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A
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는데 유감스럽게도 사고처리에 관련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차종은 TG인데요 다른 차량이 제 차 앞에서 우회전하느라 운전석 휀다랑 전조등, 본네트가 조금 찌그러지고 범퍼에 흠집이 났습니다.
그리소 수리를 하려는데 보험사 직원이 협력업체가 있다고하는데 어디서 수리하겠냐고해서
우선은 알아보고 연락드린다고 했습니다.
현재 사고 과실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으나 4:6정도(제가 4, 상대방이 6)라고 합니다.
그냥 현대 공업사에서 맡기는게 나은지 아니면 협력업체에 맡기는게 나은지 조언을 구합니다.
그럼 퇴근길 안전운전하십쇼!


집이나 직장 근처 업체를 지인 추천 받아서 수리 진행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차 운행하다보면 판금 도색 할일이 종종 있는데 멀리가는 건 부담이 되고 업체 방문도 안해본 보험사 협력 업체에 차 맡기는 것은 내키질 않죠.
전 직장 근처 단골집에 출장 전 맡기고 돌아와서 픽업한다던가, 처음에 보험 번호만 알려주면 업체가 대행하듯 보험사 컨택 부터 진행을 알아서 해주는게 편리하더군요. 작업을 하다보면 실수가 있어 사후 처리 받아야할 수도 있는데 역시 가까워야 찾아가기 쉽겠죠..
예전에 그랜져TG 제 과실로 앞부분과 뒷차과실로 뒷부분을 ㅅㅅ화재 협력업체에서 고쳤는데, 서비스로 에어필터를 넣어준다고 하더니만, 나중에 엔진오일 교체할때 보니, 소나타용 에어필터를 넣어놓았더라구요. 과연 자동차 고친 것은 잘 고쳤을까 걱정이... 지금은 몰고 있지 않습니다만....
보험사 협력업체에서 수리를 마쳤는데, 글이 확인이 늦어 이제서야 글을 작성합니다.
누군가 혹시 이 글을 볼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정보 공유차원에서 남깁니다.
결론적으로 미리 말씀하자면 100점 만점에 60점 정도입니다.
제가 맡긴 곳의 경우 1급 공업사라고 하는데 범퍼 도장마감이 좋지 못한 편이였고,
범퍼 안쪽 차량 하부를 보호해주는 플라스틱 같은 곳이 잘 안 끼워졌습니다.
그리고 운전석 전조등을 교체했는데 야간에 기존의 조수석과 라이트 높이가 안 맞아서 다시 조정하는 등 자잘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장한평에서 수리 잘하기로 유명한 몇 곳과 비교해서 저렴한 견적이라는 장점이 있긴한데......
장한평쪽에서 수리해본적은 없지만 협력업체가 비지떡이란 생각이 좀 들기도합니다.
보험사 협력업체는 아직은 피하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권합니다.