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운행하던 2004 Lexus RX330 을 Los Angeles로 운송하여 계속 운행하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가족명의로 되어 있던 차량이며, 연식에 비해 운행거리도 적고 마침 가족들이 차량을 한대 줄이려던 차에 제가 미국에서 운행중인 차량을 바꿀 때가 되어, 적당한 가격에 운송/미국내 등록이 된다면 미국에서 오래도록 운행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검색을 해 보았더니 차량 하부 세척 (foreign soil이 묻어들어오는것을 방지) 이나, emission tag등등이 잘 확인이 되어야 운송 후 등록에 지장이 없을 듯 한데요, 또한 Sales/import tax같은 경우 시세와 관련 없이 저렴한 매매가격으로 (가족 할인?) 처리가 될런지, 이런 과정을 가능한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http://www.cbp.gov/xp/cgov/trade/basic_trade/importing_car.xml


혹시 운송/서류를 대행하여주는 회사가 있다면 (어지간한 서류는 직접 하는 성격이기는 합니다만) 믿고 맏길만 한 가치가 있는지/그 이유는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쪽지로 업체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환절기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P.S. Kph로 되어있는 Speedometer, odometer 는 의외로 바꿀 필요가 없는 듯 하네요. 생각보다 쉬운 듯 하면서도 Undercarriage cleaning, emission qualification for EPA, import tax같은것들은 확실 히 처리해야 될 듯 하여 조오금..  막막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