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아반떼 차량에서 제네시스 쿠페 2009 3.8 차량으로 기변 하였습니다.

10만키로때 차량을 가져왔네요.

기존에 B?R 고급유 맵핑 및 오픈흡기, 신쿱 개조 말고는 별다른 튜닝사항은 없었습니다.

이번에 프?스 에서 직접 고급유 리맵에 4천 RPM 에서 버블팝콘, TCU 맵핑까지 진행 했었는데요

버블팝콘 고급유맵 진행 후 퓨얼컷 기능이 사라졌습니다.

기존 맵에서는 퓨얼컷 기능이 정상작동 하는것을 확인했으며, 맵퍼분에게 문의 결과 해당 젠쿱 차량은 버블팝콘 맵 진행시 퓨얼컷 기능 작동이 안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상시로 부글부글 끓는 음색을 내야하기 때문에 연료소모가 지속적으로 발생시켜야 한다네요.

백파이어처럼 한두번 팍팍 터지는거면 퓨얼컷 기능이랑은 상관 없는데 저는 약하게 부글부글 끓는 음색을 내어 촉매에 일부러 영향을 주지 않으려고 그렇게 요구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평상 주행때 퓨얼컷 기능이 작동되지 않아서 연비가 기존보다 많이 안좋아진것을 알게되었고 (약 2 감소됨)
탄력주행시 습관적으로 N단으로 기어 변경 후 주행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악셀에 발을 뗐을때 퓨얼컷 기능이 작동하여 N단으로 넣을 필요가 없다는거 잘 알지만 현재 퓨얼컷 기능이 없어서 N단으로 탄력주행을 내리막길에서 굳이 하게 되는데 

이게 계속 반복적으로 N단으로 탄력주행을 하게 되면 큰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수시로 바꿧다가 넣었다가 반복하진 않고 긴 내리막길 구간에서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팝콘맵핑한걸 다시 제거하려고 생각중인데 비용을 다시 지불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별 무리가 없다면 이대로 타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데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현재 다운파이프 + 2차 순정촉매 세팅이며 

버블팝콘맵핑을 하고 다닌지는 약 4개월 되었고 정비소에서 촉매 탈거 후 내부 확인하였으나 맵핑 후 촉매에 별다른 데미지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퓨얼컷 기능이 동작하는지 안하는지는 몬스터게이지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Screenshot_20240714-134145_ .jpg

Screenshot_20240714-134151_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