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에 가입한지는 꽤 되었지만 글을 올려보기는 처음인듯 합니다.

스티커도 가입하자마자 사놓고 언제 붙이나 하다가 얼마전 불의의 사고로 차를 바꾸면서 얻은  i30에 안보이게 붙이고 다니고 있지요. 흔히 말하는 눈팅족이랄까요.

예전에  EF 를 탈때는 오프모임도 자주 나가서 정보들을 얻기도 하고  DIY 도 많이 했는데 이젠 그러기에 조금 멋적은가 봅니다 (나이도 어린게..ㅡㅡ;...직장다니더니 게을러집니다)
스티커도 달았으니...앞으로는 오프모임에 나가야겠습니다. 서울인천경기 지역 커버 가능합니다 ㅎㅎ 

i30 2.0 스틱을 하나 들고왔는데 역시나 병이랄까... 사자마자 언더코팅, 휠타이어, 인커스킷을 장착했습니다.
어떻게 잘 구해지더군요 ㅎㅎ.  (각 동호회 한바퀴 돌았더니 다 나옵니다. 클투, i30, 아반테 등등)
인커스킷을 주신분은 테드 횐님이기도 하였구요..역시 테드는 아는분은 다 아신다는.

서스를 바꾸면서 느낀 것이지만...i30 은 순정도 괜찮다는 것. 다른분들 태울것을 생각하면 휠 타이어만 바꿀껄...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혼자만의 운전은 재미가 있어서 ㅎㅎㅎ만족. 서스, 휠타이어, 브레이크만 약간씩 취향에 맞추어서 순정옵션선택이 가능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얼라이먼트를 타이어 공구하면서 같이 보았는데 샵이 실력이 없었는지 캠버를 잡지 못했습니다. i30 하고 아반테, 기아 로체 는 로워링 사용시 리어캠버를 조절킷으로 조정해줘야 편마모가 없어서 해달라고 했더니 불가...비용만 날렸지요.

그래서 오늘 클투 서경총무분께 얻은 정보로 얼라이먼트 잘하는 샵으로 방문했었습니다. 부천쪽으로...

실력이 있는 곳은 역시나...손님이 많군요. 제 뒤로 젠쿱 3.8 , BMW 3, IS250 등이 줄지어 왔더랍니다.

젋은 분들이셨는데 같은 동네분인가봅니다. 이리저리 차량 정보를 이야기하시더니 라세티 프리미어가 나왔습니다. 역시나 준중형 6단기어가 화제가 되었는데, 한분이 하시던 말씀...6단 그거 중국에서 가져오는 거다.
자동차 업종에 일하는 ...그리고 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한마디 알려드리고 싶었으나 괜히 실례인듯하여 나왔습니다.

얼라이먼트는 역시 잘 보는 곳으로 가야하네요. 알면서도 매번 속는 1인...점장분 실력이 척척 잘 맞추시는 것을 보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6단...기술은 GM 에서 가져왔지만 어엿한 국산입니다. ㅎㅎㅎ 국내 GMDAT 과 달리 보령공장은 GM 직속.... 국내 지엠대우소속이 아닙니다.
솔직히 시간이 부족하여 맵핑부분이 부족하긴 합니다. 차차 나아지고 있구요.

이번에 차를 바꾸면서 이리저리 제 취향에 맞추려고 근처 정비소를 다니다 보니 갈만한 곳이 드물다는것을 새삼 느낍니다.
실력있고 아는곳은 있어도 멀리 위치하고...갈 시간은 없고 비용만 이중으로 들어가네요.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가까운 곳에 실력있는 샵이 없다면 ??

차 바꾸면서 생긴 일들을 두서없이 나열했습니다 ㅎㅎ
나중에 i30 시승기 올리지요.

모두 안전운전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