로 출퇴근하며 IS250 을 와이프와 함께 이용하고 있는데,

출근은 같이해도 퇴근이 달라 출퇴근용 차량 추가 구입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뉴프라이드를 파는 게 아니였는데 !!!)

 

주머니를 생각하면 고민할 것도 없이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차 = 쉐보레 스파크가 답이겠습니다만

구경하는데 돈드는 건 아니라 곧 출시된다는 닛산 큐브와 크루즈5를 한번 보고 왔습니다.

 

1. 큐브

서초동 한미오토모티브에서 보고 왔는데... 3세대라 그런지 생각보다 차가 크더군요. >.< 사실 경차보다 조금 더 큰 수준이라 생각했는데 수치는 기억이 안나지만 암튼 떡대가 귀여움관 차이가 있더군요.

 

국내 출시 사양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전시차량과 일부 소소하게 차이가 있을 거라는데 편의사양은 뭐 국산보다 나을 건 없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차급이나 가격을 생각하면 나름 수긍할 수 있는 수준이라곤 생각됩니다.

 

들은 바론 3년 10만Km 무상 보증에 10회짜리 오일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생각보다 아기자기한 맛은 좀 덜했습니다만 네모지고 키가 큰 탓에 실내 공간은 굉장히(?) 넓어 보였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사실 없다시피 합니다만 2열 시트가 슬라이딩&폴딩되는 관계로 공간 활용도는 높아 보였습니다. 정식 출시가 안된 탓에 공식 프로모션은 아직 없다고 하고 시승을 못한 관계로 성능은 패쓰. 하지만, 와이프는 의외로 맘에 들어하더군요.

 

수동 에어컨에 스틸휠 들어간 2190 만원짜리가 월등히 많이 계약됐다고 하더군요.

확인은 당연히 못해봤습니다만, 순정 15" 알로이 휠을 보니 그 편이 나아 보일 거 같긴 하네요.

 

2. 크루즈5

집(죽전) 근처 매장에 마침 흰색 크루즈5 가 있길래 견적 받아볼 겸 들어가 봤습니다. 크루즈(구 라세티 프리미어)야 뭐 이미 형님도 EX35 대신 가솔린 1.6 을 세컨카로 굴리고 계셔서 새로울 게 없었지만, 그래도 해치백이라길래... ^^

 

트렁크 부위를 제외하곤 세단과 완전히 동일한 모델이기에 특별히 언급할 부분은 없네요. 다만, 큐브 살 돈이면 크루즈5 디젤을 살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고민이네요.

 

물론, 금액적으로 생각하면 스파크가 진리겠지만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타야 할 때도 많고, 고속도로는 아니라도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역시 준고속도로다 보니 저보다 와이프가 홀로 다닐 걸 생각하면 경차는 조금 걱정이 앞서기도 합니다.

 

성능 : 크루즈5 디젤 >> 큐브 >> 스파크

가격 : 크루즈 = 큐브 >> 스파크

연비 : 크루즈 = 스파크 >> 큐브 ??? (이건 잘 모르겠네요)

외형 : 저는 당연히 크루즈를, 와이프는 큐브를... 스파크는 잘 모르겠습니다.

옵션 : 크루즈 >> 큐브 = 스파크 ??? (이것도 잘 모르겠네요)

안전 : 서로 안전하다고 하는 형국인데... 개인적으론 크루즈 = 큐브 정도로 ?

 

살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즐거운(?) 고민을 시작했습니다. ㅠ.ㅠ

하지만, 이미 마음은 크루즈5 로 ??? ^^&

 

P.S) 용서 고속도로 타고 오다가 노란색 범블비(카마로)를 봤습니다.

근데, 귀여운(?)게 앞 휀더 옆에 트랜스포머 엠블럼(?)이 붙어 있더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