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s
어제 K5와 같은 코스를 달린 연비입니다.
약 12.56km/l 정도 되겠네요.^^
냉각수 이상으로 센터에 갔던 차량을 어제 찾아 왔습니다.
스캔코드 이상 無...
써머스탯도 이상이 없지만... 12월에 교환한거라..보증으로 교환을 해 줬네요.
나머지 점검에도.. 이상은 없다.^^
키를 꼽고 돌리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기분이 좋아 집니다.^^
어째건..
며칠 동안 고민중인 E90 320D...
갈아 타면서 포기할껄 생각해 봤습니다.
나름... 330i은.. 당시엔... 3시리즈 기함이였으니..
하만카돈 오디오나 썬쉐이드 등의 나름 고급 옵션들...
그리고 교환시에 들어가는 +알파의 금전...
이런걸 만회 할 정도로 타려면... 이란 생각..
그리고...
늘 330i에 오를 때마다 다짐했던.. 넌... 30만킬로 이상 가지고 가겠다.
이런거..
머리 속이 좀 혼란스럽네요.^^
오늘 320D 시승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타 봐야 좀 정리가 되겠지요??? ^^
이리 저리..
아침마다.. 테드 도배중입니다.^^

E90도 끝물이라 완성도가 높고 디자인도 단종이 다가오는 요즘에서야 제눈에는 참 이뻐보이더라구요. (쉽게 적응하는 스타일이 아니었나봐요) 하지만 지금 갖고 계신차도 훌륭하시잖아요. 연비만 감내하신다면 그대로 갖고 계심이 어떠실지.. 6기통 휘발유 엔진의 감성은 4기통 디젤이 따르지 못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330i도 충분히 연비가 잘나와주는데요;;; 국산6기통들은 연비에 답없습니다(시내주행시;;; 고속은 그나마 낫네요 ㅎㅎ)

시승하실때 가능하면 320d m팩을 해보시길. 몸에서 가까운 핸들과 시트부터 서스펜션과 타이어까지 달라 노멀과 꽤 다릅니다.
제가 정답을 드릴께요!!!!
330i 를 가지고 계시면서 320d m을 추가하세요. 장거리 연비용으로 320d... 그 이외엔 330i
두대 유지가 부담이 될수는 있지만 실제 330i를 처분하면서 받을 중고차 가격 이외에는 차이가 없을듯 합니다.
대신 제 고민도 해결을... T.T
그렇다면 320d m 이나 520d 로 하심이.
저도 E36, 46, 39 를 정말 좋아합니다. 죄다 6기통 모델로 타왔기 때문에 디젤로 갈아탄다는것은 지금도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아직도 335Ci를 기웃거리고 있을 정도입니다. 차 가격 천만원 차이면 그냥 그돈으로 가솔린 사용하자 라는 생각까지...
게다가 E39의 경우 제법 신경써서 관리한 차량이라서 아까운 마음도 있습니다. 추가로 F10의 헐렁한 서스펜션 느낌까지 생각하면...
그러나, 천년만년 안고 갈수 없다면 갈아타자.... 생각합니다.
320d 또는 520d ^___^

330i 연비도 나름(?) 훌륭한데요...?
그래도 말씀하신 주행거리라면... 320D M pack이 답이실 듯 합니다...
기름값은 대충 계산기 때려도 절반은 그냥 떨어질 듯 하네요...
출력은... 디젤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 맵핑이 있으니까요... ^^
비오는 아침부터 열심히 뽐뿌질을... ㅎ

320d ed는 어떠실런지요. 가솔린 터보 차량을 타다 (GTI인데 실연비 나쁘지 않습니다. ) 새로 ed를 구입했는데... 여러모로 만족(?)을 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한국에 출시된 다른 e90들과는 다르게 EPS가 장착되어 있어 핸들링 느낌이 좀 이질감이 나지만... 연비는 끝내주게 좋고 (정속 주행시 구간연비 25km/l 넘어갈 수 있음) 후륜이면서 토크빨도 꽤 느껴집니다. 다만 6단이 완전 크루징 모드로 세팅이 되어있어 가속 능력이 좀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물론 그렇기 때문에 연비가 그리 좋은 것이겠죠. ^^

대구코롱에 제 동창이 있습니다 생각있으시면 쪽지주세요^^

E46 3->E90 3으로 넘어오면 감수해야할부분이 하만카돈오디오일것같습니다.
만약에 사신다면 꼭... 로직7은 인디비쥬얼하세요

320d 시승해보시고, 몸이 따라가는데로 결정하세요^^ 가끔씩은 이성의 충돌을 잠재우는데 이런 방법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새로 320D를 구입하시려면 상당한 금액이 더 들어갈텐데, 차라리 소형 디젤을 따로 영입하시는 것은 어떠신지요?(클릭 디젤이나 프라이드 디젤..) 330과 장거리 출퇴근 양자를 모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E46 330은 영구 소장하셔도 좋을 만한 좋은 차니까 오래 함께 하시는 것이 어떠실지..^^

BMW 를 타는건 브랜드 가치의 상징성을 타는것과 같아서, 별도의 경제적인 작은차를 구입하는건 동기부여가 안될것 같아요. 매일 함께 하는 차가 무엇이냐가 중요한거니까요. 지금의 330 은 메인트넌스 스트레스만 감수하면 좋은 파트너지만, 하루 100 키로 이상의 주행거리가 아무래도 비경제적인것 같네요.
어찌보면 330 의 컨디션이 괜찮을때 좋은 가격에 처분하고, 알뜰한 조건에 신형을 취하는것도 좋은 계기라 봅니다.^^

대략 계산해보니 일년에 400정도 기름값이 더들겠네요(주6일/기름값하루3만원) e46 330과 e90 320d는 현시세를 떠나서 가치가 틀린차라고 보는데 저라면 안바꾸겠습니다. 차라리 저렴한 국산소형디젤(클릭이나프라이드)을 한대 업어오던지 아예 다른차로 가는게 나을거 같고 3시리즈는 아니라고 봅니다. 국산소형디젤은 중고로 사서 1-2년타도 시세가 별로 안빠집니다. xf2.2디젤신형은 한번주유로 1300키로이상 탔다는 기사를 봤는데 개인적으론 주유하는걸 세상에서 제일 귀찮아하는 사람이라서 그기사를 보니 탐이 납니다.
그시절(46 39 38)의 bmw들이 온전한 상태로 오랫동안 도로위에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그냥 더 타셔도 아쉬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