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안녕하세요, 류청희입니다.
국내 최대의 종합 모형전문업체(라고 하는 게 맞는 것인지...)인 아카데미가 최근 몇 가지 흥미로운 신제품들을 내놓았습니다. 일전에 독자 금형으로 미니 컨버터블을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이태리 최대의 프라모델 메이커인 이탈레리(Italeri)의 제품을 반제품 형태로 수입한 메르세데스 벤츠 S600과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VT를 출시했습니다. 아카데미의 홈피 사진 반출불허 정책 때문에 사진을 바로 올리지 못해 아쉽습니다만,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품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카데미 메르세데스 벤츠 S600
- 아카데미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VT
두 제품 모두 최신 제품은 아니고, 이탈레리 브랜드로는 이미 출시된 지 10여년 이상 지난 제품들입니다만 직수입 제품이 아니어서 일단 값이 싸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네요. 과거 이탈레리 제품들을 몇 개 만들어본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하자면... 만드는 와중에는 한숨이 푹푹 나오지만, 일단 만들어놓고 나면 모양새는 제법 나옵니다. 초심자에게는 상당히 스트레스 받을 물건이라고 하겠습니다. 특히 이전에 한 번 만들어보았던 원판 이탈레리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VT는 부품 설계에 오류(앞뒤 바퀴 사이즈가 같다는!)가 있었는데, 지금의 제품은 개선되었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아카데미가 내놓은 또 하나의 흥미로운 신제품은 1/10 현대 제네시스 쿠페 R/C(전동 2륜구동)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계약을 맺고 만든 제품이어서 앞으로 현대자동차 영업소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 제품은 우연한 기회에 시제품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 아카데미에서 내놓았던 국산차 R/C였던 마티즈와는 달리 현대에서 보디 CAD 데이터를 넘겨받아 금형을 만들었기 때문에 보디 형상이 실차와 거의 같습니다. 출시제품은 채색된 보디, 조립완료된 섀시 등으로 구입 후 바로 주행할 수 있어 R/C 입문자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경험자들은 다양한 튜닝으로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즐길 수 있겠죠. 들리는 소문으로는 R/C로도 제네시스 쿠페 원메이크 레이스가 추진되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정보는 마찬가지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 아카데미 1/10 현대 제네시스 쿠페 R/C



포니2 만들어서 색칠까지 정성스레 했던게 생각나네요. 건담시리즈들도 죄다 모았었는데 ㅎㅎ



아카데미 이전에 도전적인 프라모델 회사는 '합동과학' 이였죠. 소년중앙과 새소년 나오면 사이사이의 프라모델 광고부터 찾아봤지요. '포체(포르쉐로 생각됨)자동차 만들기' ' 로터리 엔진만들기' '고무동력 레이싱카' 등이 합동과학 제품이였습니당.ㅎ 초딩 1학년때 (70년) 학교앞 문방구 창가에 전시된 합동과학의 'F4팬텀만들기' 를 보고 침을 질질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72년쯤 어깨동무 창간호에 아이디어회관꺼 '고무동력 잠수함 만들기'가 특별부록으로 나왔는데, 그때부터 부록땜에 어깨동무를 자주 사봤어욤.ㅋㅋ 그무렵 아카데미가 뜨면서 프라모델에 심취했죠. 무스탕비행기, 코르세어, 포커삼엽기, 스피드화이어, 지비레서, 타이거피쉬, 쉬무바겐, 큐벨바겐, 지프만들기, F1 프리덤파이터, 롬멜공격형탱크, 팬저탱크, 독일군보병시리즈, M45장갑차, 록히드슈팅스타, 록히드라이트닝, 세이버와 미그, 그라망헬캣,B29. B26, 보잉수송기와 수송헬기, 휴즈헬기, 레인보스피드보트, 어벤저보트, 머더전차, F16 , F14 톰캣, F15이글, 메싸스밋, 제로센, 수투카, 레밍턴권총, 콜트권총..어우 생각나는거만 나열해도 꽤 되네요. 국산은 아카데미가 주류였고, 가끔 크고 복잡하고 질좋은 타미야껄 사서 만들었던거 같아욤. (주로 명절때.ㅎ)
중딩초까진 거의 방안이 디오라마 세트였던 기억이..아웅..

그리고 류청희님이 기대하신 개선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는 카더라 통신을 접한 기억이 납니다. -_-

박스아트부터 좀 어색하다 싶었던 저 미니, 라이센스를 받지 않은 관계로 미니의 정규로고가 깨끗하게 삭제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언듯 보기에는 MKII 미니인것 같으나 내장은 어정쩡한 MKI에 황당하게 마무리 지은 곳도 좀 됩니다. (특히 윈드스크린쪽은 심하지요 오죽하면 '짱깨 미니'라고 불리울까요... )

그래도 저게 별로 욕을 안 쳐먹는 것은 오직 마트표 조립장난감이 되기에 걸맞는 가격때문입니다.
그래도 국산 신금형 오토 모델이 어디겠습니까, 덩달아 디아블로와 MB S600까지 신금형이라는 소문이 떠돌아 한동안 콩닥콩닥 했었는데 이탈레리 재포장이였지요. 어째서 구형차를 만드는지는 이상하게 생각하던 참이였습니다. 데칼에 삼각별과 S600, S-클래스까지 다 빼 버린걸 보면 이것도 라이센스 관련 이슈가 있었던 것이겠지요.
그래도 제네시스 쿠페는 하나 사 봐야겠습니다. 바디 폭이 이상하다 했더니, 전동 투어링을 가장한 전동퓨어 알맹이였네요. SP3용 옵션 파츠를 두르면 아주 아주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부장님 한번 꼬셔봐야 할 것 같습니다...-_-
아주 오래전 아카데미의 쿤타치 모델을 조립해서 (아마 박스엔 카운타크라고 표기 되었던듯?..뭐 같은 말이지만..) 매일 바라보며 나중에 저런차를 꼭 사야지.. 생각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아직 못샀는데..진짜 언제 살런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