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관 디자인

'SM5 뉴 임프레션'은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전면부의 새로운 모습은 후드 캐릭터 라인과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램프 형상변경과 범퍼 일체형 방향지시등으로 새로운 감각을 선보였다. 후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범퍼와 컴비네이션 램프디자인을 적용하여 정제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은 감각적이며 세련된 사이드 라인과 아치형 윈도우 라인으로 우아함을 강조했다.

실내는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의 거실을 연상시키는 마호가니 브라운 우드 그레인 내장을 도입했다.

색상은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티 실버(Sporty Silver)와 올리브(Olive) 등 두 가지를 포함, 총 7개가 적용되었다. 메인 컬러인 스포티 실버는 중후하면서도 SM5의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특히, 'SM5 뉴 임프레션 XE'는 보다 스포티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을 위한 트림으로 역동적인 감각을 강조하기 위해 전면부에 XE 전용 범퍼 그릴을 적용했고 후면부에는 리어 스포일러와 새틴 그레이 범퍼 가뉘시를 장착했다. 나아가 17인치 스포티 알루미늄휠을 통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실내는 XE만을 위한 블랙 인테리어에 메탈 그레인과 가죽-직물 콤비네이션 시트를 적용했다. 또한 역동적인 주행을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해 3 스포크 스포티 스티어링휠을 장착했다.



▶ 성능

'SM5 뉴 임프레션'에 신규 적용된 New 2.0 가솔린 엔진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가 공동 투자하여 닛산이 개발한 세계적인 엔진으로 현재 전세계 닛산 공장에서 연간 100만 여 대를 생산하고 있다. 이 엔진은 지난 5월부터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SM5에 탑재됨은 물론 앞으로 르노 그룹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기존 SR엔진 대비 무게를 16kg 줄이면서도 토크와 연비는 동급 최고인 20kg.m와 11.0km/ℓ(자동변속기 기준)를 기록하였으며 최고마력도 143마력으로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New 2.0 가솔린 엔진은 환경부의 강화된 배출가스 허용기준(KULEV)을 충족시키는 저공해 엔진이다.

New 2.0 가솔린 엔진 경량화의 비결은 흡기 매니폴더와 로커 커버 재질을 플라스틱으로 교체하고 배기 매니폴더를 캐스팅에서 스테인리스로 변경한 것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된 데 있다. 또한 발란스 샤프트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하우징부를 오일펌프, 오일팬과 일체화 하여 경량화 및 소형화에 성공했다. 이 같은 경량화는 연비개선과 배기가스 저감은 물론 차량의 균형잡힌 전∙후륜 중량 배분을 가능케 했다.

또한, 'SM5 뉴 임프레션'은 첨단 엔진 전자제어 시스템인 CVTC(Continuously Variable Timing Control),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Vehicle Dynamics Control), 전자제어 쓰로틀(ETC: Electronic Throttle Control) 등을 신규 적용하여 탁월한 주행성능은 물론 어떠한 도로상황 속에서도 차량의 기동을 완벽하게 제어해주며 운전자의 의지대로 반응하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최상의 정숙성을 확보하기 위해 반영구적인 수명뿐 아니라 소음까지 줄여주는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과 정교하게 튜닝된 서스펜션 시스템을 채택했다.



▶ 편의사양

'SM5 뉴 임프레션'은 다양해지는 엔터테인먼트와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MP3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휴대용 메모리 커넥터를 적용하여 가정이나 휴대하면서 즐기던 음악을 차 내의 오디오 시스템에서 손쉽고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나아가 8인치 서브우퍼를 포함한 7방향 스피커는 콘서트 홀의 분위기를 연출했다.

중형차에서는 유일하게 운전자의 체형과 자세, 아웃사이드 미러의 각도를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을 적용하였으며 M5 뉴 임프레션'에 새로 도입된 차속감응 스티어링 시스템(SSPS: Speed Sensitive Power Steering system)은 속도에 따라 휠의 무게를 조정하여 역동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주차 시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아웃사이드 미러의 각도가 자동으로 4도 내려가며 시야를 확보해주는 후진시 자동 각도 조절 기능이 도입되었으며 스마트 카드 키에 아웃사이드 미러 무선접이 기능을 추가하여 주차 후 차 밖에서도 원격조작으로 사이드 미러를 접을 수 있게 했다.



▶ 변함없는 가치

'SM5 뉴 임프레션'은 르노삼성자동차의 핵심 가치인 안전과 품질에 충실하다.

차량내부의 각종 센서와 시트벨트의 신호에 의해 충돌 정도와 탑승자의 상태를 판단하여 총 6개의 에어백이 최적의 상태로 작동하여 운전자와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을 장착했다. 그리고 눈이나 비의 양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와이퍼의 작동을 조절하는 레인센싱 와이퍼, 겨울철 앞 유리의 얼음과 쌓인 눈을 제거해주는 와이퍼 디아이서. 터널 통과 시와 같이 외부가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점등되는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및 후진시 장애물을 감지하는 후방경보장치가 채택되었다.

또한, 자동차 품질 전문 조사 회사 ‘마케팅인사이트’의 조사 결과 5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라는 쾌거를 이룩할 수 있었던 SM5의 품질보증 정책도 계속된다. 국내 최초 3년/6만km(일반부품), 5년/10만km(엔진 및 동력계통 부품)의 보증제 실시, 원프라이스(One-Price)정도 영업, 국내 최초 방청보증제도도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나아가 'SM5 뉴 임프레션'은 환경을 생각하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철학이 반영되어있다. 자동차의 외관에 사용되는 페인트를 수성으로 교체하였으며 자동차 부품인 브레이크 패드, 전구, 유리 접착용으로 사용되는 물질 등에서도 납성분을 제거해 환경 보존과 운전자의 건강까지 배려했다.




http://kr.auto.yahoo.com/ykbbs/list_bbs.html?bbs_code=6&srch_type=&srch_word=&n=10&s=&page=1&no=623_39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