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이번달에 제 2세가 태어날 예정입니다. 그래서 2세가 태어나기 전에 차량 내부를 깨끗하게 클리닝하고 싶은데, 직접 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이렇게 문의글을 올립니다.
아기가 타야 하는 만큼 실내 구석구석의 먼지를 싹 제거하고, 청소하는 김에 가죽시트의 꼬질꼬질한 때도 벗겨내고 싶네요. 실내를 새 차처럼 만들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이런 실내청소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있나요(찾아봤는데 적당한 곳을 찾기가 어려워서...)? 혹시 추천해줄 만한 업체가 있다면 쪽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저처럼 출산 전에 차 클리닝 하신 경험이 있는 분이 계시다면, 자유롭게 조언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직접하시기 보다는 업체에 맡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협력업체인 바디매직 추천드립니다.....
사장님께서 무척 꼼꼼하게 작업해주십니다^^

실내 클리닝에 사용되는 케미컬들이 신생아에게 좋을 게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많은 실내 클리닝 업체들이 자신들만의 노하우라며 각종 유기용매들을 희석해서 사용하던데, 제 아이가 곧 태어난다면 전 그냥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로 청소할 것 같습니다.
'천영성분'의 '약 알칼리'의 '인체에 무해한' 약품을 사용한다고 하는 곳들도 있긴 하지만, 천연'성분'이라 해서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것만은 아니고, 산성/염기성 또한 인체 유해성과 크게 관련있는 요소도 아닐 뿐만 아니라 주장하는 '인체에 무해함' 이라는 것은 한번쯤 확인해 볼만 합니다.
실내 클리닝이 눈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일' 수 있을지 몰라도, 화학적으로 깨끗해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제차는 아니고 얼마전 누나차 내부가 엉망이라 배너에 있는 소낙스 실내 크리닝을 추천했었는데요...
덜컥 차를 바꾸는 바람에 결국 무산되었습니다... ㅋ
그런데 업체에 맏기면 왠지 기분은 상쾌할거 같긴 합니다~~ ㅎㅎ;;
다만 비용이 좀 비싼게 흠인거 같기도 하구요...... ~_~;;
얼마전 실내에 찌든때들을 벗기느라 직접 실내크리닝을 해봤습니다.
의외로 기어박스쪽과 콘솔 하단쪽에서 엄청난 때들이 나오더군요...
천장이며 필러며 할거없이 모두 박박 닦고 스팀청소기로 밀고... 흐으...
뜯을 수 있는 내장재는 다 뜯어서 물로 세척했습니다.
스팀으로 실내 크리닝해주는 곳이 만족도가 높은 듯 하던데 내장재들 틈사이와 바닥사이는
어떨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